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
결혼 4년 차 부부에게 일침
역대 가장 심각한 부부

출연 :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
출연 :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

최근 방송된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에는 결혼 4년 차에 접어든 30대 부부가 출연했다. 부부는 정반대의 성향으로 남편은 부지런하지만 아내는 느긋한 성격을 지니고 있었다. 남편은 아침 일찍 일어나 집안일을 도맡아 하고 운동, 동 대표, 책 모임 등 밖에서도 많은 활동을 하고 있었다. 반면 아내는 오후 2시에 일어나 소파에 누워 남편에게 심부름을 시키거나 잔소리를 하곤 했다.

아내는 자신의 무기력함이 과거 인간관계에서 받은 상처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남편은 이 상황에 대해 잘 아니까 잘 들어주고 말해줬다. 덕분에 힘을 낼 수 있었는데 집에 없으니까 더 침체된다”고 말했다.

실제로 아내는 밖에 나가있는 남편에게 수시로 장문의 연락을 했고 남편은 이를 힘들어했다.

출연 :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

남편은 “온종일 저한테 연락을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제가 신경을 못 쓸 때가 많다. 장문의 카톡을 보낼 때도 많다. 일일이 읽고 답변을 못 할 때도 많다”고 호소했다.

두 사람의 모습을 본 오은영 박사는 심각한 얼굴로 “지금까지의 부부 중 오늘이 제일 심각하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어 “둘이 함께 있을 때 문제가 많다. 집이라는 공간을 공유할 뿐 둘이 함께하는 게 하나도 없다. 부부가 삶을 이끌어가는 원동력이 없어진다. 매우 심각한 문제”라고 이유를 밝혔다.

또한 오은영 박사는 아내가 남편에게 보내는 문자 메시지에 대해 “받는 사람이 부담스럽다. 본인이 궁금한 것만 이야기한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출연 :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

남편은 아내의 짠순이 면모를 털어놓기도 했다. 남편은 “아내는 1년 동안 소비하는 게 0원이라고 할 정도로 소비를 하지 않는다. 병원비도 아끼고 치킨이나 피자가 먹고 싶다고 얘기하면 포인트로 모아서 1년에 한 두 번 정도 먹는다”고 밝혔다. 아내는 자신이 돈을 아끼는 이유가 일을 하기 싫어서 소비를 줄이는 것이라고 전했다.

방송에서 부부는 함께 시장으로 향했다. 이때도 아내는 남편의 재촉에 고민하다 7천 원짜리 닭강정을 샀다. 아내는 남편이 자리를 비우자 불안한 모습으로 계산하는 모습을 보였다.

집으로 돌아오자 아내는 남편에게 “왜 밖에 나가면 나를 신경 안 쓰냐”고 타박했다. 남편은 자리를 비운 사리 아내 몰래 한우를 샀음을 고백했다. 그러자 아내는 말하지 않고 한우를 산 것에 화를 냈다.

남편은 아내에게 “좀 지친다. 언제까지 이래야 되나 사랑을 연기해야 되나”며 답답함을 토로했다.

출연 :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
출연 :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

아내는 “나는 혼자 살았어야 했나 보다. 무슨 기생충마냥 다 해주길 바란 것 같다”며 속상한 마음을 내비쳤다.

이 모습을 본 오은영 박사는 부부에게 “망원시장에서의 모습은 생계를 유지하기 어려운 정도로 궁핍한 부부 같았다”며 “아내는 닭강정의 가치가 아닌, 그걸 함께 먹고 즐기는 행복의 가치를 모른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시장에서 아내의 모습은 영유아 같았다고 지적하며 “아내는 무언가 불편해지면 타인의 의도를 의심한다. 나를 속였다고 생각한다. 내가 편하지 않으면 ‘타인이 나를 나쁘게 대했다’, ‘타인이 나를 속였다’고 생각해버리면 여기에 맞출 수 있는 사람은 우주에 한 명도 없다”고 지적했다.

오은영 박사는 “두 분이 아직 애정이 있기 때문에 이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부부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했다. 또한 과거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절을 보냈다는 아내에게 위로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3
+1
4
+1
4
+1
71
+1
21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

54 전체 댓글

  1. 이건아니지 남편너무불쌍하다아내무슨상처가있었는지는몰라도 노력하는모습이일도안보인다 이런걸무조건참아준다는게사랑은아니라고본다 아들같아서너무안됐다불쌍하다 끝까지같이살아야할까

  2. 집에서 놀고 있으니 더 게을러지고 남편에게 의존하게 됩니다. 아내가 밖에 나가서 시간제 알바라도 하면서 활동을 해야 삶의 활력이 생겨요. 집에서 놀고 있으면 점점 게을러져요.

  3. 사람은 고쳐쓰는게 아니랍니다~
    절대 못 바꿉니다
    아직 아이가 없으니 빨리 이혼하고 각자 인생 찿는게 좋을듯 싶네요
    남편 인생이 너무 안쓰럽네요
    돈벌어다줘~가정주부 노릇까지

  4. 결혼 하면서 알게된 사실
    1.사람 절대 안바뀐다. 고쳐 못 쓴다.

    2. 상대에게 바라기 보다 내가 잘해야 상대도 잘할려고 노력한다. 물론 그게 내기대치를 충족하진 않는다 노력하는거에 만족하자.

