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팩트

갑질, 로비 청탁, 비리 등 부정적인 뉴스로 자주 화두에 오르는 재벌가. ‘금수저’라는 신조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 그들은 경제적 부담에선 자유로울지 모르나 연애와 결혼에 있어선 압박이 강한데요. 보통 재벌가 자녀들은 집안에서 정해주는 상대와 정략결혼을 하는 경우가 많죠. 실제로 사랑하는 연인이 있음에도 정략결혼을 해야 해 집안과 대립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invest chosun

이런 재벌가에서 눈독 들였던 1등 신랑감, 재벌 2세가 있습니다. 탁월한 경영 능력과 바른 인성으로 인정받은 그가 얼마 전 결혼을 발표했어요. 소식 발표와 동시에 배 아픈 사람이 한 둘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화제의 주인공은 바로 한화 그룹 회장의 장남, 김동관 전무입니다.


tv조선 ‘강적들’

고등학교, 대학교 모두 미국서
졸업 후 바로 군 입대까지 완벽

태어나 보니 아버지가 한화 그룹 회장이었던 김동관은 어린 시절부터 그 떡잎이 남달랐는데요. 중학교 시절부터 전교 1등을 놓치지 않는가 하면 그 이후 고등학교, 대학교를 모두 미국의 명문 학교에 진학했죠. 세인트폴 고등학교, 하버드 대학교를 졸업한 인재입니다. 하버드 대학 재학 시절 한인 학생회장을 맡았을 정도로 학업뿐 아니라 교우관계 역시 좋았죠.

아시아 경제

뛰어난 영어 실력으로 공군 통역 장교로 자원입대했는데요. 보통 대학 졸업 후 석사 박사 과정을 거치는 다른 재벌 2세들과 달리 바로 군대에 입대했고 3년 4개월 동안 성실히 복무를 마쳤습니다. 이후 28세에 한화 그룹에 입사하게 되었죠. 학력과 더불어 멀끔한 외모와 180cm의 큰 키, 웨이트로 다져진 탄탄한 몸매 역시 그가 엄친아로 불리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한화큐셀 코리아

기획실장에서 전무까지
사업 실적 기여도 높아

입사 후 한화솔라원의 기획실장을 맡게 된 그는 태양광 사업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입니다. 당시 태양광 시장은 국제 유가 하락으로 위축된 상황이었죠. 모두의 우려에도 패기 넘치게 사업을 확장하고 과거 계속해 적자를 기록했던 실적을 흑자로 전환시키며 사업에서 뛰어난 능력을 인정받았어요. 사업에 대한 열정으로 ‘워커 홀릭’이라는 별명도 얻었죠. 

q cells, 매일경제

세계적으로 글로벌 태양광 산업은 불황입니다. 김동관은 이런 시황에 흔들리지 않기 위해 고효율, 고부가가치 제품에 주력했죠. 또, 한화솔라원과 큐셀을 합병하며 공격적 투자에 힘을 더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의 태양광 사업은 이번 달 8일 발표한 한화케미칼의 1분기 사업 부문별 실적에도 큰 기여를 했습니다. 업계에서는 그의 결단력과 경영능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죠. 사내에선 한화 회장 김승연의 뒤를 이어 그룹을 물려받을 1순위로 꼽히고 있어요.

sirtyson.egloos.com

재벌가에 넘치는 사건사고
취미는 봉사와 독서

재벌가에서 비일비재하게 벌어지는 드라마틱 한 사건 사고들. 김동관은 해당 사항이 전혀 없는 깔끔한 인성으로 유명한데요. 2명의 친동생 역시 각종 논란에 휩싸이며 그의 이런 바른 행적이 더 화제가 되었습니다. 37세라는 어리지 않은 나이지만 어떠한 스캔들, 논란 하나 없이 깨끗하게 살고 있죠. 

newspim

그의 취미는 봉사와 독서입니다. 한 달에 한 번씩 직원들에게 책을 나눠주고 연탄 봉사 활동을 가는 보기 드문 사람이죠. 직원들과 항상 소통하려 하고 친한 경우 경조사까지 참여하고 있는데요. 많은 대중들이 입 모아 이야기하는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좋은 예를 몸소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마 이런 바른 인성 역시 많은 재벌가에서 그에게 눈독 들였던 이유 중 하나일 것 같네요.

wikitree

입사 동기 일반인 여성과
10년간 연애 후 결혼

정략 결혼으로 일찍 혼사를 치르는 재벌가의 자녀들과 달리 그는 37세가 된 올해 10월, 결혼을 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10월의 신부가 될 김동관의 연인은 2살 연하의 일반인 여성입니다. 2010년 그와 함께 입사했던 입사 동기이기도 하죠. 함께 입사하며 시작된 인연이 지금까지 이어지게 된 것이죠. 현재 예비 신부는 이미 퇴사해 한화에서 일을 하고 있진 않습니다.


ellebride

결혼 사실을 발표했지만 일반인인 예비 신부를 배려해 자세한 사항은 공개하지 않았는데요. 비교적 늦은 나이까지 미혼인 상태인 경우 동생이 먼저 결혼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두 동생들 역시 아직 미혼입니다. 일에 푹 빠져 미루던 결혼을 드디어 결정했다니, 예비 신부 역시 행복할 것 같네요. 뛰어난 인성과 경영능력을 펼쳐왔던 김동관,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응원합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국내이슈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