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호스트로 대성공한 개그맨 염경환
한 달에 108개, 일 년에 902개 방송
염경환의 추정 수입 수준

출처: 미운우리새끼
출처: 현대홈쇼핑

개그맨 염경환은 SBS 공채 2기 출신으로 스타주니어쇼 붕어빵에서 아들 은률이의 깜찍한 외모와 엉뚱한 매력으로 부자가 함께 유명세를 얻었다.

하지만 염경환은 2016년 경 부인과 아이들을 베트남으로 이민 보내며 기러기 아빠 생활을 했는데 이후 염경환도 함께 나가 거주하기도 했지만 2020년 무렵 한국에 다시 돌아와서 홈쇼핑 업계로 진출했다.

실제로 TV 화면을 넘기다 보면 유명 홈쇼핑 채널에서 염경환이 진행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는데, 그와 코미디언 동기이자 절친한 친구 사이인 김구라에 따르면 염경환은 홈쇼핑을 통해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고 한다.

출처: 동상이몽2-너는 내운명
출처: 동상이몽2-너는 내운명

쇼호스트로 새로운 전성기를 누리는 개그맨 염경환을 향해 일각에서는 그의 연봉이 30억 원에 달한다는 설까지 제기했는데, 염경환은 최근 방송에 나와 이에 대해 해명했다.

염경환은 지난 27일 SBS ‘동상이몽 2-너는 내 운명’에 나와 홈쇼핑 쇼호스트로서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그는 매니저 없이 직접 운전을 하고 메이크업도 하면서 부지런히 준비해 패널들을 놀라게 했다.

염경환은 먼저 “한 달에 홈쇼핑 방송을 108개까지 한 적이 있더라. 하루 일정은 6개 정도였다”라고 말해 패널들을 놀라게 했는데 그는 심지어 “코로나19에 걸렸을 때는 일주일 격리해서 방송을 못했는데 그때 잡힌 스케줄만 21개로 날린 돈이 중형차 한 대 값이었을 거다”라고 덧붙였다.

출처: 온라인커뮤니티
출처: 동상이몽2-너는 내운명

쇼호스트로 활동하는 염경환은 가장 많이 방송을 했을 때는 1년에 무려 902개나 방송을 했다고 하는데, 그는 빠듯한 스케줄을 소화하기 위해 “스케줄을 잡을 때 영등포 두 개에서 상암 갔다가 천호 치고 분당으로 내려간다”라며 지리적 위치를 고려해 동선을 짠다고 전했다.

이때 방송에서 MC인 서장훈이 염경환을 향해 “1년에 30억 번다는 소문이 있는데 사실이냐”라고 묻자 염경환은 “그 정도까지는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다만 염경환은 스케줄 21개를 못했을 때 중형차 한 대(약 3,000~4,000만 원) 정도의 금액을 못 벌었다고 했으니, 이를 추산해 보자면 염경환은 일 년에 약 15억 원의 수입을 올리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2
+1
1

경제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