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가 내놓은 신인 가수 미드낫
인공지능 등 최신 기술 더해진 아티스트
알고 보니 과거 에이트 멤버 이현

출처 : HYBE
출처 : Youtube@HYBE LABELS

하이브는 음악과 기술의 융합을 적용한 새로운 형태의 아티스트인 ‘미드낫’을 공개했다.

미드낫은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달 미국 빌보드 매거진 커버 인터뷰에서 언급하여 화제가 됐던 ‘프로젝트 L’의 주인공이다.

하이브는 음악과 기술의 결합을 통하여 아티스트, 팬, 대중의 경험을 확장하고 K-POP의 물리적 한계를 뛰어넘는 시도에 나선다고 예고한 바 있다.

지난 15일 미드낫의 첫 디지털 싱글 ‘마스커레이드(Masquerade)’는 리드미컬한 일렉 기타와 뉴트로 한 사운드가 매력적인 신스웨이브 장르로 DJ 히치하이커가 프로듀싱했다. 그간 ‘미드낫’의 정체는 베일에 싸여있어 팬들의 궁금증을 더했다.

출처 : HYBE
출처 : Youtube@HYBE LABELS

15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강로에 위치한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하이브 산하 빅히트 뮤직과 하이브IM의 새 아티스트인 ‘미드낫’의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미드낫은 “들어오기 전까지 어떻게 인사를 드려야 할지 고민했는데 마음 먹은 대로 하겠다”며 “신인가수 미드낫입니다”라고 인사하며 새 출발을 알렸다.

이어 “이현이 아닌 다른 이름으로 인사드리는 것이 어색하기도 하면서 설레기도 한다”, “미드낫으로 들려드릴 저의 음악과 행보를 많이 기대해 주시길 바란다”며 베일에 싸여있던 정체를 밝혔다.

출처 : twitter@LeeHyun official
출처 : twitter@LeeHyun official

향후 활동을 통해 얻고 싶은 수식어에 대해 미드낫은 “최근 신인들을 5세대 아이돌로 부르시더라”며 “그래서 5세대의 선두주자 미드낫으로 불리면 좋을 것 같다”고 포부를 전했다.

미드낫의 데뷔곡인 ‘마스커레이드(Masquerade)’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야망과 두렴움이 공존하는 미드낫의 양가적 감정을 담은 곡으로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총 6개 음원으로 제작됐다.

이현은 “제 안에서 새로운 음악적인 시도를 해보고 싶은 욕구가 강했다. 미드낫을 통해 저의 진정성을 알아봐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미드낫의 탄생의 시작을 전했다.

이어 ‘부캐’라는 캐릭터보다는 이현의 또 다른 자아라고도 강조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경제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