    3. 결혼생활 유지에 필요한건 시간이 흐를수록 사랑이란 감정 보단 배려다.

    이외에도 여러가지지만 기사 내용만 봐선 아내 못고칠확률도 크고 너무 자기 중심적이고 부부간 성향이 더무 달라 매우 힘들어 보입니다

  5. 아내분이 무기력해보이네요 노력하셔야 남편분이 지치지안고 뭐든 갔이하면서 행복한가정 만들어가세요 한쪽만 끈임없이 희생하고 배려하면 언젠가헤어질꺼예요

  6. 여자가 손하나 까딱안하고 자고 차려주면 쳐먹고 그걸 잔소리까지하고 집안 살림 음식 청소 아무것도 안하고 포인트 모으는거 휴대폰 3개로 돌리고 1년 모으면 치킨먹는데
    하~ ㅋㅋ 정신나간 년 아니면 남자가 불쌍하다 저런 슈퍼기생충같은여자을 만나서 남자가 돈도 벌어와 살림도 다해 거기에 잔소리까지 좆나하고 이혼하세요 남자분 저런 여자는 평생 저러고 살아요 절대 변하지 않아

  7. 여자분 일단 일거리라도 찾아보세요
    나두 평생 남편 수입으로 살다가 50후반 부터 조그만 음식점을 하고있어요 너무 행복하고 왜 지금껏 그리살아왔나 후회하고 있어요~ 아직 희망이 있어요
    지금이라도 남편 더이상 힘들게 하지말고 뭐든지 찾아보고 일단 일을 찾으세요
    그리고 힘내요!!!

  8. 아내는 머리가 뭉쳐 반들반들 떡이 져 있었다 예쁘게 보일 신혼인 남편이 없었고 그 자리엔 자기를 시중 드는 하인, 보디가드가 있었다. 결혼식때 사랑의 서약을 기억해 보라 핸드폰 적립 돈 몇푼으로 부자 못된다 핸드폰이 몇대면 충전 전기 요금과 해드폰 사용료는 어디서 나오지?! 남편은 집안일 하려고 고용한 가사도우미 쯩으로 어쩌다가전락을 했을까배려란 말도 부족하다 섬겨야 겨우 이부자리를 박차고 나올것이다 종교단체에서 처음 만났다면 섬김의 기본 뜻은 알테지… 못고칠거 같다 슬프고 화가 치밀었다ㅠ

  9. 저런생활은평생이어갈수없다
    아내는과거상처을애기하며 저런생활을하는데 그건게으름에 핑계일뿐이다
    정신적으로건강하지않으면 병원
    치료해가며 삶에질을놓여가야지 저런정신
    상태로는 남편이랑같이살던안살던 본인자신
    이 이사회에서 살아갈수없다.
    너무허용적으로받아주는남편도문제
    이다.

  10. 아무리 어릴때 가정이 가난하다고 결혼해서까지 넘 궁핍하게 사는것도 이해안감 더행복하게살텐데 남편이 저정도까지 해주면 둘이 더 행복하게살아야지 넘못산거티내지말아라 더 불행해보임 결혼은 왜한거냐

  11. 정신병 고칠라고 남편이랑 사나… 저 여자분은 참 마음에 병이 크네요.. 아픈사람은 의사에게 가야지 사랑하는 사람에게 들러붙으면 둘다 병이 퍼질듯.. 마지막 힘을 내고 용기를 내고 생각을 모아서 남편을 놓아주세요…
    사랑도 아니고 집착도 아니고 화풀이를 하려 사네요

  12. 천성이게으른건 고치기가 좀 힘든건사실이나 남편이 벌어온돈이라도 서로 재밌게잘쓸수있는건 연습하면 금방될것임 너무 비관적으로보이진않음 돈만서로 잘쓰는연습이라도하면 남편이 선한사람이기에 가능할듯 , 두사람이만나결혼한건 이둘이 가장잘맞는사람이였기에 가능했더는사실을 잊지말길

  13. 서로배려와 존중으로 사는삶이
    결혼인데 아내라는 본분을 망각
    게으름을 변명과 핑계로 남편의
    희생양으로 참 부끄럽고 창피한줄 알아야 합니다 사람은 고쳐서 살수없음 남편의 장래를
    위하여 아내는 남편을 놓아 주세요 이혼이 답입니다

  14. 넘어릴때이려운거에 힘들어하는듯 왜그렇게 살아요 더 잘살려고해야지 남편도 잘하던데 넘 여자가 의욕이없네 왜살아 그러면서 의욕있게 잘 살아요.

  15. 여성분은 본인이 지금 얼마나 최악인지 전혀 파악 못하는것 같네요.여자분 예쁘기는 한데 그런외모로 공주대접 받고싶다면 하나부터 열까지 다 고치는게 좋을듯 ㅡㅡ남자나 여자나 내면을 보지 못하고 겉만보고 인생 실패자 많은것 잊지 말아요

  16. 여자분 마음의 병이 심한 것 같아요… 남편분과 함께 있으면 얼굴색도 너무나 차이 날 정도로 피부톤도 표정도 어둡네요…
    여자분 빨리 정신과치료 받으셔야 할 것 같아요…
    너무 안쓰럽네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