instagram@hanachoi01

하트시그널, 썸바디 등 일반인 출연자를 메인으로 한 연애 프로그램은 늘 장안의 화제입니다. 주변에 있을 법한 일반인 출연자들로 인해 쉽게 공감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죠. 15년 전, 이런 썸 예능 프로그램의 원조 격인 방송이 있었습니다. 바로 ‘산장미팅 장미의 전쟁’입니다. 당대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남자 연예인과 일반인 여대생이 데이트를 하는 콘셉트의 예능 프로그램인데요.

KBS ‘산장미팅-장미의 전쟁’

김빈우, 이윤지, 서지혜, 임성언 등 유명 여배우들이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데뷔를 해 화제가 되기도 했죠. 특히 산장미팅 퀸카로 불렸던 임성언과 함께 언급되며 엄청난 인기를 누렸던 출연자가 있습니다. 최근 방송에선 그녀의 얼굴을 보기 힘들었는데요. 어느덧 한 가정의 아내이자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반가운 근황을 드러냈습니다. 오늘은 배우 최하나의 러브스토리와 근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KBS ‘산장미팅-장미의 전쟁’

동국대 일어일문학과 출신
‘닥치고 패밀리’, ‘동이’ 출연

동국대학교 일어일문학과를 졸업한 최하나는 2001년 KMTV ‘생방송 뮤직 큐’로 데뷔했습니다. 당시 친한 언니를 통해 아르바이트로 방송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그러다 카페에서 산장미팅 제작팀에 캐스팅되었습니다. 일반인 신분이다 보니 두려움이 앞섰지만 어느 순간부터 방송의 재미를 느끼기 시작했는데요. 2003년 당시 최하나는 배우 이지훈과 러브라인을 형성하는가 하면, 퀸카 임성언과 쌍두마차를 이뤘습니다.


최하나는 산장미팅 이후 연예인 러브라인, 라이벌 구도 등이 부각되면서 악플에 시달렸는데요. 대인기피증으로 20대 내내 고통받아야 했습니다. 이후 상처를 조금씩 극복해 드라마 ‘무인시대’, ‘맨발의 청춘’, ‘왕과 나’, ‘자이언트, ‘닥치고 패밀리’ 등의 작품에 간간이 출연하며 열연을 펼쳤습니다.

ytn, mediapen

친구 사이로 지내다 결혼
4살 연상의 일반인 사업가

그러다 2017년, 최하나는 깜짝 결혼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4세 연상의 일반인 사업가로 연예인 못지않은 훈훈한 미모에 높은 관심이 쏠렸죠. 두 사람은 친구 사이로 지내다 연인으로 자연스럽게 발전해 2년간 만나왔는데요. 최하나는 나이에 쫓겨서 하는 결혼을 원치 않았다며 남편을 처음 만났을 때부터 결혼을 직감했다며 소식을 전했습니다.

daum news, busan, blog @ 하나의 일상

본인의 블로그에서 “술, 담배도 안하구 항상 무엇이든 못 고치는 게 없고 외모는 저보다 더 연예인 같고, 뱉은 말은 무슨 일이 있어도 지키는 든든한 제 반쪽이지요. 저 팔불출 맞습니다.”라며 남편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는데요. 두 사람은 강남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식을 올렸습니다.

instagram@hanachoi01, MBN ‘속풀이쇼 동치미’

결혼 후 별다른 근황을 공개하지 않다 2019년, 최하나는 방송 ‘속풀이쇼-동치미’를 통해 결혼 생활과 시댁 식구들에 대해 언급했는데요. 본인을 종갓집 맏며느리라고 밝히며 “결혼 후 첫 제자를 맞아 시댁에 갔는데 시아버지가 굉장히 엄하시다. 남편이 시아버지 앞에선 꼼짝 못 한다.”라고 밝혔습니다. 또, 시어머니와 일주일에 한 번씩 맛집 데이트를 하면서 술친구가 됐는데 너무 솔직하게 대화하다 보니 실수를 할까 초조하다며 귀여운 새댁의 모습을 보이기도 했죠.

youtube @ 하나네 집, blog @ 하나의 일상, instagram@hanachoi01

유튜브 통해 팬들과 소통
명품 하울, 일상 공유 중

1년 전부터 최하나는 유튜버로 변신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외모 관리 비법, 시술 정보, 새댁 일상 등을 솔직하게 공유하고 있죠. 영상에 달리는 팬들의 댓글에도 하나하나 답글을 다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올해 3월에는 SNS를 통해 완벽한 몸매를 자랑하며 47kg이라는 몸무게를 인증하기도 했습니다.

youtube @ 하나네 집, blog @ 하나의 일상

특히, 최근 롤스로이스 고스트 모델을 타고 에르메스 버킨백을 쇼핑하러 가는 영상으로 화제가 됐습니다. 여전한 미모를 자랑하며 남편과 알콩달콩한 모습으로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자아냈는데요. 해당 영상에는 롤스로이스 고스트 모델의 장단점 및 리뷰, 에르메스 버킨백 사는 법 등이 포함되어 있었죠.

instagram@hanachoi01

어느덧 결혼 4년 차가 된 두 사람이지만 아직 2세 계획은 없어 보였는데요. 최하나는 남편과 본인을 ‘딩크족’이라 칭하며 친구같이 데이트하는 영상을 자주 공유하고 있습니다. SNS를 통해 공개된 두 사람은 연예인 못지않은 미모와 패션 센스를 자랑하는 모습이었죠. 아직까지 그녀의 방송 복귀에 대해 언급된 바는 없습니다. 처음부터 운명이라 직감한 남편과 함께하고 있는 최하나, 꾸준히 소식을 접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