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트리뷴

과거 핑클과 함께 활동하며 많은 소녀 팬의 마음을 사로잡은 1세대 보이 그룹이 있습니다. 최근 쿠팡맨으로 변신한 반전 근황을 공개한 김형준을 포함한 4명의 멤버로 이뤄진 태사자인데요. 가요계의 ‘댄디보이’, ‘귀공자’라는 별명을 가진 그룹답게 지금 봐도 촌스럽지 않은 착장과 멤버들의 비주얼로 다시금 화제 되고 있죠.

interview365, hankyung

그중 얼마 전 김형준과 함께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근황을 공개한 멤버 박준석이 화제입니다. 오늘은 그의 전성기 시절과 결혼 스토리에 대해 알아볼까요?

msn

길거리 캐스팅, 초고속 데뷔
이효리와 스캔들 나기도

박준석은 어린 시절 통통한 몸매와 소극적인 성격을 가진 학생이었는데요. 고등학교 시절부터 점차 살이 빠지며 숨겨진 외모가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사진사를 꿈꾸며 진학한 동우 전문대학 재학 중 길거리에서 캐스팅되어 다음날부터 데뷔 준비에 들어갔죠. 사실 그는 음치, 박치, 몸치였음에도 빼어난 비주얼로 캐스팅될 수 있었다고 해요.

박준석과 우도환 / topstarnews

실제로 그는 태사자에서 랩과 비주얼을 담당하던 멤버였습니다. 과거 그의 수려했던 미모가 공개되며 우도환, 서강준, 공유 등의 스타들과 닮은 꼴이라는 이야기를 들을 정도였죠. 물론 부족한 실력으로 무대에서 맡았던 파트는 매우 적었죠. 같은 멤버들의 인기에 비해 그리 화려하지 않았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과거 활동 시기가 겹쳤던 핑클의 멤버 이효리와 스캔들이 나기도 했는데요. 1997년 두 사람은 처음 만나 친분을 쌓게 되었으며 이후 동료 이상의 감정을 느끼게 됐다고 기사화된 적이 있습니다. 이효리는 여자에 관심이 없고 성실한 박준석의 매력에 끌려 선물, 연락 등으로 애정 표현을 했다고 합니다. 이제는 두 사람 모두 평생의 반려자를 만났기에 대부분 흥미롭다는 반응을 보였죠.

SKY CF ‘뮤직폰’ 캡처, sports world

2001년, 태사자는 해체되었고 박준석은 2003년 경부터 배우로 전향하여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당시 휴대폰 SKY CF에 출연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는데요. 또, 가수 린의 ‘사랑했잖아’ 뮤직비디오 남자 주인공으로도 유명합니다. 갑작스러운 관심에 연기 활동 제안 역시 끊임없이 이어졌습니다. 이후 드라마 <리멤버-아들의 전쟁>, <해변으로 가요> 등에 출연하며 꾸준히 얼굴을 비췄죠.

mk news, MBC <스타의 친구를 소개합니다>

스친소 출연, ‘강수지 닮은 꼴’
첫 만남, “미친놈인 줄…”

이성에 크게 관심이 없다고 알려진 박준석이 푹 빠진 그녀는 4살 연하의 박교이 씨였습니다. 현재는 연예 기획사의 대표를 맡고 있는데요. 과거 윤은혜의 포토 매니저를 맡던 시절 가수 자두의 친구로 방송 ‘스타의 친구를 소개합니다’에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연예인 못지않은 청순한 미모와 몸매로 ‘강수지 닮은 꼴’이라는 별명까지 얻었죠.

asiae, wedding21

실제로 박교이는 카라의 규리, 배우 김예원 등과 절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는데요. 박준석은 한 영화 시사회에서 옆자리에 앉은 박교이를 처음 마주치게 되었습니다. 같은 영화를 보다 같은 장면에서 눈물을 흘리는 그녀의 모습에 첫눈에 반했죠. 이후 이어진 뒤풀이에서 대뜸 고백을 했다고 하는데요. 박교이 씨는 당시를 “미친놈 같았다” 회상하며 당황스러운 기색을 표했습니다.

the wedding, 환경일보

그날 박교이 씨는 고백을 거절했지만 이후에도 박준석의 취중 고백은 계속됩니다. 박준석은 아내를 좋아하지만 용기가 없어 술의 힘을 빌렸다고 밝혔죠. 당시 박준석은 경제적으로 좋지 않았던 시기이기에 고민을 하기도 했지만 마음을 접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아내는 끊임없이 거절했고 마지막이라 생각하던 찰나에 “만나볼까요?”라는 대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topstarnews, wedding21, hankyung, dailysecu

결혼 후 아내 소속사로 둥지 옮겨
태사자 멤버들, 결혼 근황은?

두 사람은 2017년 5월, 반포 한강공원 세빛 섬 플로팅 아일랜드에서 식을 올렸습니다. 박교이 씨의 절친 배우 김예원, 티아라 은정 등이 식에 참석했는데요. 박준석은 결혼과 동시에 아내의 소속사로 둥지를 옮기며 연기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후 방송 <백년손님>에서 출연료, 계약금에 관한 질문에 “사랑으로 대신 받았다”라며 사랑꾼의 면모를 보였죠.

instagram@junseok.park_

얼마 전 같은 멤버 김형준과 함께 <대한 외국인>에 출연했는데요. 그는 현재 본인 소속사 대표인 아내를 언급하며 “일할 때도, 쉴 때도 같이 있으니까 쉬는 시간이 없다. 그런 점이 약간 불편하다”라고 장난스레 고충을 고백했죠. 하지만 그럼에도 본인을 포함한 세 명의 멤버를 살뜰히 챙겼던 아내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했습니다.

newsway

2020년 기준 태사자에서 유일한 기혼자는 박준석입니다. 사실 과거 범죄 행위에 연루되어 논란이 있었던 태사자 멤버 이동윤이 먼저 식을 올렸는데요. 두 살 연하 신부와 미국에서 식을 올렸지만 성격 차이로 4개월 만에 파경을 맞았다는 소식이 알려져 안타까움을 샀습니다.

충청리뷰, SBS

올해 초, 박준석의 노력으로 네 사람은 다시 뭉쳐 화보 촬영 등 활동을 시작했는데요. 여전한 미모를 자랑하는 모습에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습니다. 운명적으로 아내와 결혼에 골인한 박준석을 비롯한 태사자 멤버들의 앞으로가 더욱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