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열풍 속 박연진 패션 화제
제품들 연이어 품절 대란

출처 : 더 글로리
출처 : 더 글로리

송혜교 주연의 넷플릭스 ‘더 글로리‘ 파트 2가 공개와 동시 엄청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0일 공개된 ‘더 글로리’ 파트 2(이하 더 글로리)는 사흘 만에 세계 정상을 차지했다.

14일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더 글로리는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 전 세계 1위에 랭크됐다.

한국, 일본, 대만 등을 포함해 총 38개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유럽권과 북남미에서도 3위에 랭크되는 등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것.

출연 배우들은 물론 드라마에 나오는 모든 것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 특히 최근에는 박연진(배우 임지연)의 패션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극 중 박연진은 부잣집 외동딸이자 성장해서는 기상캐스터가 돼 재평건설의 대표인 하도영(배우 정성일)과 결혼했다.

출처 : 더 글로리
출처 : 더 글로리

이 때문에 우아하면서도 화려함을 자랑하는, 때론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의상을 소화해왔는데 놀랍게도 대부분 명품 브랜드가 아닌 합리적인 가격대의 브랜드 제품으로 확인됐다.

처음으로 화제가 된 의상은 2화에서 일기예보를 전할 때 입었던 노란색 트렌치코트다.

비가 오는 날씨에 입었던 의상이라 레인 코트로 알려지기도 한 해당 의상은 ‘딘트‘(DINT)의 ‘로리 에이라인 배색 트렌치코트’로 22만 원대에 가격이 형성돼있다.

실제 영상 공개 이후 탄탄한 조직감과 옐로우 포인트 컬러로 명품보다 더 명품스러운 디자인에 시청자들끼리 해당 제품 브랜드를 서로 문의하는 등 댓글 반응이 뜨거웠다.

6화에서 소화한 빨간색 원피스 역시 딘트의 제품으로 알려졌다.

테드 벨라인 패드 롱 원피스‘라는 이름의 해당 의상은 박연진이 시상식에 참석하기 위해 착용했었는데 13만 8,700원에 판매 중이며 더 글로리 공개 이후 일시 품절 되기도 했었다.

7화에서 선보였던 노란색 트위드 셋업은 ‘벰버’의 제품으로 재킷과 스커트를 합쳐 25만 원대에 판매 중인데, 영상 공개 이후 품절이 돼 현재는 예약 배송만 가능한 상태다.

출처 : 더 글로리
출처 : 더 글로리
출처 : 더 글로리

집 안에서 선보였던 의상 중에는 유독 로브가 많은데 대부분의 로브가 ‘그레이스 유’의 제품으로 10~20만 원대에 판매 중이나 이 역시 매진된 상태다.

11화에서 강현남의 집으로 쳐들어갈 때 입고 등장했던 ‘프란 트위드 브이넥 싱글 자켓’이라는 이름의 트위드 자켓은 앞서 언급했던 딘트의 제품인데 제작 기간만 2주가 소요되는 손이 많이 가는 제품임에도 15만 원대의 가격으로 품절 대란을 불러일으켰다.

가장 화제가 된 건 파트 2 공식 예고편에 등장했던 의상이다. 영상 공개 17일가량 전에 공개된 예고편에는 박연진을 찾아간 문동은(배우 송혜교)의 모습이 담겨있다.

영상에서 두 사람은 거친 말을 주고받으며 적대심을 드러냈는데 이때 박연진은 딘트의 하늘색 ‘러프 데님 빅 카라 퍼프 블라우스’와 파란색 ‘마드 데님 훌 언발 미디 스커트’를 맞춰 입고 등장했다.

파트 2, 심지어 문동은과의 재회로 화제가 됐던 장면인 만큼 극 중에서는 중요한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장면. 극중 기상캐스터로 나온 임지연의 스타일링을 잘 보여줄 수 있는 깔끔하면서 포인트가 있는 데님 블라우스와 블루톤 스커트로 다시 한번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출처 : 더 글로리
출처 : 더 글로리

실제 유튜브 등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해당 블라우스와 스커트에 대해 “진짜 스타일리시하게 착용하기 너무 좋아 보인다”, “코디가 너무 예뻐서 따라서 구매하고 싶다” 등의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예고편에서 블라우스, 스커트에 맞춰 들고 등장했던 핸드백은 오프 화이트 제품으로 227만 원에 판매 중이다.

또한 어른이 된 문동은을 처음 만날 때 들고 있던 핸드백은 발렌티노 제품으로 259만 원에 판매 중이며, 페브리즈 신에 들고나왔던 샤넬 탑 핸들 플립백은 2017년 크루즈 컬렉션으로 현재는 품절돼 구할 수도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출시 당시에는 500만 원에 판매됐는데, 드라마에 등장한 해당 제품은 김은숙 작가의 애장품인 것으로 확인됐다.

박연진, 하도영의 딸인 예솔이가 사실은 전재준의 딸로 전재준과 마찬가지로 색약을 가지고 있다는 설정을 위해 여러 차례 등장했던 초록색 구두는 시중에서 판매하지 않는, 소품팀에서 자체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경제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