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비대위원장이었던 박지현
“박지현 나가라” 청원 5만 명 넘어
민주당이 보인 반응은 바로…

출처 : 뉴스1
출처 : 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체포동의안 가결을 촉구한 민주당 계열 여성 정치인이 있다. 바로 28살 젊은 정치인인 박지현 전 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다.

그는 지난 16일과 2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체포동의안 가결만이 이재명 대표도 살고 민주당도 사는 길”이라며 찬성표를 호소한 바 있다.

또 이 대표에게는 불체포특권을 내려놓고 영장실질심사를 받을 것을 요구해 민주당 강성 지지층으로부터 거센 반발을 불러일으켰다.

이 때문에 박 전 위원장에 대한 출당 또는 징계 청원이 민주당 내에서 5만 명 이상의 동의를 받아 지도부의 답변 요건을 충족했다.

출처 : 뉴스1
출처 : 뉴스1

지난 27일 민주당 온라인 당원 청원 사이트인 국민응답센터에 따르면 지난 16일 올라온 ‘박지현 전 위원장에 대한 출당 권유 내지 징계를 요구한다’는 제목의 글을 게재 열흘 만인 지난 26일 오후 5시경 5만 명의 동의를 돌파했다.

글 게재 30일 내 권리당원 5만 명 이상 동의를 충족하면, 당 지도부는 해당 청원에 답변해야 한다. 문재인 대통령 시절 있었던 청와대 국민청원과 비슷한 맥락이다.

지도부는 해당 청원이 종료되는 오는 3월 18일 이후 답을 내놓을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청원인은 글에서 “이 대표의 체포동의안 가결을 주장하는 박지현 전 위원장의 징계를 요청한다. 16일, 검찰은 이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청구)했다”고 했다.

이어 “누가 보더라도 검찰의 횡포이자, 정치검찰들의 공작이다. 허나 이러한 상황에서도, 박 전 위원장은 이 대표의 체포동의안을 가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고 전했다.

출처 : 더불어민주당 국민응답센터
출처 : 뉴스1

그러면서 “박 전 위원장은 이 대표의 목소리가, 당원들의 목소리가, 민주당의 목소리가 정녕 들리지 않는단 말이냐. 이런 사람이 어떻게 민주당 당원의 일원으로 자격을 가지고 있다는 말이냐. 이번 일은 민주당 및 당 차원의 징계가 필요한 수준의 문제”라고 일갈했다.

청원인은 박 전 위원장이 “지방선거 대패의 원흉”이라고도 지적했다. 민주당은 지난 27일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를 열었는데, 박 전 위원장에 대한 출당 청원이 5만 명 이상의 동의를 받은 데 대한 보고가 이날 이뤄졌다. 향후 어떻게 할지에 대한 논의는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표의 측근인 정성호 민주당 의원은 “박 전 위원장 의견에는 동의하지 않지만, 민주당은 국민의힘과 달라야 한다”면서 “우리 지지자들의 의견을 따라야 하겠지만 민주정당 아니겠나. 다양한 의견이 있는 것은 그런 걸 수용하고 그런 정도는 돼야지 그걸 징계하고 출당한다고 하는 것은 개인적으로는 동의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경제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