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복한 집안 환경과 서울대학교 졸업 등의 스펙으로 남자 김태희로 불리는 연예계 대표 엄친아 배우를 아시나요이는 바로 이상윤의 이야긴데요그는 올해 41세로벌써 중년에 접어들기 시작한 나이 나이이지만 여전히 미혼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이에 한때 어머니들 사이에서 일등 사윗감으로 선망된 그가 결혼을 하지 않는 이유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의 결혼관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서울대 물리학과 출신
유복한 집안 외아들

배우 이상윤은 1981년 8월 15일생으로 현재 41살인데요데뷔 당시부터 서울대 물리학과 출신으로도 주목을 받던 그는 어린 시절부터 근면 성실한 모범생 타입의 학생이었다고 합니다또 이상윤의 아버지 이원우 씨는 홍익대 정문 홍문관을 설계한 건축설계사로 알려졌는데요유복한 집안의 무녀 독남 외아들인 그는 연예계에서 오랫동안 엄친아로 불리며 일등 신랑감이란 타이틀을 갖고 있습니다.

공부만 알던 이상윤이 연예계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성인이 된 후인데요공익 복무 근무 시절 조금씩 연기에 대한 꿈을 꾸게 된 그는 2004년부터 모델 일을 시작했고, 2007년 드라마 에어시티에 캐스팅되며 배우로선 비교적 늦은 나이인 27살에 정식 데뷔를 하게 됩니다.

이후 크고 작은 역할을 가리지 않고 매해 다양한 드라마에 출연한 그는 2012년 KBS 드라마 ‘내 딸 서영이에서 남자 주인공 역할을 맡으며,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인지도를 크게 쌓게 되는데요특히 평소 바른 이미지를 구축해 온 그는 이때부터 계속 일등 사윗감이란 타이틀을 공고히 했습니다.

남상미, 유이와
두 번의 공개 연애

이처럼 이상윤이 한창 주가를 올리던 때그는 2010년 SBS 드라마 인생은 아름다워에서 상대역으로 출연한 남상미와의 열애를 공개했는데요당시 팬들 사이에선 그들을 ‘선남선녀’라고 평가하며, 이 연애가 결혼으로 이어지길 기대하는 이들이 많았습니다.

이후 두 사람은 약 1년 6개월간 연애를 이어가는데요. 2012 KBS 연기 대상에서  이상윤은 남상미에 대한 질문을 받은 뒤 “그녀에게 항상 많이 주려고 한다.”라고 언급하며 그들의 관계가 여전하단 점을 암시했지만, 사실 그 시점에 두 사람은 이미 결별한 상태였습니다.

이상윤은 후에 이때의 일을 회상하며 심경을 토로했는데요그는 시상식과 같은 좋은 자리에서 결별 사실을 밝힐 순 없어 한 말이라고 말하며 씁쓸한 미소를 지어보았습니다이어 두 사람의 결별 사유에 관해선 바쁜 스케줄 탓에  관계가 소원해지며 이별을 선택했다고 전했습니다.

또 이상윤은 가수 겸 배우 유이와도 열애설이 난 적 있는데요. 열애설이 일자 쿨하게 사실을 인정한 그들은 약 1년 여간의 만남을 가졌습니다. 결별 당시 이상윤의 소속사 측은 결별 이유는 배우의 사생활이라 알 수 없고좋은 연기자 선·후배로 남기로 했다고 들었다”라고 전했는데요유이 소속사 측 역시 서로 드라마 촬영 등 바쁜 일정 때문에 자연스럽게 멀어졌다라고 전하며 말을 아꼈습니다.

결혼 안 하는 이유
비혼 주의자는 아니야

1등 신랑감으로 손꼽히는 이상윤이 두 차례의 공개 연애에서 결별을 알리자팬들 사이에선 그가 비혼 주의자일 것이란 추측이 돌았는데요. 그는 인터뷰에서 이와 같은 예상을 일축하며 사실 주변 사람들 중 결혼해서 행복한 모습을 볼 때면 부러움을 느낀다라면서 그래도 결혼 자체에 대한 의무감보단 하고 싶은 사람을 만났느냐가 더 중요한 것 같다”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이어 그는 한번 결혼하면 외도는 절대 하지 말아야 한다는 생각을 거듭 강조했는데요실제 그는 당시 2019년 SBS 드라마 ‘VIP’에서 외도로 가정의 파탄을 맞는 남편 역할을 소화한 바 있습니다이에 드라마의 종영 인터뷰에서 그는 결혼에 대해 너무 중요하고 큰 결정이어서 어렵다“라고 밝혔는데요. 하지만 평소 지인으로 알려진 배우 이상우와 김소연 커플이 부럽다고 말하며, 행복한 결혼생활에 대한 동경을 드러냈습니다.

그는 지난해 SBS 예능 프로 ‘미운 우리 새끼’에도 출연해, 결혼 관련 이야기를 했는데요. 해당 방송에서도 그는 아직 결혼하지 않은 이유가 싱글 라이프를 즐기기 위한 건 아니다라고 말하며 본인이 비혼 주의인 것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그는 정말 결혼하고 싶고또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또 주변을 둘러보면 잘못되는 경우의 사례를 많은 것 같다라고 언급했는데요. 이때 말을 이어 가려 한 이상윤은 함께 출연한 서장훈을 보더니 갑자기 당황하며 “죄송하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방송 및 인터뷰에서 그가 밝힌 결혼에 대한 생각으로 볼 때 이상윤은 결혼을 원하면서도 매우 신중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상윤은 바르고 완벽해 보이는 평소 이미지처럼, 결혼에서도 결점 없는 선택을 바라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TV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