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컬 그룹 스윗소로우
과거 무한도전 출연 화제
연세예술원 실용음악학과 교수 맡아

출처 : Twitter@boysbeanxious / 뮤직뱅크
출처: 뉴스1

스윗소로우는 압도적인 화음과 뛰어난 보컬 실력으로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그룹이다. 스윗소로우는 멤버 전원이 연세대학교 합창동아리 Glee Club 출신으로 알려져 있다.

서로 사이가 끈끈한 걸로 유명한 스윗소로우는 2023년 기준으로 27년 된 친구들이다. 팬들은 이들 사이의 우정과 케미를 스윗소로우의 첫 번째 매력으로 꼽는다.

뛰어난 실력 탓에 사람들은 멤버들이 음악대학교 출신일 것으로 생각하지만 멤버 전원이 각각 화학공학과, 정보산업공학과, 영어영문학과로 음악과 전혀 관련 없는 학문을 전공했다.

출처: 티비리포트
출처: instagram@junha0465

각각의 멤버들은 높은 학력을 증명하듯 뛰어난 말솜씨와 재치로 라디오와 각종 방송에서 활약했다. 과거 ‘두시의 데이트 박명수입니다’의 고정게스트로 활동했을 당시 박명수와의 특급 케미로 청취자에게 많은 웃음을 선사했다.

박명수와의 인연처럼 스윗소로우는 무한도전과 인연이 깊다. 프로그램 초반 무한도전 멤버들이 어색한 상황일 때 스윗소로우의 ‘아무리 생각해도 난 너를’을 불러 대중들에게 스윗소로우의 노래가 알려지기도 했다.  

2011년에는 이러한 인연을 바탕으로 무한도전 가요제에 정준하와 ‘스윗콧소로우’라는 팀을 만들어 출연했다. 이들의 무한도전 출연은 상당한 화제를 모았다. 멤버들은 음악 실력뿐만 아니라 뛰어난 방송감을 선보여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출처: 무한도전
출처: 뉴스1

한편 최근 스윗소로우 멤버 전원이 모교인 연세대학교 연세예술원 실용음악학과의 교수로 임용된 사실이 알려져 대중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23일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에 출연한 스윗소로우는 “영우 오빠, 대학생 같다”라는 청취자의 댓글을 읽고 “학생은 아닌데 대학교에 간다. 저희 세 사람이 연세예술원 실용음악학과에 교수로 가게 됐다”라고 밝혔다.

김영철이 “김영우가 학과장님이 되셨다고 하더라”라고 말하자 인호진은 “영우가 총괄적으로 세팅하고 차근차근 투입될 예정이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경제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