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국적 버리고 러시아로 귀화한 안현수
부인인 우나리의 국적은 어디일까?

우나리 인스타그램

중국 남자 쇼트트랙 대표팀 기술코치를 맡고 있는 안현수가 대중들에게 비난을 받고 있는 가운데, 안현수의 아내인 우나리도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8일 안현수는 자신의 SNS를 통해서 “내가 처한 모든 상황들이 과거의 저의 선택이나 잘못들로 인해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저는 그 어떠한 비난이나 질책도 겸허히 받아들일 수 있다”라며 “하지만 아무런 잘못도 없는 가족들이 상처받고 고통을 받는다는 게 저에게는 가장 고통스럽게 힘든 일”이라고 전했다.

뉴스1, 우나리 인스타그램

이어서 그는 “올림픽이라는 무대가 선수들에게 얼마나 간절하고 중요한지 알기 때문에 지금 일어나고 있는 판정 이슈가 현장에서 지켜보고 있는 선배로서 동료로서 지도자로서 안타까운 마음”이라며 “하지만 제가 관여할 수 없는 영역 밖의 일이나 사실이 아닌 기사들로 인해 저 만나 고생하고 있는 가족들을 향한 무분별한 욕설이나 악플들은 삼가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안현수가 한국 국적을 포기하고 러시아로 귀화했을 때 아내인 우나리 역시 함께 러시아 국적을 취득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후 우나리는 향수병을 이유로 한국에 돌아왔으며 이후 화장품 사업체를 설립해 사업을 키워왔다.

연합뉴스

지난 7일 우나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일 오픈 예정”이라며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국내 화장품 회사의 특별 이벤트를 공지했다. 하지만 중국 쇼트트랙 편파 판정 이후 우나리의 인스타그램에는 수많은 악플이 달리기 시작했고, 결국 현재는 인스타그램의 댓글 기능을 막아놓았다.

한편, 안현수와 우나리는 팬클럽에서 만나 연인으로 발전해 결혼까지 이어졌다. 안현수가 러시아 국가대표로 활동할 당시에도 우나리는 안현수가 참가하는 모든 대회에 동행하며, 스케줄 관리와 러시아 통역을 도왔다고.

연합뉴스, 우나리 인스타그램

안현수 부인인 우나리의 인스타그램 상황을 접한 누리꾼들은 “지금 인스타그램에는 중국인들이 와서 실드 쳐주고 있던데…” “살길 찾아서 국적포기한거 비난할 생각은 없지만…” “방송에는 안 나오는 게 좋을 듯”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