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kyung, chosun

이제 연예계에서 들려오는 재혼 소식은 생경한 일이 아닙니다. 되려 힘든 시간을 극복하고 새로운 사랑을 찾은 이들에게 응원과 격려를 보내는 추세죠. 모두가 인생에서 단 한 번으로 행복한 결혼생활을 이루길 꿈꾸지만 현실은 녹록지 않습니다. 한편, 최근 방송인 지상렬이 결혼이 힘들다는 이야기와 함께 “앙코르를 멋지게 했다”라며 언급한 한 개그맨의 근황이 화제입니다. 누리꾼들은 그가 재혼했다는 사실조차 알지 못했다는데요, 코미디언 염경환이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imbc

1998년 결혼 후 3년 만에 이혼
진짜 이혼 사유, ‘다단계’

SBS 2기 공채 코미디언으로 김구라, 김경민, 지상렬 등의 스타들과 절친 사이로 유명한 염경환. 그는 1998년 승무원 출신의 최 씨와 결혼에 골인했습니다. 결혼 당시 아내를 위해 공항까지 데려다주고 귀국 때에는 마중을 나가던 사랑꾼의 면모를 보여줬지만 결국 3년 만에 두 사람은 이혼을 택했죠.

염경환과 현재의 아내 서현정 씨 / hankyung, edaily

이혼 사유로는 최 씨가 다단계에 빠진 상황이 언급되었는데요. 이후 서로 간에 다툼이 잦아져 두 사람은 2002년 초 별거 후 최 씨의 이혼청구소송으로 협의이혼을 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는 이혼에 대해 “방송 생활 동안 늘 5분 대기조로 뛰며 힘들게 돈을 모아 이제 행복하게 살 수 있겠구나 생각했는데 아내가 안 좋은 일에 휘말려 이혼하게 됐다”라고 설명했죠.

hankyung

줄어든 방송 활동, 생활고까지
재혼 전 공개한 첫째 아들

염경환은 이혼 후 이미지에 타격을 입어 한동안 방송 활동이 줄어들었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게다가 소속사와의 오랜 갈등으로 방송 활동은 물론, 생활고까지 겪어야 했죠. 가리지 않고 일에 뛰어들었고 밤무대 DJ로 일하던 무렵인 2003년, 그는 지인을 통해 6살 연하인 현재의 아내 서현정 씨를 만나게 됩니다. 염경환이 경제적 여유가 없어 주말부부로 지냈고 함께 살 집조차 없었다고 합니다.

hankyung, mydaily, khan, osen

게다가 2004년에는 성급히 뛰어든 사업으로 수억 원을 날리는 등 좋지 않은 일들이 한꺼번에 터졌는데요. 그럼에도 서현정 씨는 첫째 아들 은율 군까지 출산하며 묵묵히 그의 옆을 지켰습니다. 염경환은 2008년, 30개월 된 아들과 여자친구 서현정 씨를 공개하며 재혼 소식을 밝혔죠.

ezday

염경환은 아내와 첫째 아들에 대한 미안함을 드러내기도 했는데요. 혹여나 방송 활동에 지장을 줄까 두려워 아들이 있다는 사실을 숨겼다며 사랑스럽고 축복받은 아이에게 평생 죄책감을 가진다고 밝혔습니다. 또, “제일 인기가 없을 때 나를 믿어준 사람이기에 목숨을 바칠 것이다.”라며 아내에 대한 고마움을 드러내기도 했죠.

xsportsnews, stardailynews

한편, 서현정 씨의 혼전 임신으로 두 사람이 목숨을 구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2004년, 둘은 태국 푸껫으로 해외여행을 갈 계획을 세웠지만 여행 하루 전, 임신 사실을 알게 되어 비행기를 타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당시 예약을 했던 태국 푸껫의 리조트가 쓰나미로 완전히 사라졌고 푸껫 리조트에 머물던 여행객들 대다수가 사망에 이르렀습니다. 염경환은 이 사건 이후 아들에게 ‘운명’이라는 생각을 가지며 평생을 함께 할 것을 결심합니다.

travelbikenews, chosun

베트남 이민으로 제2의 인생?
2020년, 한국으로 귀국해

염경환은 이후 아들 은율 군과 함께 SBS ‘스타 주니어쇼 붕어빵’ 등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불안정한 방송 활동에 느낀 무력감과 아들을 위해 더 넓은 세상을 보여주고 싶어 베트남에서 새로운 인생을 꿈꾸게 됩니다. 라디오 DJ 당시 함께 일하던 작가가 베트남 현지 어학원을 운영하는 이와 결혼했는데 사회를 보러 갔다 베트남 이민을 결심했습니다.

edaily, MBC ‘사람이 좋다’

그렇게 2017년, 염경환은 유창한 베트남어 실력을 자랑하며 사업가로 변신한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그는 베트남 현지에서 식당을 운영하고 있었으며 사업을 할 수 있는 거주증을 받은 상태였습니다. 당시, 한국어 학원 등 또 다른 사업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는데요. 한국에서와 달리 베트남 사업은 승승장구하는듯하였으나 2020년, 염경환은 반전 근황을 전했습니다.

현재 염경환과 가족들은 한국에서 생활 중입니다. 베트남 생활 중 일부 교민들과의 갈등은 물론, 이혼 소문까지 떠돌며 힘들어하는 가족들을 위해 한국으로 돌아왔죠. 염경환은 한 방송에서 본인이 베트남에 이혼한 걸로 소문이 나있다며 억울함을 호소하기도 했습니다.

chosun, khan

코미디언으로서 활약은 미미했지만 한국으로 돌아온 염경환은 홈쇼핑 쇼호스트로 제2의 전성기를 누리는 중입니다. 한 달에 무려 37개의 홈쇼핑 방송 스케줄을 소화한다는 사실이 공개됐죠. 얼마 전, 지상렬로 인해 강제 소환된 그의 이혼, 재혼 이력에 대해 오해가 없었으면 한다고 밝혔습니다. 과거 방송에서 귀여움을 자랑했던 첫째 은률 군 역시 훌쩍 자란 모습으로 모두를 놀라게 했는데요. 현재 두 아들과 아내와 함께 행복한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3
+1
6
+1
1
+1
3

이슈 랭킹 뉴스

    1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