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스타일 ‘겟잇뷰티’, instagram@jelly_jilli

한때 연애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며 유행한 ‘도화살 메이크업’. 사주의 신살 중 하나인 도화살은 이성에게 인기가 많거나 유혹에 넘어가기 쉬워 연애를 비교적 많이 한다고 알려졌는데요. 현대로 넘어오며 매력적인 관상으로 알려졌지만 사실 과도한 이성관계로 문제를 겪게 되는 관상으로 부정적인 의미가 강하다고 해요. 실제로 특정 관상을 보며 어른들은 “여자가 많을 관상”이라는 이야기를 종종 하기도 합니다. 물론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는 없지만 많은 분들이 한 번쯤 호기심을 가졌을 법한 ‘이성 관계와 관련된 관상’에 대해 알아볼까요? 

instagram@jelly_jilli

도화의 기운, 연예인들에게 많아
주변으로 사람 모으는 매력

얼굴에 앞서 소개한 도화의 기운이 흐르면 비교적 이성을 만나거나 연애를 시작하기 쉽다고 하는데요. 이마가 넓고 둥그스름하며 중앙 부분이 볼록하게 튀어나와야 하고 얼굴형의 경우 달걀형, 혹은 둥근 형태여야 합니다. 입술은 작고 도톰하며 붉은 기를 지닐 수록, 살짝 올라간 입꼬리와 눈꼬리 역시 이성의 눈길을 끄는 관상이죠. 앞서 소개한 특징들과 눈 옆, 뺨쪽에 있는 점이나 불그스름한 홍조까지 모든 것이 충족됐을 때  도화의 기운이 흐릅니다. 대표적인 연예인으로는 설리, 현아, 강다니엘 등이 있죠.  

이데일리

이성의 유혹에 약한 편
바람기 많아 상처 주기도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바람기 많은 관상은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바람기가 많은 관상은 정이 많고 마음이 약해 다가오는 이성을 잘 거절하지 못하거나 유혹에 쉽게 넘어가는 성향이 있다고 해요. 남자의 경우 눈썹이 짧고 굵고 미간이 넓을수록, 애교살이 도톰할수록 충동적인 성향이 강한데요. 피부의 주근깨는 호색의 징조로 불리기도 한답니다. 이외에도 눈꼬리에 잔 주름이 많으면 매력적인 눈웃음을 가진 경우가 많아 이성 관계가 복잡할 수 있다고 해요. 

tv report

여자의 경우 좌우 광대가 발달하거나 미간, 눈썹과 눈썹 사이가 넓을수록 이성의 유혹에 쉽게 넘어간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웃을 때 잇몸이 보이는 경우나 입술에 세로 주름이 많으면 정이 많고 다가오는 이성을 잘 거절하지 못하는 성향이 강한 편이라고 해요. 눈썹에 숱이 없는 것 역시 바람기 있는 관상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vingle

소극적인 성향 강해 연애 힘들어
삼각관계, 애정관계 문제

이성에게 매력적인 관상이 있는 반면 매력을 전달하기 힘든 관상도 있는데요. 보통 소극적인 성향이 강하거나 이성을 판단하는 안목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여자의 경우 눈꼬리에 점이나 상처가 있다면 이는 삼각관계나 애정관계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죠. 또 이마가 삼각형으로 좁은 경우 남자를 보는 안목이 좋지 않고 이마 양쪽 끝에 살이 없다면 이는 한 남자를 오래 만나지 못함을 의미합니다. 바람기가 있는 관상과 반대로 미간이 좁은 경우도 있죠. 작은 눈동자는 신중함을 의미하지만 이는 소극적인 성향과 관련 있어 이성관계의 운이 좋지 않음을 의미한다고 해요. 

msn news

한 무당 유튜버가 말하는 이성 복이 없는 남자 관상은 눈이 움푹 들어가 있거나 코가 심하게 튀어나왔다는 특징이 있다고 하는데요. 짙은 다크서클 역시 연애 운이 극히 적음을 의미합니다. 이외에도 사각 턱, 짙은 눈썹과 끝이 긴 눈썹은 좋은 여자를 만날 확률이 적은 관상의 특징 중 하나인데요. 이런 관상을 가진 사람들은 보통 주관보단 여성이 원하는 대로 모든 요구를 들어주는 성향이 강하다고 합니다. 

중앙일보

시술, 수술로 바꾸는 사람 많아져
가수 하하 “결혼 후 관상 바뀌었다”

물론 이런 관상적 특징이 한 사람의 인생을 좌우할 순 없습니다. 실제로 위에서 소개한 것처럼 이성에게 매력적인 관상을 가졌어도 연애를 잘 하지 못하는 사람이 있고 그 반대의 경우 역시 많죠. 그럼에도 본인의 관상에 대해 걱정이 되거나 신경 쓰이는 분들은 시술이나 수술로 바꾸기도 하는데요. 실제로 ‘관상 성형’이라는 단어가 생길 정도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물론 얼굴보단 본인의 마음가짐이 인생을 변화시키는데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오마이뉴스, mk news

직접 시간과 비용을 들여 관상을 바꾸지 않아도 저절로 관상이 바뀌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가수 하하는 한 방송에서 결혼 후 본인의 관상이 바뀌었다고 이야기했는데요. 실제로 결혼 전엔 한 쪽 눈에만 있는 쌍꺼풀로 ‘바람둥이 관상’의 특징을 가졌지만 결혼 이후 반대쪽에도 쌍꺼풀이 생겼죠. 얼마 전 가수 별과 셋째를 임신했다고 밝히며 많은 이들의 축하를 받기도 했습니다. 

뉴스 핌

이렇게 연애 운과 관련한 관상의 특징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자신의 관상이 어느 쪽에 속한다고 일희일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자연스럽게 변할 수 있는 것이 관상이자, 인생이기도 하니까요. 연애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관상보단 당당한 마음가짐과 사랑하는 이성에 대한 진심이 있다면 얼마든지 성공할 수 있으니, 재미로 보는 관상에 연연해하지 않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1
+1
0

결혼스토리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