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Haley Kang’, ‘김유미’

결혼식 축가로 가수 박효신이 나타나서 노래를 부른다면 어떨까요? 한 음악포털 사이트에서 ‘내 결혼식에 축가를 불러주었으면 하는 가수는?’이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1위는 박효신, 2위는 김태우가 차지했습니다. 박효신을 선택한 이유로 대다수가 목소리와 가창력 때문이라고 했는데요. 그렇다면 결혼식에서도 뛰어난 가창력으로 주목을 받은 가수들은 또 누가 있을까요? 오늘은 결혼식 축가 레전드 가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배경 viloet’캡처

신부가 요청한 축가
유명 연예인의 결혼식에서도 축가

가수 김범수는 한 일반인의 결혼식에서 자신의 노래 ’끝사랑’을 불러 화제가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결혼 생활의 시작이라고 볼 수 있는 결혼식에서 ‘끝사랑’이라는 제목은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해서인 거 같은데요. 당시 신부님이 김범수에게 ‘끝사랑’을 불러달라고 요청했답니다. 김범수는 신랑 신부의 축하를 위해 노래를 부르기도 했지만 하객들의 호응을 유도하며 콘서트장과 같은 분위기를 연출했죠. 결혼식장 분위기는 신랑 신부를 포함하여 하객 모두 노래를 따라 부르는 등 유쾌한 분위기였습니다.

노컷뉴스, 필운동 사진관

김범수는 연예인 결혼식에도 초대되어 축가를 불렀는데요. 배우 이민정, 이병헌 부부의 결혼식에서 가수 박선주와 함께 이민정, 이병헌 두 사람의 사연이 담긴 노래를 불렀습니다. 또한 가수 린의 결혼식과 백지영, 정석원 부부의 결혼식에도 참석하여 축가를 부르기도 했습니다.

유튜브 ‘Seyoung Jeong’

친한 지인의 결혼식 축가만
결혼식 대표곡 성시경의 ‘두 사람’

가수 성시경은 같은 회사 직원의 결혼식에서 축가를 불렀습니다. 성시경은 돈을 많이 줘도, 건너서 아는 지인이라도 본인과 친하지 않는 이상 축가는 잘 안 불러 준다고 하는데요. 당시 불렀던 ‘두 사람’은 신랑, 신부의 축복을 기원하는 노래로 결혼식과 잘 어우러졌습니다. 노래뿐만 아니라 감미로운 목소리와 가창력으로 무엇보다 신랑 신부에게 좋은 선물이 되었죠.

유튜브 ‘sera Russel’

신랑 신부를 위한 정성 어린 축하 멘트와 노래
연예인 결혼식에서도 축가

가수 허각은 신부 측 지인으로 일반인 결혼식에 참석해 축가를 불렀습니다. 허각은 Mnet ‘슈퍼스타K 2’ 우승자 출신으로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였죠. 그뿐만 아니라 허각은 일반인 결혼식에서 볼 수 있었는데요. 한 일반인 결혼식장에서는 허각은 노을의 ‘청혼’을 불렀습니다. ‘청혼’을 부르기 전 축하의 말도 전하며, 신랑 신부를 위해 정성 어린 축가를 선보였죠. 또한 하이라이트 부분에서는 허각 특유의 스타일로 노래를 소화하며 축가를 완성시켰습니다.

뉴스줌, 매일경제

허각 또한 연예인의 결혼식에서 축가를 부르기도 했는데요. 얼마 전에는 DJ DOC 멤버 정재용의 결혼식과 그룹 ‘파란’ 멤버 에이스의 결혼식에 참석해 축가를 불렀습니다. 감정을 가득 담아 노래하는 허각의 모습에 연예인을 포함한 많은 신랑 신부들이 그를 찾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인사이트

이적의 ‘다행이다’를 부른 박효신
콘서트 연습과 같은 축가 준비과정

가수 박효신은 흰 와이셔츠를 입고 일반인 결혼식에서 축가를 불렀습니다. 당시 눈길을 끄는 외모와 놀라운 가창력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자신의 노래가 아닌 결혼식 축가로 대표되는 이적의 ‘다행이다’를 불렀었죠. 박효신은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말하듯 덤덤하게 노래를 불렀는데요.

유튜브 김유미

박효신은 자신의 콘서트에서뿐만 아니라 지인의 결혼식에서 노래를 부를 때에도 녹음, 모니터링 과정을 거치는데요. 그만큼 완벽주의자로 알려져 있는 박효신이 결혼식의 축가를 부른다면 감동이 두 배로 다가올 듯합니다.

유튜브 퍼펙트 컴퍼니

하객의 호응도 유도
‘사랑비’로 밝은 분위기

김태우 또한 지인이 아닌 섭외를 받은 일반인 결혼식에 참석하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당시 김태우는 자신의 노래 ’사랑비’를 불렀는데요. 노래 분위기도 밝고 하객의 호응도 많이 유도해 분위기가 즐거웠죠. 아무래도 오랫동안 가수로서 다양한 무대를 선보였기에 이와 같은 분위기를 이끄는 것이 가능하지 않았을까 하는데요.

유튜브 모두 캐스팅, 베이비 뉴스

실제로 God 시절부터 솔로 활동까지 다양한 노래로 실력을 쌓아온 김태우는 폭발적인 가창력과 목소리로 신랑 신부에게 감동을 전할 뿐만 아니라 결혼식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결혼식에서 뛰어난 가창력으로 축가를 부른 가수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결혼식에 초대받은 가수들은 자신의 음색과 가창력을 살려 결혼식 분위기에 맞는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했음을 알 수 있는데요. 이처럼 인생에서 가장 특별한 날 중 하나인 결혼식에 노래 실력이 뛰어난 유명 가수가 온다면 더욱 기억에 남을 듯합니다. 신랑 신부에게뿐만 아니라 참석한 하객 모두에게 뜻깊은 선물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