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mnet

최근 연예계에선 안타까운 이혼 소식들이 자주 들려오고 있습니다. 대중의 관심은 이들이 헤어짐을 택한 이유부터 별거 여부, 위자료 등으로 돌아가는데요. 특히 인지도가 높은 스타일수록 어마어마한 액수의 위자료로 세간에 화제가 됩니다. 실제로 역대급 위자료 금액으로 화제가 된 한 가수가 있습니다. 바로 박진영입니다. 무려 위자료 30억과 매달 생활비 2천만 원을 전 부인에게 주게 되었는데요. 대체 어떤 이유일까요?

kknews, asiae

20살에 만난 첫사랑
“닮은 점 보다 다른 점 많아”

박진영은 1993년 연세대 재학 당시 1학년 때 지인의 소개로 만난 서 씨와 교제하게 됩니다. 서 씨는 대학에서 패션을 전공했죠. 인생에 있어 첫사랑이나 다름없는 상대였는데요. 관계를 이어오다 1999년 결혼에 골인했습니다. 결혼 후 박진영은 방송을 통해 아내의 결혼관에 대해 밝히며 애정을 드러냈는데요. 그는 “사랑에 대해 굉장히 적극적이고 자유로운 편”이라며 아내를 소개했습니다.

일간스포츠, news joins, instagram@asiansoul_jyp, fever 뮤직비디오

하지만 박진영 부부의 불화설과 이혼설은 끊이지 않았습니다. 특히 박진영이 미국에 진출한 2002년 무렵부터 두 사람이 실질적인 별거에 돌입했다는 소문이 돌았죠. 10여 년이 넘도록 결혼 생활을 이어오며 2세를 출산하지 않았다는 점도 이들의 이혼설에 힘을 실었습니다.

민주신문, no love no more 뮤직비디오

결국 2009년 박진영은 이혼을 공식적으로 발표하기에 이릅니다. 그는 16년간 함께 해온 첫사랑과 열렬히 사랑했지만 몇 년 전부터 사이가 멀어져 왔음을 밝혔는데요. 닮은 점 보단 다른 점이 더 많아졌다는 것을 깨달아 이혼을 택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혼 발표 당시 서 씨는 청담동에서 플라워 숍을 운영하고 있다고 알려졌죠.

헤럴드경제, instagram@asiansoul_jyp

하지만 이는 이혼 서류가 정리되지 않은 채 박진영이 독단적으로 내린 발표라고 알려지며 비난을 받았는데요. 실제로 이혼 발표를 한 뒤 약 1년간 두 사람은 법적 부부관계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박진영은 싱글 앨범 ‘새드 프리덤(Sad Freedom)’을 통해 ‘No love No more’이라는 곡을 발표해 의미심장한 심경을 담아내기도 했습니다.

nocut news. mhns

재산 분할, 가압류 신청된
JYP 사옥·박진영 명의 아파트

연예인의 이혼 소식이 생소하진 않지만 박진영은 30억 원에 달하는 위자료로 다시금 화제 되었습니다. 2009년 이혼 조정 상태에 돌입한 서 씨는 박진영에게 재산 분할 신청을 하는 동시에 JYP 사옥과 박진영 명의의 아파트에 가압류 신청을 했는데요. 당시 사옥은 20억 원 상당, 아파트가 15억 원 상당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녀는 일방적 통보로 1년간 원치 않은 이혼녀의 생활을 하며 상처받았다고 심경을 토로했습니다.

박진영은 총 30억 원의 위자료와 매달 2천만 원의 생활비를 지급하기로 했는데요. 이에 한 법조계 전문가는 판결이 아닌 협의 조정을 통한 이혼이기에 가능한 결과라고 이야기했습니다. 박진영 측에서 얼마든지 방어가 가능했지만 좋게 헤어지기 위해 내린 결정이라는 추측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donga, daum news, fever 뮤직비디오

9살 연하 아내와 재혼 성공
연년생 자녀 출산, ‘딸바보 아빠’

이후 박진영은 2013년 9세 연하의 아내와 재혼했습니다. 아내의 얼굴은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박진영의 노래 ‘너뿐이야’의 뮤즈라고 알려졌죠. 박진영은 아내를 평범한 생활을 하는 친구라고 소개했는데요. 서로 첫눈에 반했지만 평범하게 살고 싶어 하는 아내 때문에 결혼까지 우여곡절이 있었다고 합니다. 때문에 결혼식 역시 비공개로 조용히 진행됐죠.

instagram@asiansoul_jyp

하지만 결혼 이후 두 사람의 생활은 조용할 수 없었는데요. 박진영이 기독교복음침례회(구원파)집회에 참석해 그의 아내가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조카로 알려지며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이에 JYP 측에서는 박진영은 구원파와 관련이 없다며 소문을 일축했죠. 박진영 역시 SNS를 통해 교회나 종파가 없으며 성경공부 모임에만 속해있다고 밝혔습니다.

instagram@asiansoul_jyp

남다른 금슬을 자랑한 덕분에 지난해와 올해 연년생 자매를 출산하며 두 딸의 아빠가 되었는데요. SNS에 딸의 손 사진을 게시하는 등 딸 바보의 면모를 보이고 있는 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