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sports news

레전드 예능 중 하나로 꼽히는 ‘X 맨’을 기억하시나요? 강호동, 유재석 등의 국민 MC들이 출연한 프로그램이죠. 2004년~2008년, 약 4년간 X 맨과 시청률 경쟁을 했던 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남성 예능인들이 쏟아지던 시절, 여성 연예인들을 고정 멤버로 한 ‘여걸 파이브’, ‘여걸 식스’입니다.

daum news, nocutnews, chosun

조혜련, 정선희 등 굵직한 여성 예능인과 아나운서, 가수 등 다양한 분야의 여성 연예인들이 모여 진행되었는데요. 디비디비딥, 잡아라 쥐돌이 등 레전드 게임을 창시한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매 회 등장하는 게스트와 함께 환상의 궁합을 보여주어 최근 방영 중인 ‘아는 형님’이 떠오르기도 하죠.

sportal korea

나영석 PD가 당시 조연출을 맡았다는 사실이 화제 되기도 했습니다. 김종민, 이승기 등 남성 고정 멤버들은 물론 수많은 여성 스타들이 이 프로그램을 거쳐갔는데요. 오늘은 결혼을 비롯한 여걸식스 멤버들의 근황을 살펴보겠습니다.

newsen, KBS, ajunews

재혼 6년 차 접어든 조혜련
이혜영, 최근 결혼 9주년 자축

조혜련은 정선희와 함께 유일하게 종영까지 프로그램에 남았던 멤버입니다. 운동으로 다져진 파워풀한 예능감으로 각종 게임 코너에서 활약했죠. 연예계에서의 입지와는 달리, 그녀는 2012년 이혼이라는 아픔을 겪었는데요. 그로부터 2년 뒤, 2014년, 2세 연하의 현재 남편과 재혼했습니다. 두 사람은 조혜련이 중국 활동을 하던 중 우연히 만나 마음을 키웠으며 남편은 무역업에 종사하는 사업가로 알려졌죠.

tv chosun ‘엄마가 뭐길래’

조혜련의 딸 윤아 양과 아들 우주 군은 부모의 이혼과 그녀의 재혼을 받아들이지 못해 갈등을 겪었는데요. 이 모습이 방송을 통해 적나라하게 드러나며 비난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조혜련과 남편의 노력으로 18세에 학력이 초졸에 멈춰있던 아들은 검정고시 올패스 이후 1년 일찍 대학에 입학했고 고등학교 자퇴를 택한 딸은 미국에서 대학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sports donga

현재 조혜련은 남편과 단둘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과거 그녀가 찍었던 태보 다이어트 영상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어 화제가 됐죠. 고정 출연 중인 프로그램은 없으며, 올해 2월 박나래가 진행하는 KBS 프로그램 ‘스탠드 업’, 채널A 프로그램 ‘아이콘택트’에 출연하며 소식을 전했습니다.

newsen, news joins

여걸식스에서 백치미를 담당했던 이혜영은 2005년, 가수 이상민과 1년 만에 협의 이혼했습니다. 당시 사회적 분위기 때문에 방송계를 떠나야 하나 고민했지만 그녀를 살린 프로그램이 바로 여걸식스입니다. 그녀는 “여걸 식스 PD한테 부모님보다 먼저 전화를 했다. 이혼했다고 하니 좀 쉬다 나오라 더라. 그리고 진짜 한 달 후에 출연하게 됐다.”라며 특별한 인연을 공개했죠.

donga, asiae, instagram@leehaeyoung1730

이혜영은 이혼 후 2011년, 1살 연상 연인과 2년 교제 끝에 재혼했습니다. 그녀는 재혼 전 7명의 남자를 3번씩 만났다는 일화를 전하기도 했는데요. 현재 남편이 7번째 남자였다고 해요. 가슴으로 얻은 딸에 대한 애정 역시 남달랐죠. 딸을 위해 콘서트는 물론, 춤 선생님까지 섭외해 춤을 가르쳐 줄 정도입니다. 최근에는 결혼 9주년을 자축하며 남편과 함께하는 모습을 공유했습니다.

instagram@leehaeyoung1730

이외에도 남다른 패션 센스와 감각을 자랑하는 덕분에 제2의 직업이 생겼습니다. 화가, 비주얼 디렉터로도 활동하고 있죠. 최근 발매된 레드벨벳 멤버 아이린, 슬기의 미니 앨범에 비주얼 디렉터로 참여해 전체적인 스타일링을 감독하기도 했습니다.

