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a-be.com

결혼식의 허례허식이 지적되면서 소규모의 웨딩이 각광받고 있죠. 이렇게 ‘스몰 웨딩’이 유행하면서 결혼식 이외에도 달라진 모습이 있는데요. 보통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웨딩 촬영도 삼각대와 직접 의상을 준비해 간단하게 찍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그뿐 아니라 스몰 웨딩을 준비하는 예비 신부들은 일명  유명 드레스숍에 일일이 방문하여 준비하는 일명 ‘드레스 투어’를 하지 않고 흔히 볼 수 있는 SPA 브랜드 숍으로 향한다고 해요. 오늘은, 웨딩드레스 비용을 대폭 절감시켜 줄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들을 알아볼까요?

H&M

평상시 원피스로 활용할 수 있어
케이트 미들턴 저렴이, 단연 화제

SPA 브랜드의 대표 주자 H&M은 지난 5월 웨딩 컬렉션을 선보였는데요. 기존 고가의 웨딩드레스보다 저렴한 10~30만 원 대의 다양한 가격대를 자랑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과하지 않은 디자인으로 평상시엔 원피스로 활용해 코디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고 해요. 국내에선 총 8벌의 화이트 웨딩드레스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vogue, H&M

다양한 웨딩드레스가 있지만 위의 레이스 웨딩드레스가 단연 인기를 끌었는데요. 긴 소매의 레이스 포인트와 우아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이 드레스는 영국의 왕세손비 케이트 미들턴이 본식 때 착용한 드레스와 흡사한 디자인으로 ‘케이트 미들턴 드레스 저렴이’라고 불리며 국내외에서 사랑받았습니다. 

lounge-B

원피스, 슈트, 코트 구성 다양
웨딩드레스의 편견 깨버려

여성복 브랜드 올리브 데 올리브는 스몰 웨딩이라는 트렌드에 맞춰 ‘쁠레지르 디아모르(사랑의 기쁨)’이라는 브라이덜 라인을 출시했는데요. 보통 화이트 드레스 형태에 초점을 맞춘 기존 브랜드의 웨딩 라인과 달리 팬츠, 슈트, 트렌치코트 등 다양한 구성이 돋보였습니다. 특히 코트와 슈트 같은 경우 평상시에 착용해도 전혀 무방할 정도로 심플한 디자인이었죠. 

lounge-B

물론 화이트 레이스가 인상적인 드레스 제품과 플라워 패턴이 가미된 미디 드레스 역시 함께 공개되었는데요. 원피스 형태에 가까워 기존 드레스의 불편함을 보완한 제품입니다. 이외에도 케이프 형태의 블라우스, 레이스 스커트 등은 핑크, 블루 등 다양한 색상으로 구성되어 하객룩으로도 인기가 많았습니다. 드레스 기준 3~40만 원 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SPAO

5만 원 미만의 가격으로 
화관, 베일까지 함께 구성

위의 드레스 가격대가 저렴하지 않다는 생각이 든다면 국내 SPA 브랜드 스파오의 웨딩 라인을 활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지난 3월 출시한 스파오의 ‘혜자 웨딩드레스”라인은 5만 원이 넘지 않는 49,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대를 자랑하는데요. 드레스뿐 아니라 화관, 베일까지 함께 구성되어 많은 분들께 사랑받고 있죠. 긴 소매와 반소매 두 가지 디자인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ohterstories

파격적인 컬러, 패턴 활용
패피들이 사랑하는 브랜드

평소에도 유니크한 디자인의 의류를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인 디자인의 드레스가 성에 차지 않으실 수 있는데요. 이런 분들에겐 앤아더스토리즈의 웨딩 캡슐 컬렉션 제품들이 적합할 것 같아요. 반바지, 슬리브리스, 점프 슈트 등 다양한 구성과 함께 옐로, 블루, 플라워 패턴 등 과감한 디자인이 눈에 띄는데요. 패션 피플들이 사랑하는 이 브랜드는 사실 앞서 소개한 H&M이 선보인 디자인 브랜드입니다. 기존 SPA 브랜드에서 볼 수 없던 파격적인 디자인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죠.

&ohterstories

화이트 드레스 역시 보통 슬립, 혹은 레이스로 디자인된 기존의 웨딩드레스와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목까지 길게 올라오는 긴소매 퍼프 드레스, 상체를 과감히 노출하는 맥시 드레스는 10~20만 원대의 가격대에 판매되고 있죠. 평범한 스타일에서 벗어나 결혼식에 특별한 스타일링에 도전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브랜드입니다.

마리끌레르

이렇게 드레스 투어에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을 대폭 절감시켜 줄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의 웨딩 라인 제품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대에 평소에도 잘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의 제품들이 눈에 띄었어요. 셀프 웨딩 촬영, 스몰 웨딩을 계획하시고 있다면 위의 제품들로 특별한 날을 기념하시는 건 어떤가요?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