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starnews, seoul

최근 애정 넘치는 동거 생활을 공개한 래퍼 빈지노와 모델 스테파니 미초바 커플. 한국어가 능숙하지 않지만 열심히인 미초바와 그런 그녀를 사랑스럽게 지켜보는 빈지노의 모습은 연애 욕구를 불러일으키기 충분했습니다.

tvN D ENT ‘온앤오프’, xsportsnews, enewstoday

빈지노의 군 제대까지 기다리며 공개 열애를 이어오고 있는 두 사람이지만 그전까진 모르는 이들이 많았죠. 하지만 힙합계에서 두 사람의 열애는 공공연한 사실이었습니다. 오늘은 이들처럼 대중들은 몰랐지만 업계에선 모르는 사람이 없었다는 스타 커플들에 대해 알아볼까요?

extreme movie, hankyung, osen

배우 감독 커플, 7년째 ♥
함께 작업해 온 작품 다수

영화 ‘반도’에서 서 대위로 열연을 펼쳤던 배우 구교환. 독립영화계의 스타로 불리던 그는 올해 처음 상업 영화에 출연하며 화제를 모았는데요. 그는 무려 7년간 만남을 이어온 연인을 공개했습니다. 바로 이옥섭 감독이었죠. 서울예대 동문이자 이미 영화계에서는 꽤 알려진 커플로 서로에게 많은 영감을 주고받는 사이입니다.

sports Q, MBN

구교환은 이옥섭 감독의 영화아카데미 졸업작품에 배우로 출연하며 인연을 맺었습니다. 이후 2013년 두 사람의 이름에서 2와 9를 딴 영화 제작사 2X9HD를 함께 만들었죠.

ajunews, kmib, kocis

‘4학년 보경이(2014)’, ‘오늘 영화(2015)’, ‘플라이 투 더 스카이(2015)’, ‘걸스 온 탑(2017)’ 등에서 주연, 각본, 편집, 감독 역할을 맡으며 함께 작업해왔습니다. 특히 지난해 함께 작업한 영화 ‘메기’로 독립영화임에도 약 4만 명의 관객을 동원해 흥행에 성공하면서 극찬 받은 바 있습니다. 구교환은 독립영화계 스타로 떠오르면서 지난해 나무액터스와 전속 계약을 맺었고 이옥섭 감독은 차기작 준비 중에 있습니다.

donga, newstoday

영화·모델 업계에서 유명
9살 차이 나는 패피 커플

2016년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동룡 역으로 활약했던 이동휘. 당시 자연스러운 연기와 유쾌한 캐릭터로 사랑받았던 그는 인기가 최고 절정이던 시기에 열애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상대는 9살 연하의 모델 정호연이었죠. 연예계 패셔니스타로 유명했던 두 사람이 함께한 사진들이 공개되며 모두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는데요.

asiae, tv daily

열애 사실을 숨기지 않고 자연스럽게 애정을 드러내 영화, 모델 업계에선 이미 두 사람의 관계를 모르는 이들이 없었다고 합니다. 특히, 선배 모델 장윤주는 이들의 열애 사실이 공개된 이후 두 사람이 장난스러운 표정으로 함께 찍은 흑백사진을 공개하며 응원했죠. 약 4년이 흐른 지금, 특별한 결별설은 없었으며 자연스럽게 만남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dailysecu, jtbc ‘아는 형님’, huffpost, upinews

3년째 열애 중인 아이돌 커플
나연, 이행시로 열애 언급해

올해 초 슈퍼주니어의 김희철과 트와이스의 모모는 열애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과거부터 일본인 멤버 모모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던 데다 평소 연애에 관심이 없어 보였던 김희철의 소식에 모두가 놀랐는데요. 두 사람은 평소 친한 선후배 사이로 지내오다 얼마 전부터 호감을 가지고 만나게 되었습니다.

jtbc ‘아는 형님’, hankyung, chosun

13살이라는 나이차를 극복했지만 두 그룹 모두 인기가 대단한 만큼 역경도 많았습니다. 연애 기간이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각종 추측들이 제기되며 두 사람을 괴롭혔죠. 특히, 같은 멤버 나연이 2017년 방송 ‘아는 형님’에서 ‘희철’로 2행시를 지었던 사실이 재조명되었는데요. 그녀는 “희철아 나는 알고 있어 사실 모모는… 철부지”라고 언급한 적이 있죠. 당시 김희철이 놀란 듯한 표정으로 팬들은 두 사람이 이때부터 만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을 제기했습니다.

instagram@kimheenim, jtbc ‘아는 형님’

이후 김희철은 한 방송에서 반려견의 이름이 ‘조르’였는데 모모의 킬링 파트 ‘조르지 마’와 연관된 것이 아니냐는 추측까지 휩싸인 적 있다며 억울함을 토로했습니다. 그럼에도 많은 응원을 보낸 양측 팬들에게 감사와 미안함을 전했죠.

newdaily, joynews24, newsworks

박지원 아나운서가 직접 밝혀
“소문나있는데 비밀로 하더라”

작년, 모델 한혜진과 결별 후 새로운 사랑을 찾았다고 밝힌 전현무. 15살 차이가 나는 두 사람은 아나운서라는 공통점으로 호감을 가져 연인으로 발전했는데요. 맛집 데이트를 자주 즐겼지만 열애설 보도 이전까진 두 사람의 부모님도 교세 사실을 몰랐다고 하죠. 하지만 KBS 아나운서실의 동료들이 밝힌 이야기는 조금 달랐습니다.

newsen, etoday

동료인 박지원 아나운서는 “원래 사내연애는 본인들 빼고 다 안다”라고 말한 바 있죠. 김도연 아나운서 역시 “소문이 다 나있었는데 둘만 비밀로 하더라”라고 폭로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후 이혜성이 KBS에 사표를 낸 사실과 함께 두 사람이 봉사 활동을 하는 사진이 공개되며 결혼설까지 제기되었는데요. 두 사람은 결혼설에 대해선 적극적으로 부인하고 있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