KBS, mk news, instagram@lovehyunyoung

현영, 재테크·사업 수완 발휘해
홍콩댁 강수정, 한국서 생활 중

2000년대 애교 있는 목소리와 볼륨감 있는 몸매로 예능계를 휘어잡았던 현영. 그녀는 방송 당시 남성 고정 멤버였던 김종민과 열애 사실을 공개했죠. 결별 후 2012년, 그녀는 4살 연상의 금융인 남편과 결혼해 같은 해 딸을 출산했습니다. 2016년 이후 특별한 방송 활동이 없었는데요. 2017년 둘째 아들을 출산하며 육아에 전념하고 있다고 알려졌죠.

KBS

사실 현영이 방송 활동이 뜸했던 것은 2013년 휩싸인 프로포폴 투약 논란 때문입니다. 당시 박시연, 장미인애, 이승연 등과 논란에 연루되었죠. 현영은 불구속 기소 처분을 받은 다른 연예인들과 비교해서 시술받은 병원이 한 곳뿐이며 투약 횟수가 가장 적다는 점과 본인의 잘못을 반성하고 있다는 것이 참작되어 약식 기소로 벌금을 내는 수준에서 사건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최근 방송 ‘집사부일체’에서 그녀의 근황을 알 수 있었는데요. 연예계 재테크 여왕으로 소문난 그녀는 재테크 서적 출간은 물론 사업까지 시작했다고 밝혔죠. 그녀가 SNS를 통해 공개한 럭셔리한 집이 화제 되기도 했습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통 크게 1억을 기부하며 그녀만의 길을 걸어가고 있죠.

plus korea, chosun, instagram@soojingi_kang

강수정은 아나테이너의 원조격으로 조용하지만 강한 예능감을 드러냈던 멤버입니다. 그녀는 2008년, 한국계 미국인 교포와 1년 열애 후 결혼했는데요. 그녀의 남편은 하버드대 출신으로, 홍콩 금융회사에 재직 중인 금융인입니다. 덕분에 강수정은 홍콩과 한국을 오가며 결혼 생활을 이어나가고 있죠. 2014년 출산해 슬하에 아들 한 명을 두고 있습니다.

nbn news, mtn, instagram@soojingi_kang

결혼 후 강수정은 육아에 전념하며 별다른 방송 활동이 없었습니다. 2016년 MBN ‘코미디 청백전-사이다’의 진행을 맡았고 2018년, 현영, 정선희, 이혜영과 함께 KBS 프로그램 ‘해피투게더 4’에 단발성 출연을 한 게 전부입니다. 연예계 활동을 중단하고 몰디브 등에서 가족들과 휴가를 즐기는가 하면, 얼마 전에는 44번째 생일을 맞아 SNS에 소식을 전했습니다.

instagram@soojingi_kang

공개된 사진에는 아들이 강수정에게 “엄마 생일 축하합니다”라고 한국어, 중국어, 영어로 쓴 편지와 케이크가 담겨있었죠. 현재 아들과 강수정은 한국에서 생활하며 홍콩에 있는 남편은 함께하지 못한 것으로 보였는데요. 그녀는 “남편이 홍콩에 있으니 빈자리가 큼”이라며 남편을 향한 그리움을 표현했습니다.

