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겸 배우로 활동 중인 문상훈
과거 여성 혐오 행동들 재조명
여초 커뮤니티 이용자들 “구독 취소하겠다”
실제 구독자 증가 폭 미세하게 감소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 Instagram@moonbdns
Instagram@moonbdns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자폐성 장애를 가진 동생 김정훈 역을 맡은 문상훈. 사실 그의 정체가 배우가 아닌 다수의 부캐를 보유 중인 유튜버라는 사실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실제 문상훈이 ‘우영우’에 출연한 이후 그가 출연 중인 채널 ‘빠더너스 BDNS’의 구독자는 가파를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올해 5월 60만이었던 해당 채널의 구독자는 7월 12일 70만 명을 돌파하는데 성공했다. 이어 불과 19일만인 지난 31일에는 80만 명을 돌파하며 문상훈의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하지만 인기가 커지는 만큼 과거에 발생했던 논란들도 다시금 수면 위로 떠 오르고 있다.

Youtube@빠더너스 BDNS

최근 2030 여성 이용자가 많은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문상훈과 그가 운영 중인 ‘빠더너스’ 채널이 그동안 저지른 여성 혐오의 역사라는 내용의 글이 올라와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글에는 문상훈의 부캐들을 캡처한 이미지들이 담겼는데, 한 영상에서 문상훈은 K-하트를 모르는 어머니 나이 또래를 표현한다며 여성 성기를 비하하는 손동작을 취했다.

과거 축구선수 이천수가 경기에서 비슷한 세레머니를 선보인 바 있다. 이른바 ‘주먹 감자’ 세레머니인데, 당시 이천수는 6경기 출장정지와 600만 원의 벌금 처분을 받았었다.

이에 대해 빠더너스 측은 “손동작이 불편할 수 있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촬영을 했다”, “여성 팀원들도 시사했으나 몰랐다”라며 짧게 해명한 바 있다.

Youtube@빠더너스 BDNS

또한 글쓴이는 문상훈이 맞춤법을 잘 쓰라며 찍은 영상에서 ‘유종의 미’를 ‘유종애미’로 표현했는데, 이 역시 어머니를 개그 소재로 쓴 것이라며, 여성 혐오의 일종이라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글쓴이는 우스꽝스러운 여장을 하고 ‘년’이라는 단어를 쓰는 문상훈의 모습, 과거 성적인 단어를 사용해 화제가 됐던 할아버지의 멘트 등을 개그 소재로 사용했던 점 등을 언급하며 문상훈과 빠더너스 측이 꾸준히 여성 혐오를 해왔다고 주장했다.

해당 글을 읽은 누리꾼들은 “처음 알았다. 바로 구독 취소하겠다”, “배신감 든다”, “이미지 좋다고 생각했는데 실망이다” 등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다만 해당 논란이 실제 구독 취소로 이어졌는지는 명확히 확인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Youtube@빠더너스 BDNS
넷플릭스 ‘D.P.’

유튜브 통계 사이트 ‘녹스인플루언서’에 따르면 3일까지 빠더너스 채널은 하루 1,000명 이상의 구독자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다만 많게는 7,000명에서 적어도 2,000명씩은 늘던 전주 대비 수치가 감소한 상황인데, 구독 취소로 인한 구독자 증가 폭이 감소한 것 아니냐는 분석도 이어지고 있다.

한편 유튜버로 활동 중인 문상훈은 지리 1타 강사 문쌤, 문상 기자, 문 이병 등 다양한 부캐를 탄생시키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최근에는 뛰어난 연기력을 바탕으로 각종 예능 및 드라마에도 출연 중인데, 특히 넷플릭스 ‘D.P.’에서는 일병 조석봉(배우 조현철)의 친구 김루리 역을 맡아 마지막 화에서 자신을 괴롭히는 선임들에게 총을 쏘는 충격적인 장면을 연기해 모두를 경악케 하기도 했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5
+1
0
+1
1
+1
2
+1
1

5

  1. 과거 여성 인권 강화라는 주제가 큰 이슈가 아닐적에는 저런 개그들은 농담에 불과했다 우리는 그 시절의 배경과 상황들을 고려하지 않으면 무엇하나 비판하지 못할것이 없을것이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