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e, news2day

연예계에 데뷔하는 신인 배우들에게 꼭 붙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제2의 OOO’, ‘리틀 OOO’과 같은 별명인데요. 낯선 얼굴이니만큼 대중들에게 이름을 기억시키기 위한 마케팅 방법 중 하나라고 해요. 터무니없는 별명은 독이 되지만, 유명 스타와 닮은 비주얼에 본인만의 매력이 합쳐졌을 때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죠. ‘리틀 송혜교’라는 별명을 가진 이 여배우는 한때 청순한 미모로 많은 사랑을 받다 돌연 방송계에서 모습을 감췄습니다. 배우 한지우가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chosun, donga, cjnews

중국에서 먼저 배우 데뷔
‘뜨형’에서 베이글녀로 화제

한지우는 고등학교 시절부터 중국에서 유학 생활을 했습니다. 그녀는 2007년, 미스코리아 중국 진을 수상하기도 했는데요. 이후 중국 연예계에서 드라마 ‘양마다오쯔리엔’으로 먼저 데뷔했습니다. 당시 그녀는 완벽한 중국어 대사 소화력을 보여주며 화장품, 의류 등 각종 CF 모델로도 활발히 활동했죠. 그러다 한국에 돌아와 배우 데뷔를 꿈꿉니다. 2010년 MBC ‘뜨거운 형제들’에서 소개팅녀로 등장하며 조금씩 이름을 알리는 데에 성공했습니다.

news zum, edaily

당시 그녀는 글래머러스한 몸매와 171cm라는 큰 키, 송혜교를 닮은 청순한 미모로 화제 되었습니다. ‘8등신 송혜교’라는 별명이 붙여졌죠. 이로 인해 성형 논란에도 휩싸였지만 그녀는 치아 라미네이트 말고는 모두 건드리지 않았다며 “성형을 수차례 권유받았지만 자연산을 고수할 생각”이라고 밝혔습니다. 앳된 모습의 졸업 사진을 함께 공개하기도 했죠.

seoul, instagram@han_jiwooo, donga

한국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는데요. 드라마 ‘정글피시 2’를 통해 연기자 데뷔에 성공했습니다. 당시 그녀는 20대였음에도 고등학생 역을 맡아 열연할 정도로 동안 미모를 자랑했죠. 이후 ‘반짝반짝 빛나는’, ‘우리가 사랑할 수 있을까’ 등의 여러 작품에서 얼굴을 비추며 연기 경력을 쌓아갔습니다. 하지만, 2017년 ‘피고인’을 마지막으로 그녀는 방송 활동을 잠정적으로 중단한 상태입니다.

donga, ilyo

대기업 연구원과 2년 교제
신랑 배려해 비공개 결혼식

한지우는 결혼을 기점으로 방송을 중단했습니다. 방송 활동 내내 여러 남자 연예인들의 대시를 받았지만 연기에 집중하기 위해 정중한 거절을 전했던 그녀인데요. 2015년부터 만나온 3살 연상 대기업 연구원과 사랑에 빠졌습니다. 두 사람은 2년 교제 후 2017년, 결혼에 골인했죠.

donga, instagram@han_jiwooo

결혼 발표 당시 한지우는 남편의 첫사랑이 본인임을 드러내기도 했는데요. SNS에 “사랑을 이룬 남자친구, 아니 이제는 나의 남편 나랑 결혼해 줘서 고마워요. 오래 기다리게 해서 미안해요. 손잡고 함께 꽃길 걸어 봅시다.”라는 게시글을 업로드했습니다. 혼전임신설에 대해선 적극 부인하며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나갈 것이라 밝혔죠. 한지우는 일반인 남편을 배려해 비공개로 식을 올렸고 이탈리아 로마, 밀라노로 신혼여행을 떠났습니다.

instagram@han_jiwooo

171cm라는 큰 키를 자랑하는 그녀와 잘 어울리는 남편의 키 역시 185cm로 장신입니다. 한지우는 SNS를 통해 훈남 남편과 함께하는 신혼 일상을 공개했는데요. 함께 골프장에서 촬영한 사진에 남편의 키를 공개하며 ‘#장신부부’라는 해시태그를 남겼죠.

instagram@han_jiwooo

SNS에 댄스 영상 공개
육아 유튜브로 근황 알려

한지우는 결혼 3년 만인 올해 3월, 득녀 소식을 전했습니다. 무려 30시간 진통 끝에 출산한 아이였죠. 출산 후에도 여전한 미모를 자랑하는 그녀는 임신 초기 당시 에피소드를 공개했는데요. 임신 사실을 알지 못한 채 댄스 영상을 신나게 촬영했다며 “뱃속에 이음이 있는 줄도 모르고 신났더라?”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공유했죠. 임산부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슬림한 몸매와 귀여운 춤선을 보여주었습니다.

instagram@han_jiwooo

출산 후 다이어트를 결심한 그녀는 한 달간 꾸준히 운동했지만 1kg밖에 빠지지 않았다는 소식을 전하기도 했는데요. 완벽한 레깅스 핏을 자랑하며 “육아하려니 안 먹을 수는 없고. 와 진짜 육아 다이어트 너무 힘들다. 이음아 엄마 날씬하고 싶어. 쫌만 협조해 주라.”라는 게시글을 공유했죠. 팬들은 “뺄 곳도 없어요”, “출산 후 몸매 관리가 정말 어렵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instagram@han_jiwooo

현재 그녀는 방송 활동을 중단한 채 육아와 결혼 생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SNS를 통해 남편과의 달달한 일상을 공유하기도 하죠. 개인 일상을 올리던 유튜브 채널에는 2세인 이음 양 육아 브이로그가 종종 올라오고 있습니다. 최근 이음 양은 100일 잔치를 열었는데요. 남편과 세 가족이 함께하는 반가운 근황을 공개했습니다. 한지우의 복귀 시점이 공개되진 않았지만 앞으로도 세 가족의 소식을 들을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