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hani

천만 원과 자동차. 한 여배우가 연애, 결혼을 하면서 남편에게 받은 기념일 선물입니다. 금전적인 가치로도 입이 떡 벌어지지만 그녀는 한 방송에서 남편의 애정을 자랑하기도 했는데요. 선물의 주인공은 바로 배우 이재은입니다. 이렇게 사랑받았던 그녀지만 결혼 생활 11년 만에 남편과 헤어짐을 택하고 본인만의 길을 묵묵히 걸어가고 있는데요. 대체 왜 이런 선택을 내린 것일까요?

donga, jtbc news

연애 내내 차에서 데이트
함께 등하교, 취중 첫 키스까지

이재은은 전남편 이 씨와 교수와 제자로 처음 만났습니다. 이재은은 대학 학사 졸업장을 따고 학사 편입을 다시 했는데요. 공연에 대해 이야기하다 보니 대화가 잘 통했고 같은 공연을 했다는 사실까지 알게 되며 두 사람은 더욱 가까워졌습니다.

이후 이재은과 이 씨는 교제를 결심, 등하교를 함께하기 시작했는데요. 교제 기간 내내 차에서 데이트를 즐기며 9살이라는 큰 나이차에도 사랑을 키워갔습니다. 오히려 이재은은 큰 나이차로 인해 본인을 세심하게 아껴주는 이 씨에 매력을 느꼈다고 해요. 만난 지 3개월 정도 됐을 때 새벽 5시까지 대통주를 마시다 취중 첫 키스를 하게 된 사연까지 공개하기도 했죠.

nocut news, news joins, sports hankooki

4살 데뷔 이후 가족 빚 갚아내
1년 만에 청혼, 장인 반대 부딪혀

이 씨는 이재은과 함께 등하교 하다 결혼을 꿈꾸게 되었고 연애 1년 만에 프러포즈했습니다. 하지만 이재은 아버지의 반대가 심해 그녀의 집에서 4시간 동안 무릎을 꿇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결국 승낙을 받아냈고 이재은은 27살이라는 나이에 식을 올리게 됩니다. 사실, 배우치곤 많지 않은 나이에 결혼을 택한 그녀에게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imaeil, etoday, sports seoul , mydaily

사실 이재은이 결혼을 택한 건 생활고가 가장 컸는데요. 빚으로 인해 너무 지쳐 결혼을 택하게 되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그녀는 “벗어던져야지만 진정하게 자유로울 수 있을 것 같았다. 그게 저한텐 결혼이란 수단밖에 없었다. 그렇다고 신랑을 막 고른 건 아니다. 진짜 신랑한테 미안한 건 무일푼으로 결혼했던 것”이라며 심경을 밝혔습니다.

imaeil, etoday, sports seoul

실제로 이재은은 4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데뷔한 이후 30여 년 간 가족의 빚을 갚기 위해 하루도 쉬지 않고 일했는데요. 빚을 갚기 위해 파격적인 노출을 감행하며 각종 영화, 화보 등을 가리지 않고 출연했습니다. 그녀의 가득 찬 필모그래피가 이를 증명해 주죠. 결혼 한 달 후에도 돌아가신 아버지가 끝까지 남겨놓은 빚과 전 재산이나 다름없는 집 한 채를 어머니가 잘못된 투자로 날려버리는 등 그녀는 금전적으로 자유롭지 못했습니다.

tv daily

이런 상황에서 이 씨는 이재은의 든든한 배우자이자 버팀목이었습니다. 그녀는 한 방송을 통해 이 씨가 본인을 만난 날부터 하루에 만 원씩 저축해 천 일 기념일에 천만 원을 선물한 일화를 공개하기도 했죠. 당시 그녀의 차를 바꿔주는 등 이 씨는 폭넓은 지원을 마다하지 않았습니다.

어린 나이에 결혼, 오점투성이
“이혼 후 독립성 키울 수 있어”

두 사람은 한 방송을 통해 이혼 체험을 하기도 했는데요. 남편 이 씨는 몸무게가 늘어난 이재은에게 “예전 내가 사랑했을 때 당신을 찾고 싶다”라며 이혼 신청서를 건넸습니다. 방송 말미에선 서로에 대한 애정과 이해를 더욱 키워나갈 것을 다짐했죠.

하지만 결과는 정반대였습니다. 11년간의 결혼 생활을 이어오던 이재은과 이 씨는 2017년, 돌연 이혼을 결정했습니다. 뒤늦게 사실이 알려지며 이재은은 이혼 사유를 설명했는데요. 그녀는 성격과 이상향의 차이를 언급했습니다. 부부임에도 같은 곳을 바라볼 수 없었기에 이재은은 그와 더이상 함께할 수 없음을 깨달았습니다.

이외에도 그녀는 신혼 때부터 주말부부 생활을 오래 이어온 점, 10년간 따로 자고 밥을 먹었던 점 등을 이유로 들었습니다. 실제로 결혼 직후 이재은은 우울증으로 몸무게가 80kg까지 불어났는데요. 본인만의 가정을 이루는 결혼 생활을 기대한 이재은이지만 이를 이룰 수 없어 오는 괴리감이 우울함으로 변한 것이었죠.

instagram@zzen0208

이재은은 어린 나이에 결혼으로 도피해 그만큼 실수도 많았고 오점투성이였다며 자책했습니다. 하지만 이재은은 이혼 후 더욱 독립적으로 외롭지 않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혼 전에는 어떤 일을 할 때마다 남편의 허락을 받아야 했고 경제권 역시 남편에게 있었지만 현재는 다르죠. 최근에는 방송 <아침마당>에 출연해 트로트 가수로 변신한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완벽히 독립해 본인만의 인생을 즐기는 그녀에 많은 이들의 응원을 받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1
+1
0

국내이슈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