inews, etoday, mk news

초고속 결혼 이어 3년만 이혼
극단적 선택 고민했다는 정선희

큰 눈이 매력적인 이소연은 연기력을 자랑하며 각종 드라마, 영화, 예능 프로그램에서 얼굴을 비췄습니다. 2013년에는 MBC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피아니스트 윤한과 가상 결혼 생활을 이어가기도 했죠. 이후 2015년, 그녀는 친동생 소개로 만난 벤처사업가와 열애 4개월 만에 식을 올렸는데요. 초고속 결혼으로 화제 되었지만 성격 차이로 결혼 3년 만에 이혼을 택했습니다.

king ent, instagram@soyounlee923

이소연은 최근까지 MBC ‘용왕님 보우하사’에 심청이 역으로 출연하는가 하면 KBS joy ‘무엇이든 물어 보살’에서 보조 mc로 깜짝 등장하며 활발한 행보를 보여주었는데요. SNS를 통해 접한 대본 사진을 통해 차기작을 준비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edaily, SBS, xsports news

여걸 식스의 원년 멤버 정선희 역시 안타까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녀는 2007년 고 안재환과 결혼을 발표하며 일주일에 고정 프로그램 8개를 소화할 만큼 전성기를 누렸는데요. 2008년, 남편이 사채 문제로 극단적 선택을 하며 힘든 시간이 이어졌죠. 당시 절친이었던 최진실 역시 스스로 삶을 마감해 모두가 충격에 빠졌습니다.

xsports news

사건 이후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한 정선희는 7개월 만에 복귀했습니다. 최근 방송 ‘밥은 먹고 다니냐’를 통해 대부분이 그녀를 비난했지만 집이 경매에 넘어간 상황에서 가만히 있을 수 없었다고 밝혔죠. 실제로 극단적인 선택을 고민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모두의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현재 그녀는 방송 ‘TV 동물농장’, 라디오 ‘지금은 라디오 시대’ 등에 출연하며 여전한 입담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newsinstar, SBS

이정민, 아침마당 MC로 활약 중
신혼 생활 즐기고 있는 전혜빈

화려한 섹시 댄스 실력을 뽐내며 예능감을 자랑했던 전혜빈은 2002년 배우로 전향하며 활발한 작품 활동을 이어왔는데요. ‘직장의 신’, ‘왜 그래 풍상 씨’, ‘또 오해영’ 등에서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이며 호감을 얻었죠. 특히, 2014년 방송 ‘심장이 뛴다’에서 침착하고 능숙한 구급 대원으로 변신하며 또 한 번 호평을 얻었습니다.

instagram@heavenbin83

전혜빈은 작년, 2세 연상의 의사와 지인의 소개로 만나 1년 교제 끝에 결혼에 골인했는데요. 비 연예인임 남편을 배려해 결혼 소식을 조심스럽게 전했습니다. 이후 발리에서 식을 올렸고 최근에는 달콤한 신혼 생활을 즐기고 있죠. 올해 2월에는 대학원을 졸업한 남편과의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결혼 후에도 활발한 연기 활동을 펼칠 것이라는 계획을 밝힌 바 있습니다.

sports seoul, newsen

비교적 짧은 기간이지만 여걸 식스 멤버로 활약했던 또 한 명의 아나운서가 있습니다. 현재까지도 KBS 아나운서로 근무 중인 이정민이죠. 그녀는 2012년, 이비인후과 전문의 박치열과 부부가 되었는데요. 두 사람은 6년 전 한 교회에서 만나 열애 후 비공개로 식을 올렸습니다. 결혼 1년 만에 딸 온유 양을 출산했죠.

instagram@jmhappysurprise, msn

2002년, MBC 입사 후 ‘요리보고 세계 보고’, ‘출발! 비디오 여행’, ‘TV 특종 놀라운 세상’ 등의 프로그램을 거쳤는데요. 어느덧 40대가 된 그녀지만 변한 게 거의 없을 만큼 동안 외모를 자랑합니다. 이정민은 현재 KBS ‘아침마당’ 진행자로 활약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