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최근 이혼에 대한 인식이 변하고 있어 달라지는 추세지만 최근까지만 해도 연예계에는 쇼윈도 부부가 많았습니다. 쇼윈도 부부. 불화가 있어 이혼을 고려함에도 주변 시선, 대중의 반응이 불편해 공식 석상에선 금슬 좋은 척 연기를 하는 부부를 뜻하는데요. 이들의 입장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한편으로는 속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이처럼 이혼을 고려할 정도로 사이가 위태로웠지만 각자의 이유로 방송에서 달콤한 결혼 생활을 즐기는 척했던 스타들이 있습니다.

sbsfune

국대 이용대 · 배우 변수미
사랑꾼 남편 캐릭터, 모두 설정?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수 이용대와 배우 변수미는 6년 열애 후 부부의 연을 맺었습니다. 결혼 이후 두 사람은 방송 <냄비 받침>에 출연해 딸과 함께 화목한 세 가족의 모습을 보였는데요. 하지만 같은 해에 이혼을 발표해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1년 9개월의 결혼 생활 중 별거 기간이 더 길 정도로 사이가 좋지 않았다고 해요.

변수미는 방송 출연 직후 별거를 결정했다고 밝혔는데요. 별거 기간 동안에도 그녀의 SNS에 꾸준히 업로드되었던 ‘럽스타그램’이 화두에 올랐습니다. 대중들이 두 사람의 이혼 사실에 놀란 이유이기도 하죠. 변수미는 이용대와의 오붓한 모습, 그가 캐리어 가득 챙겨온 약, 딸과 함께 하는 이용대의 모습 등을 이혼 발표 전까지 업로드했습니다. 따뜻하게만 보였던 세 가족은 결국 성격차이를 이유로 헤어지게 되었죠. 누리꾼들은 “SNS 상에서만 행복했던 부부”라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sisanews, ajunews

축구선수 송종국 · 박잎선
‘아빠 어디가’ 당시에도 각방 써

축구 선수 송종국과 박잎선 역시 쇼윈도 부부로 유명했는데요. 특히 자녀를 공개한 방송 <아빠 어디가> 출연 당시에도 각방을 쓰고 있었다는 사실이 공개되며 파장이 더욱 컸습니다. 두 사람은 동반 출연한 광고 현장에서도 잉꼬부부 연기를 능숙히 해냈죠. 하지만 당시 자리에 있었던 기자, 스태프들은 함께 앉아 있지도 않고 대화 역시 단절된 둘의 관계를 의심했다고 해요. 실제로 부부 인터뷰를 요청하자 각자 진행하겠다는 반응을 보였다는 사실이 함께 알려졌죠.

edaily

박잎선은 딸바보 면모를 보여주던 송종국의 외도를 이유로 이혼을 결정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실제로 이혼을 고민하면서 1년간 별거 생활을 했고 관계는 더욱 악화됐죠. 결국 결혼 9년 만에 이혼을 택하게 됩니다. 친권, 양육권이 모두 박잎선에게 돌아가며 한차례 화제가 됐는데요. 박잎선은 송종국과 현재는 불편하지 않은 사이로 지내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제주도민일보

방송인 LJ · 배우 이선정
이혼 후 4개월, <자기야> 출연

방송인 LJ와 배우 이선정은 결혼 4개월 만에 초고속 이혼을 택한 부부로도 유명합니다. 서로의 다름을 빠르게 인정하고 헤어졌지만 무슨 이유에서인지 둘은 부부인 척 연기를 계속했는데요. 남남이 된 사이임에도 방송에선 자연스럽게 첫 만남부터 결혼까지의 과정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이혼 후 4개월이 지난 시점에 <자기야>에 출연했는데요. 연기는 약 1여 년간 지속되었고 이선정의 친정집을 신혼집으로 둔갑시키기에 이릅니다. 모든 사실이 밝혀지며 대중들은 둘에게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죠. 하지만 그 후에도 LJ는 걸그룹 출신 배우 류화영과 열애설이 나는가 하면, 이선정 역시 배드민턴 선수 황지만과 열애 후 결별을 발표하는 등 자유로운 연애관을 보여주었습니다.

chosun, KBS

코미디언 서세원 · 모델 서정희
“결혼 생활, 포로 생활 같았다”

무려 32년간 잉꼬부부 연기를 지속해온 부부도 있습니다. 코미디언 서세원, 모델 서정희 부부인데요. 두 사람은 30여 년 동안 방송에 동반 출연하며 달콤한 결혼 생활을 공개했습니다. 2009년 서세원이 주가 조작으로 징역 2년, 집행유예 3년 벌금형을 받았을 때에도 둘은 견고했는데요. 서정희는 2010년 책을 발간하며 남편과 아이들 덕분에 삶을 버텨올 수 있었다는 메시지를 전하기까지 했습니다.

yna, mk news

하지만 서세원이 서정희를 폭행한 혐의로 기소되며 상황이 완전히 달라졌는데요. 이혼 소송까지 함께 진행되며 둘의 위태로웠던 결혼 생활의 실체가 모두 공개되었습니다. 서정희는 32년간 포로 생활을 하는 것 같았다며 끔찍했던 폭행 당시를 증언했죠. 서세원 측에선 반박했지만 처참한 폭행 현장이 CCTV 영상으로 공개되며 대중 모두가 분노에 휩싸였습니다. 딸 서동주까지 등장해 “엄마를 위해 증언할 수 있다”라며 서정희의 편을 들었고 2015년, 두 사람은 합의 이혼했습니다.

