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eonggi, msn

체계적인 데뷔 절차와 캐스팅 시스템이 마련된 요즘과 달리 과거만 해도 ‘길거리 캐스팅’으로 스타덤에 오른 이들이 많습니다. 특히 연예 소속사에선 빼어난 미모의 아르바이트 생, 명문대생들을 놓치지 않았죠. 과거 한양대학교 앞 패스트푸드 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던 이 스타 역시 길거리 캐스팅으로 연예계에 입문했습니다. 그녀를 보기 위해 콜라 한 잔을 시켜두고 하루 종일 앉아있는 손님들 때문에 오히려 매출이 떨어져 아르바이트에서 잘린 그녀는 대체 누구일까요?

SBS, chosun, isplus

빼어난 미모와 몸매로 유명
꾸준히 작품 활동 이어가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배우 남상미입니다. 그녀는 2002년 석관고등학교 3학년 재학 당시 한양대학교 앞 롯데리아에서 아르바이트하다 ‘얼짱 아르바이트생’으로 유명세를 얻었죠. 해당 매장은 남상미를 보기 위해 모인 남학생들로 북적였지만 매상이 오르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남상미는 롯데리아 아르바이트를 계기로 연예 기획사 관계자의 눈에 띄어 연예계에 발을 들어놓게 되었죠.

KBS, MBC ‘빛과 그림자’

이후 MBC 드라마 ‘러브레터’에서 배우 김영애의 아역을 맡으며 배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연기력 논란 한번 없이 청순한 이미지로 ‘인생은 아름다워’, ‘식객’, ‘빛과 그림자’ 등의 드라마 작품에서 활약하였습니다. 소주, 생리대 등 대세 스타들이 한 번씩 거쳐간다는 CF 모델로도 활발히 활동했죠. 최근에는 방송 ‘오늘도 배우다’에 고정 출연하며 방송인이 아닌 인간 남상미로서의 매력을 뽐냈습니다.

imaeil, SBS ‘인생은 아름다워’, newsinside

배우 이상윤과 공개 열애 후 결별
동갑내기 사업가와 결혼 발표

배우 이순재가 이서진에게 신붓감으로 추천할 정도로 남상미는 연예계에서 참한 연예인으로 유명했습니다. 2010년 드라마 ‘인생은 아름다워’에서 상대역으로 출연했던 배우 이상윤 역시 그녀에게 푹 빠졌죠. 두 사람은 1년 6개월간 공개 열애를 이어갔지만 결국 결별했는데요. 불화가 아닌 각자의 스케줄이 바빠지며 자연스럽게 이별 수순을 밟게 된 것이었죠.

donga

결별 이후 남상미는 이집트로 여행을 떠났는데요. 당시 그녀의 결혼관에 큰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과거 꿈이 ‘현모양처’였던 그녀였지만 나이가 서른이 되면서 커리어 우먼으로 바뀌었다고 밝히기도 했죠. 당시 출연 중이었던 드라마 ‘결혼의 여신’ 역시 결혼관에 대한 심도 있는 고민에 힘을 실어주었습니다.

이후 2015년 남상미는 결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상대는 동갑내기 사업가 임재현 씨였죠. 남상미는 친한 언니네에 놀러 갔다 그를 보고 첫눈에 반했다고 하는데요. 보통 집들이 초대 선물로 향초나 와인을 사 오는데 귤 한 박스를 사온 임재현 씨의 모습에 ‘저 사람은 마인드가 건강하구나’라고 느꼈다고 고백했죠.

newsen, the fact

그렇게 약 1여 년간 교제한 두 사람은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작은 교회에서 비공개로 식을 올렸는데요. 일반인인 남편과 가족들을 배려한 것인데요. 전혜빈, 이보영 등의 하객들이 모였지만 우산으로 철통 보안을 자랑했죠. 사실 남상미는 예비 신랑을 알게 모르게 공식 석상에서 언급했는데요. 2014 KBS 연기 대상에서 수상 소감을 전하며 “이제 새 가족이 생긴다. 나를 나답게 해주는 그랑죠 고맙다”라며 남편의 애칭을 부르기도 했습니다.

tvN ‘집 밥 백 선생 3’

양평 대저택과 남편 얼굴 공개
2017년 허니문 베이비 득녀

결혼 후 남상미는 방송 ‘집 밥 백 선생 3’을 통해 최초로 남편과 신혼집을 공개했습니다. 남상미의 집은 양평에 위치해 남한강이 보이는 탁 트인 전경을 자랑하는 전원주택이었죠. 부부가 함께 나무부터 꽃까지 하나씩 심어 2년간 직접 지은 집이라고 알려졌는데요. 시청자들은 당시 그녀 남편의 재력에 대해 관심을 가졌지만 명확히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 순박한 인상의 남편 임재현 씨가 함께 출연자들을 맞이해주었습니다.

sports seoul, topstarnews, chosun

현재 양평 남상미의 집에는 세 가족이 함께하고 있는데요. 속도위반 의심을 받기도 했던 남상미 부부는 결혼식 후 떠난 신혼여행에서 허니문 베이비를 가졌습니다. 2015년 남상미는 건강하게 득녀했고 1여 년간 방송 활동을 잠시 중단하였습니다. 12개월간 모유 수유와 함께 가족에게 충실한 시간을 갖기 위해서였죠. 아이가 돌이 되자마자 드라마 ‘김 과장’에 섭외되며 복귀에 성공했는데요. 최근까지도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그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