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nel A <아이 콘택트>

최근 연예계는 스타들의 깜짝 결혼, 임신 발표로 뜨겁습니다. 리쌍의 멤버 길과 개리는 비슷한 시기에 방송에 등장하며 가족들을 공개해 세간의 주목을 받았는데요. 개인사에 불과하지만 결혼, 출산 등은 연예인에게 있어 좋은 터닝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소식이기도 합니다. 반대로 부정적인 반응을 끌어내기도 하죠. 이미 결혼한 스타들이 사실을 숨기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는데요. 결혼 사실을 숨겨야 했던 스타들이 이야기하는 진짜 이유는 무엇일까요?

channel A <아이 콘택트>

“작은 트라우마도 있었다”
가족에게 향하는 비난, 위협

스타들이 결혼, 출산 사실을 숨기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가족을 지키기 위해서입니다. 음주운전 적발 이후 방송계를 떠났던 리쌍의 길은 최근 한 방송을 통해 아내와 자녀의 존재를 드러냈습니다. 과거 결혼 기사에도 부정했던 그의 태도에 장모님 역시 상처를 많이 받았는데요. 길은 본인이 저지른 실수로 가족들에게까지 비난의 화살이 돌아갈까 두려워 사실을 숨겼지만 이제는 공개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MBC <사람이 좋다>, busan

연예인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는 유튜버들 역시 결혼, 자녀 공개에 큰 결심이 필요합니다. 최근 유튜버 대도서관은 아내 윰댕의 재혼 사실과 함께 아들을 공개했는데요. 윰댕은 가족들의 생계를 책임지는 방송을 내려놓을 수 없어 아들의 존재를 숨기게 되었다고 고백했습니다. 두 사람의 유명세에 되려 아들이 상처받을까 걱정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모, 삼촌이라 부르는 아들을 더 이상 숨기고 싶지 않았다는데요. 두 사람의 용기에 많은 응원을 받았습니다.

youtube@올리버 쌤, vlive

유튜버 올리버쌤 역시 4년째 함께 결혼 생활 중인 아내를 최근 깜짝 발표했는데요. 부끄러움이 많았던 아내를 위한 그의 배려도 있었지만 진짜 이유는 따로 있었습니다. 결혼 당시 악플, 메일 등으로 협박이 가해져 아내를 지키기 위해 사실을 숨겼다고 밝혔죠.

과거 철이와 미애로 사랑받았던 미애는 뉴욕에서 결혼 생활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11년 전 결혼에 골인했지만 결혼 후 3년간 어머니에게 사실을 숨겨왔는데요. 뉴욕 유학과 결혼에 대해 반대 의사가 강했던 어머니가 상처받을까 두려워 차마 소식을 전할 수 없었던 것이죠.

tv chosun <사랑은 아무나 하나>

남편 빌리와 가족들은 미애의 가족들을 10년 넘게 보지 못했지만 사정을 듣고 묵묵히 기다려주었습니다. 덕분에 한 방송을 통해 가족들이 처음으로 미국을 방문해 애틋한 만남을 가졌습니다.

edaily

팬들에게 실망감 안기기도 해
방송 활동 지장 있을까 숨겨

아이돌에게 있어 열애, 임신 소식은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팬들이 모든 아이돌의 열애 소식에 실망감을 드러내는 것은 아닌데요. 팬들을 배려하지 못한 채 배우자, 열애 상대를 언급하며 깜짝 소식을 전하는 경우 비판을 비해갈 수 없습니다.

mk, KBS

엑소의 멤버 첸과 슈퍼주니어의 성민은 혼전 임신, 결혼 소식으로 전 세계 팬들을 동요하게 했죠. 두 사람은 아이돌 활동을 고려해 비밀리에 교제를 이어왔지만 깜짝 결혼 발표로 많은 팬들에 실망감을 안겨주었습니다.

dailyhankooki, kookje news

유키스의 전 멤버 일라이는 레이싱 모델 지연수와 결혼에 골인했습니다. 하지만 일라이 역시 아이돌 활동을 이유로 약 1년간 결혼 사실을 숨겨왔는데요. 심지어는 일라이의 부모님도 사실을 몰랐다고 해요. 지연수는 이후 방송에 출연해 일라이가 아내의 존재를 숨기며 한 지인이 “데리고 다니는 애”로 소개해 마음이 아팠다는 사실을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2014년 혼인 신고했지만 2017년 정식으로 결혼식과 아들 민수의 돌잔치를 함께 진행하며 모두에게 공개했죠.

topstarnews, youtube @ KANG GARY, instiz

“모든 것에서 벗어나고 싶었다”
대중의 관심 부담 느껴

얼마 전 방송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통해 근황을 공개한 가수 개리. 개리는 인기가 절정이었던 <런닝맨>을 돌연 떠나 뒤늦게 결혼 소식을 알렸는데요. 함께 했던 멤버들이 서운함을 비추기도 했지만 방송에서 그의 모습을 볼 순 없었습니다. 최근 “그동안 모든 것에서 좀 벗어났었다”라며 방송계를 떠난 이유를 밝혔죠. 그는 방송을 떠나 가정에 충실하며 남편으로서, 아빠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했다고 합니다.

news joins

신비주의 콘셉트로 유명한 가수 서태지 역시 두 번의 결혼 사실을 모두 숨겼습니다. 특히 배우 이지아와 결혼 후 이혼 절차를 밟는 사실이 공개되어 적잖이 충격을 안겨주었는데요. 이후 16살 연하 배우 이은성과의 결혼 역시 비공개로 진행되었습니다. 이은성 역시 배우로 활동하던 시기에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서태지와의 결혼 생활을 택했죠. 대중들의 지나친 관심으로부터 멀어지기 위한 선택으로 보입니다.

instagram@eli_kim91, xsports news

이렇게 대중들의 관심과 함께 성장했지만 결혼, 출산 사실을 숨겼던 스타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각자의 이유가 있었지만 공개할 수 없어 답답함을 느꼈던 이들이 많았습니다. 매체를 통해 당당하게 가족들을 공개하기까지 수많은 시간이 걸리기도 했는데요. 결혼, 가족 공개가 이들의 방송 인생에 있어 터닝 포인트가 될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