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타일 래퍼 최강자 서출구
방송에서 10년 연애한 여자친구 공개
예능에서 지능캐로 활약

출처 : Instagram@zerojooo
출처 : Instagram@xitsuh

19일 방송될 채널A‘결혼 말고 동거’에는 프리스타일 래퍼 최강자이자, 각종 예능에서 뛰어난 두뇌플레이를 선보였던 서출구가 10년째 연애 중인 여자친구 이영주와 함께 출연한다.

여자친구인 이영주의 얼굴이 공개되자 아이키는 “이럴 줄 알았다. 힙합 하시는 분들은 다 예쁜 분이랑 사귄다”라며 감탄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영주는 “처음 만났을 때 연하는 남자로 안 보였다”라며 서출구의 첫인상을 밝혔다. 이어 “주변에 래퍼가 있는 것도 아니다 보니 나랑은 다른 세계의 사람이라 생각했는데, 연락해 보니 너무 재미있었다”라고 덧붙여 서출구를 뿌듯하게 했다.

서출구는 “연애 1년 차일 때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나갔다가 슬럼프가 와서 그냥 자숙했다. 내 음악은 부족해서. 이후 3년 정도를 도 닦는 노인처럼 홀로 자숙하며 돈도 거의 바닥나고 정신적으로 힘들었다. 그때 영주가 ‘있을 때는 있는 만큼 잘 해줬으니 없을 땐 없는 만큼 못 해주면 된다’고 말해줬다”라며 큰 도움이 되어준 여자친구에게 고마워했다.

출처 : Instagram@zerojooo
출처 : Instagram@xitsuh

서출구는 미국 유학 시절 고등학교 월반 후 조기 졸업을 할 정도로 뛰어난 수재였다. 2살 위 형이랑 함께 졸업하고 미국 ‘브리검 영 대학교’에 장학생으로 입학했다. 그러나 이후 랩에 빠지면서 래퍼의 삶을 살고 있다.

그는 프리스타일 랩으로 유명해진 만큼 훌륭한 가사 센스와 펀치 라인이 뛰어나다. 특히 디스 배틀에서 그만의 센스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린 것은 ‘쇼미더머니4’에 출연하고 나서부터다. 예선 도중에 개최된 사이퍼에서 멋진 대결을 펼치고 1, 2차를 무사히 통과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그는 3차 정해진 시간 동안 주어진 비트에 맞춰 프리스타일 랩을 해야 하는 ‘사이퍼’미션에서 가장 강력한 합격자일 것이라고 기대를 모았다.

출처 : Instagram@xitsuh
출처 : Instagram@xitsuh

하지만 모두가 시간 내에 랩을 하기 위해 마이크 쟁탈전을 벌였지만 서출구는 뒤에 가만히 있다 양홍원에게 마이크를 양보하고 시간 내에 랩을 하지 못하고 탈락했다.

자신이 이끌어왔던 길거리 문화인 사이퍼가 마이크 잡기 싸움으로 변질된 것에 회의를 느껴 방송에 회의감을 느낀 것으로 밝혀져 많은 사람에게 호감을 얻었다.

이후 ‘고등래퍼’ 시즌 1 멘토로 참여하고 예능 ‘펜트하우스’, ‘피의 게임2’에 출연하며 뛰어난 두뇌 플레이를 선보이며 ‘지능캐’로 자리 잡았다.

한편 서출구는 여자친구 이영주와 10년 연애 끝에 내년 4월 결혼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칼럼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