hankyung

앵커 김주하 · 강필구
불륜 각서 받고 잉꼬부부인 척

김주하 앵커는 2012년 남편 강필구와 방송 <스타 인생극장-송대관 편>에 출연합니다. 강필구가 송대관의 처조카였기 때문인데요. 방송에선 부부가 식사 내내 서로 음식을 챙겨주며 애정을 과시했습니다. 송대관 역시 조카(강필구)가 복이 많은 사람이라며 흐뭇하게 바라보았죠.

donga, mbn

하지만 2013년 김주하는 강필구를 상대로 이혼 소송을 냈는데요. 강필구의 외도와 폭행 등이 이혼의 이유였죠. 당시 김주하가 증거로 제출했던 강필구의 각서로 ‘쇼윈도 부부’ 논란에 휩싸였는데요. 2009년 각서를 받았다는 사실과 달리 방송에선 다정한 척 연출한 것이냐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친권, 양육권 및 위자료, 재산 분할로 이어지기까지 약 2년 7개월 만에 둘은 이혼을 확정 지었습니다.

donga, news joins

배우 박철 · 배우 옥소리
파경 1달 전 방송서 가족 여행

배우 박철과 옥소리는 연예계 대표 잉꼬부부로 유명했습니다. 아침 방송에도 자주 동반 출연해 부부애를 과시했죠. 두 사람은 파경 1년 전에는 결혼 10주년 리마인드 웨딩을, 파경 1달 전에는 방송을 통해 캐나다 가족여행을 가는 등 놀라운 행보를 보였습니다. 방송을 통해 둘의 달콤한 모습만을 보던 대중들에게 이혼 소식은 놀라울 수밖에 없었죠.

edaily, kookje, yna

둘의 불화는 박철이 옥소리를 간통죄로 형사 고소하면서 알려지게 됐습니다. 그는 옥소리가 모 호텔 외국인 주방장, 팝페라 가수 정 모 씨와 불륜 관계라는 사실을 주장했죠. 이에 옥소리 역시 지지 않고 박철이 안마 시술소를 다니며 100여 명의 여성과 부적절한 관계를 맺었다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뒤이어 결혼 생활 11년간 부부 관계 횟수가 열 손가락 안에 꼽히는 등 적나라한 폭로가 이어지며 두 사람의 이혼은 ‘막장 이혼’으로 불렸습니다. 이후 옥소리는 간통 상대였던 외국인 주방장과 재혼 후 이혼했고, 박철은 한국계 미국인과 재혼에 성공했죠.

chosun

배우 이세창 · 미코 김지연
시청자들도 느낀 둘 사이의 불화

한편, 방송 상에서도 위태로운 관계가 비쳤던 이들도 있습니다. 배우 이세창과 미스코리아 출신 김지연이 그 예인데요. 드라마 <아줌마가 간다>에 함께 출연하기도 했던 이들은 한때 ‘연예인 최고 인기 커플’로 꼽히는 등 금슬을 자랑했습니다. 이후 방송 <자기야>에 출연 당시부터 둘의 관계는 아슬아슬했죠.

donga

방송에서 김지연은 사업으로 가정에 소홀하고 대화가 없다는 이세창에 대한 불만을 표했는데요. <스타 주니어쇼 붕어빵>에서도 딸과 함께 출연해 “남자 얼굴은 금방 질린다. 수려한 외모는 오래가지 못한다. 외모보다 중요한 걸 봤으면 좋겠다.”라고 뼈 있는 충고를 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이세창 역시 <라디오 스타>를 통해 “부부 싸움 후 욕조 속 찬물에 들어갔다. 이렇게 살 거면 차라리 죽자는 심정이었다.”라며 순탄치 않았던 결혼 생활을 털어놨습니다.

donga, chosun, etoday

김지연은 미스코리아 생활부터 스스로 쇼윈도 생활에 지쳤다고 고백했는데요. 더 이상 쇼윈도 부부 생활을 하고 싶지 않다는 발언도 함께였죠. 2011년 초부터 별거에 돌입한 두 사람은 2013년 이혼으로 10년간의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었습니다. 이세창은 이혼 4년 만에 뮤지컬 배우 정하나와 재혼했다는 소식을 전했죠.

hankyung

셰프 이찬오 · 방송인 김새롬
외도, 폭행으로 얼룩진 폭로전

셰프 이찬오와 방송인 김새롬 역시 방송에서의 달달했던 모습과 달리 헤어짐을 택했습니다. 두 사람은 4개월 만에 결혼에 골인해 이후 각종 방송에 동반 출연했는데요. <택시>, <해피투게더> 등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신혼부부만의 애정을 자랑했습니다. 한편 동시에 결혼을 급하게 해서 서로에 대해 잘 모른다는 의미심장한 고백을 남기기도 했죠.

sporbiz

결국 결혼 1년 4개월 만에 이혼을 택했는데요. 그 과정에서 이찬오의 외도 의혹, 김새롬의 폭행 장면 등이 영상을 통해 적나라하게 공개되며 진흙탕 싸움이 되었습니다. 이후 이찬오는 해외에서 해시시를 들여온 마약 밀수 및 소지, 흡입 혐의 등으로 검찰에 체포되었죠. 누구보다 행복해 보였던 두 사람의 결말에 많은 이들이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1
+1
0

국내이슈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