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gram@xihjx

요즘 예비부부 사이에서 유행하는 웨딩 키워드 중 하나는 “특별함”입니다. 천편일률적인 결혼식이 아닌 신랑, 신부의 스토리나 독특한 장치를 추가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웨딩을 꿈꾸고 계신 분들이 많죠. 얼마 전 식을 올린 이 부부 역시 식장에 예도단이 등장하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들은 틈틈이 함께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공유하며 많은 팔로워들의 사랑을 받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군인 남편과 함께한, 특별한 결혼식의 주인공 임혜정 씨 부부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instagram@xihjx

직업군인 준비하던 연하남
1살 연하? 알고 보니 5살 차

커플 영상을 업로드하는 유튜버로 자리를 잡고 있는 임혜정 씨의 본업은 쇼핑몰 CEO였습니다. 결혼 전까지 옷 가게와 온라인 쇼핑몰을 10년 가까이 운영해왔죠. 현재는 관심이 높아진 뷰티 사업 론칭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과거 옷 가게를 운영하던 중 직업 군인을 준비하던 유찬 씨에게 연락처를 주며 이들의 첫 만남이 시작되었습니다. 

instagram@xihjx

첫 만남부터 큰 어려움 없이 사랑을 키워간 줄 알았지만 이들에게도 둘의 사이를 고민했던 시간이 있었다고 해요. 당시 혜정 씨의 마음을 얻기 위해 유찬 씨는 첫 만남에 본인의 나이를 1살 연하라고 이야기했는데요. 알고 보니 둘의 나이 차이는 5살이었고 이를 알게 된 혜정 씨는 진지한 관계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되었죠. 하지만 나이 차가 무색하게 둘은 잘 맞았고 본격적인 연애를 시작하게 되었죠. 

instagram@xihjx, youtube ‘사랑혜유’

갤러리에 전시된 둘의 사진
감동의 눈물로 젖은 프러포즈

알콩달콩 함께 사랑을 키워가던 중 둘은 결혼을 약속했는데요. 웨딩 준비로 정신없던 결혼식 13일 전, 유찬 씨는 혜정 씨와 함께 한 전시장으로 향했습니다. 도착한 곳엔 그동안 함께했던 둘의 사진과 추억이 전시되어 있었고 그녀를 위한 꽃과 프러포즈 영상, 그리고 반지가 준비되어 있었죠. 감동의 눈물을 흘리는 그녀를 더욱 울컥하게 한 것은 유찬 씨의 진심이 담긴 노래였습니다. 그간 함께 만들어온 추억과 함께 남편에 대한 미안함과 고마움이 더해져 다시 회상해도 울컥한 최고의 프러포즈였다고 해요. 

instagram@xihjx

플래너 없이 1년간 준비해
남편 동기들이 예도단 서줘

플래너 없이 직접 준비해 기간만 1년이 걸렸다는 이들의 결혼식은 한 호텔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완벽하게만 보였던 결혼식을 회상하며 혜정 씨는 식 전날까지 마음을 졸였다고 했는데요. 주문 제작한 웨딩드레스가 전날 완성되었고 타고 가야 할 웨딩카 배터리가 방전되어 1년간 준비한 결혼식에 문제가 생길까 걱정이 많았다고 해요. 하지만 다행히 문제들은 식전 모두 해결되었고 많은 분들의 축복을 받으며 결혼식이 시작되었죠.

instagram@xihjx

가장 독특했던 부분은 바로 예도단이었습니다. 신랑, 신부의 입장을 더욱 웅장하게 만들어주며 하객들의 시선 역시 집중되었는데요. 직업 군인 유찬 씨의 동기들이 직접 예도단을 서줘 그 의미가 더욱 컸죠. 사실 혜정 씨 역시 예도단에 대한 고민이 있었지만 결혼식의 분위기뿐 아니라 영상, 사진에도 큰 도움이 됐다고 해요. 아무나 하지 못하는 결혼식 요소이며 특별한 의미가 있는 만큼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드린다는 이야기도 덧붙였습니다. 

instagram@xihjx

SNS를 통해 공개한 혜정 씨 부부의 셀프 웨딩 촬영 역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았어요. 장교  제복을 입은 유찬 씨와 우아한 원피스를 입은 혜정 씨의 우월한 비율이 돋보이는 사진이었습니다. 이외에도 블랙 원피스와 체크 슈트를 함께 코디해 시크한 매력을 물씬 뽐내기도 했죠. 하얀 웨딩드레스 이외에도 둘만의 특색 있는 코디를 찰떡같이 소화해 내 평범한 웨딩 사진보다 훨씬 의미 있을 것 같아요. 

instagram@xihjx

발리, 보라카이, 유럽 2개국
추억 담긴 보라카이, 의미 커

결혼식을 무사히 마친 후 둘은 발리, 스페인, 포르투갈, 보라카이 총 4개의 나라로 신혼여행을 떠났습니다. 4개의 나라로 떠난 것은 나름의 이유가 있었는데요. 해양 스포츠를 좋아하는 남편을 위해 발리를, 분위기와 관광을 위해 스페인과 포르투갈을, 휴식을 위해 보라카이를 선택했죠. 

instagram@xihjx

모든 여행이 즐거웠지만 이들의 기억에 가장 많이 남는 곳은 바로 보라카이였습니다. 연애 초반 함께 다녀온 여행지였던 이곳은 다시 방문해보니 더욱 특별한 의미가 있었죠. 또, 마지막 여행지였던 만큼 관광이나 레저를 위해 바쁘게 움직이지 않고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어 가장 마음이 편했던 여행이었는데요. ‘먹고 놀고 쉬자’라는 둘의 목표를 완벽히 충족시켜준 여행지였다고 해요.

instagram@xihjx

직업 상 365일 붙어있진 못해
연애 기간보다 훨씬 좋아

어느새 결혼 7개월 차인 이들 부부는 연애 때보다 훨씬 가깝게 지내며 신혼 생활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남편의 직업 특성상 연애 기간 동안 장거리, 주말 연애를 했던 둘이라 결혼 후 생활에 훨씬 만족하며 살고 있죠. 물론 여전히 365일 볼 순 없지만 데이트가 끝나고 함께 같은 곳으로 올 수 있고 주말을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에 너무 행복하다고 해요. 혜정 씨는 신혼 생활 틈틈이 기억을 남기기 위해 둘의 일상을 영상으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instagram@xihjx

이렇게 특별한 결혼식으로 화제 된 연상 연하 부부, 혜정 씨와 유찬 씨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는데요. 서로를 생각하는 둘의 마음이 느껴지는 사랑스러운 부부였습니다. 결혼 후 더욱 행복해진 이들은 미래에도 각자의 일에 충실하며 더욱 즐겁고 예쁘게 사는 것이 목표라고 해요. 사랑 넘치는 모습으로 많은 커플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주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결혼 생활 역시 더욱 행복하길 바랍니다! 

위 콘텐츠는 임혜정 님의 서면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