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생 한 끼’ 정의선
기아차 언급하며 청년 격려
“’중꺾마’를 느꼈다”

출처 : 전국경제인연합회
출처 : 전국경제인연합회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얼마 전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가 진행한 국민 소통 첫 번째 프로젝트인 ‘갓생(God生) 한 끼‘의 첫 인사로 선정돼 화제가 됐다. 일명 ‘한국판 버핏과의 점심’으로 알려진 이번 프로젝트에서 정 회장은 청년에게 어떤 조언을 건넸을까?

지난 25일 열린 ‘갓생(God生) 한 끼’에서 정의선 회장이 멘토로 참석했다. 갓생 한 끼는 조직 혁신을 추진하는 전경련이 국민 소통 첫 번째 프로젝트로 마련한 젊은 세대와 기업인들의 소통 장이다.

최연장자인 1989년생부터 최연소인 2002년생까지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스타트업 대표, 사회초년생(직장인) 등이 다 모인 자리에서 정 회장은 경영자로서의 어려움과 평소 생활패턴 등을 가감 없이 솔직하게 털어놨다.

출처 : 전국경제인연합회
출처 : 전국경제인연합회

정 회장은 우선 “여러분 나이와 비슷한 자녀가 있다”며 “여러분 세대를 만나서 얘기 듣는 게 제일 정확하고 제가 방향을 잡는 데도 도움이 된다”면서 친근감을 드러냈다.

평소 생활에 대해서는 “출장 갈 때 빼고 일찍 자는 편”이라며 “9시 반에 자서 5시쯤 일어나고 출근은 6시 반쯤, 운동은 하루 서너 번 정도 하려고 노력한다”고 소개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 어떤 도전을 했는지 묻자 정 회장은 기아자동차의 과거 어려운 시절을 회상하며 “회사가 정말 망하기 일보 직전이었기 때문에 은행 찾아다니면서 돈도 많이 꿔봤고 여러 가지 많은 경험을 했다”고 말했다.

출처 : 전국경제인연합회
출처 : 뉴스1

그러면서 “제일 중요한 건 저 혼자 해서 되는 게 아니고 내부 팀워크더라”며 “제일 위 조직부터 공장 생산, 판매 등이 서로 똘똘 뭉쳐야 이겨낼 수 있어 그때 배운 것이 컸다. 회사가 어려워졌을 때 ‘중꺾마(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의미의 신조어)’를 많이 느꼈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정의선 회장은 수석 부회장 시절 기아자동차 대표이사로 재직했다. 2008년 금융위기가 닥치자, 부친인 정몽구 명예회장을 보좌하며 위기경영을 배운 바 있다.

한편 정의선 회장은 앞서 연세대학교를 깜짝 방문해 토론 강의를 참관했다. 강의가 끝난 뒤 학생들과 함께 저녁 식사를 함께하며 다양한 주제로 대화를 나누는 등 근래 MZ세대 청년과 만나는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0
+1
0
+1
0
+1
1

경제 랭킹 뉴스

    1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