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듀 출신 AB6IX 박우진
보이그룹 워너원 활동
솔로 타이틀곡 뮤비 티저 공개

출처: 슈퍼스타k
출처: 뉴스1

과거 공개오디션이 붐이던 시절 프로듀스 101시리즈는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 중 프로듀스 101 시즌2로 결성된 보이그룹 ‘워너원’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6위를 차지해 워너원의 멤버가 된 박우진은 뛰어난 노래 실력과 유려한 춤사위로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박우진은 초등학생 5학년 때부터 집 근처의 댄스학원에 다니며 가수의 꿈을 키웠다. 처음에는 춤추는 것이 익숙하지 않아 어려워했지만, 댄스 경연대회에서 느꼈던 함성에 전율을 느껴 포기할 수 없었다고 한다.  

출처: 뉴스1
출처: 뉴스1

사실 박우진은 프로듀스 출연 이전에 다른 프로그램으로 데뷔했다. 바로 한국 오디션 프로그램의 조상 격인 슈퍼스타K를 통해서다. 당시 11살 이었던 박우진은 빅뱅의 멤버인 탑을 연상시키는 스타일링으로 인기곡인 ‘하루하루’를 불러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후 열심히 실력을 갈고닦던 박우진은 2015년 JYP 오디션에 합격해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다. 그러던 중 2016년 초반 같은 워너원 멤버로 활동한 이대휘와 함께 브랜뉴뮤직으로 소속사를 옮겼다.

새로 들어간 브랜뉴뮤직에서 연습생 생활을 하던 도중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참가하게 된 박우진은 지금까지의 노력을 증명하듯 첫 평가부터 A등급을 차지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출처: 슈퍼스타k
출처: youtube@brandnewmusic

이후 무대와 직캠영상을 통해 실력과 끼를 보여준 박우진은 순위를 차츰차츰 끌어 올려 최종 6위에 올라 워너원으로 데뷔할 수 있게 됐다.

박우진은 1년 반의 워너원 활동을 마친 후 보이그룹 AB6IX로 재데뷔했다. AB6IX는 멤버 전체가 자체 프로듀싱과 안무 제작이 가능한 실력파그룹으로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최근 박우진은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Top Tier’라는 타이틀곡의 티저에는 제목에 걸맞게 대형 게임기가 등장해 팬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Top Tier’는 중독성 있는 훅의 멜로디 랩이 특징인 힙합곡으로 강렬한 퍼포먼스와 함께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경제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