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트윈스, 엠스플뉴스

어느덧 겨울의 막바지, 곧 따뜻한 봄이 시작되죠. 이는 프로야구 정규 시즌이 다가온다는 것을 뜻하기도 합니다. 수많은 야구팬의 설렘이 벌써부터 느껴지는데요. 이들이 설레는 이유는 비단 야구 경기 때문만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연예인 인기 저리 가라는 치어리더들도 그 이유에 한몫을 차지할 것 같은데요.

치어리더들 중에서도 제일 가는 인기를 자랑한 원조 치어리더 삼대장이 있습니다. 2010년 초중반 인기를 얻었던 치어리더들이죠. 얼마 전, 삼대장 중 한 명인 강윤이가 결혼 소식을 알리며 큰 이슈가 됐었는데요. 과연 어떤 남편을 만나 결혼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nstagram@90yun, 파이낸셜뉴스

“이제 한 남자의 아내로”
3년 연애의 결실

2007년 안양 KGC 인삼 공사 치어리더로 데뷔한 강윤이입니다. 이후로 LG트윈스와 SK와이번스, 서울 SK 나이츠 등의 응원팀으로 활동하면서 많은 팬의 사랑을 받았는데요. 특히, LG트윈스에서 활동하던 2012년부터 인기 치어리더로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일 년 뒤에는 팀을 상징하는 대표 치어리더가 되었죠.

스포츠월드, instagram@90yun

하지만 활동 중에 잦은 부상으로 2014년에는 응원 단상에서 내려오게 됐는데요. 1년여의 휴식기를 가지다가 SK와이번스 응원 팀장의 제안으로 다시 치어리더로 복귀했습니다. 계속 활동을 잘해오다가 지난해에는 팀 이적과 관련한 계약 문제로 시즌 활동을 쉬기도 했는데요. 2019년 12월 25일이 마지막 활동으로, 결혼 후에는 사실상 은퇴가 아니냐는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instagram@90yun

실제로 강윤이는 “이제 한 남자의 아내로, 평범한 회사원으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려 한다”라며 “지금도 팬들에게 응원 메시지가 오는데 평생 감사함을 간직하고 살겠다”라고 인사를 전하기도 했죠. 현재는 SNS 교육 사업을 하는 회사에 취직해 평범한 회사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instagram@90yun

그녀의 남편은 프로야구 SK와이번스 조문성 컨디셔닝 코치인데요. 미국 메이저리그 시카고 컵스 선수 트레이너, 국가대표 농구 대표팀 트레이너 등의 화려한 경력을 가지고 있죠. 이 둘은 2017년 지인들과 함께한 식사 자리에서 처음 만났습니다. 그리고 SK와이번스에 함께 근무하며 만남을 이어갔는데요. 3년 연애의 결실을 맺으며 지난달 12일에 백년가약을 맺었습니다.

instagram@90yun

인기 치어리더였던 만큼 많은 치어리더가 하객으로 참석했는데요. 김현지 치어리더가 축가를 맡고 다른 치어리더들은 축하 공연을 선물해주었다고 합니다. 사회는 삼성 응원단장인 김상헌이 맡았죠. 안타깝게도 삼대장 멤버인 박기량과 김연정은 각자의 응원 스케줄로 참석하지 못했습니다. 신혼여행은 지난해 12월에 이탈리아로 다녀왔죠. 이들의 신혼집은 SK 연고지인 인천 서구에 마련했다고 하네요.

instagram@oh_ji_90

강윤이 절친 치어리더
일반인 훈남 남편과 백년가약

삼대장 멤버는 아니지만, SK와이번스의 팀장으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오지연 치어리더입니다. 앞서 강윤이를 스카우트한 SK와이번스의 팀장이 바로 절친인 오지연인데요. 이 둘은 중학교 때부터 절친했던 사이로 강윤이에게 치어리더라는 직업을 권한 것도 오지연이라고 합니다.

instagram@oh_ji_90

2010년 SK와이번스 치어리더로 데뷔해 의정부 KB손해보험 스타즈에서도 활동하고 있는데요. 2017년에는 강윤이와 함께 프로야구 챔피언십 국가대표 응원단으로 활동하기도 했죠. 그녀의 남편은 일반인으로 알려졌는데요. 오지연은 결혼 후에도 활동을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instagram@mong2_mom, instagram@90_allie

역대 치어리더 연봉 1위, 박기량
한화의 간판스타, 김연정

강윤이와 함께 삼대장을 이루는 박기량과 김연정 치어리더는 아직 미혼입니다. 박기량은 결혼보다는 일에 집중하고 싶다며 비혼 선언을 하기도 했죠. 이 둘은 모두 18살에 길거리 캐스팅을 당해 울산 모비스 피버스 응원단 치어리더로 데뷔했다는 공통점을 가지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춤을 가장 잘 추는 치어리더로 손꼽히는 치어리더들입니다.

instagram@mong2_mom, instagram@90_allie, 스포츠서울

둘의 공통점은 여기서 끝이 아닌데요. 둘 다 맥심 화보의 표지 모델을 맡으며 이들의 인기를 입증했었죠. 앞서 말했듯, 이 둘은 강윤이의 결혼식에 참석하지 못했는데요. 김연정은 올스타전에서 공개적으로 참석하지 못한 미안함과 축하를 전했습니다. 박기량은 결혼식에 대형 화환을 보내면서 축하하는 마음을 전했죠.

instagram@mong2_mom, instagram@90_allie, 엠스플뉴스

원조 치어리더 삼대장이라고 불리던 치어리더들의 결혼 소식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삼대장 중에서 강윤이가 가장 먼저 결혼을 하며 기분 좋은 시작을 알렸습니다. 반면, 아직도 현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박기량과 김연정 치어리더. 삼대장 멤버 모두 각자의 삶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