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호 포커 대회 상금
지난해 20억여 원 수령
한국인 랭킹 순위는?

출처 : 더 지니어싀:게임의 법
출처 : 라디오스타

프로게이머 출신 방송인 홍진호는 두뇌 서바이벌 예능 ‘더 지니어스’ 등에서 명석한 두뇌 플레이를 선보였다. 홍진호는 이 특기를 살려 어느 게임의 플레이어로 활약 중인데, 관련 대회에서 상상초월한 우승 상금을 벌었다고 한다.

최근 방영한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홍진호는 “포커 선수로 데뷔한 지 4년이 됐다”며 “작년에 ‘윈클래식’과 ‘WSOP’에 나가서 우승했다”고 밝혔다.

홍진호는 포커 대회 우승 상금 질문에 “작년에 받은 상금은 20억 원 이상”이라고 대답했다.

출처 : Instagram@jinhoda2
출처 : The HENDON MOB

지난 2013년 프로게이머를 은퇴하고 홍진호는 방송 활동으로 전향했지만, 사실 은퇴 전후로 포커를 준비 중이었다고 한다. 홍진호의 첫 데뷔 기록은 2015년 9월 필리핀 마닐라 대회 35위였다.

이후 여러 대회 참가로 실력이 급부상했다. 2019년엔 2등만 2회 기록했다. 홍진에서 방송에서 언급한 ‘윈클래식’ 대회에선 두 번째로 좋은 카드인 K 두 장을 마지막으로 내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 대회 우승으로 상금 누적액 100만 달러(13억 원)를 돌파했고, 라이벌 임요환의 당시 누적 상금 액수(61만 달러)로 가뿐히 넘겼다.

이로써 홍진호는 한국인 포커 상금 랭킹 최상위권으로 올라갔고, 우리나라 전체에서 손가락 안에 꼽을 만한 실력자로 인정받았다. 실제로 전 세계 포커 플레이어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홍진호의 국내 상금 순위는 7위로 나타났다.

출처 : The HENDON MOB
출처 : 피의 게임2

한편 홍진호는 현재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 시즌2’에 출연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는 포커 플레이어 현성주도 참가하고 있다. 방영 초반 게임머니를 지급하는 과정에서 출연진의 실제 연봉이 공개됐는데, 현성주는 2021년 기준 연봉 9억 원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화제 된 바 있다.

최근 회차에선 홍진호는 현성주와 맞붙어 시청자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홍진호는 현성주의 전략을 다 파악하고 더 우위에 선 플레이로 승점을 따는 데 일조했다. 현성주는 홍진호에게 패배한 뒤 자기 능력치에 대해 의심이 생기기 시작해 전개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들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1
+1
0
+1
0
+1
0

경제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