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진, 중학교 후배 이진호와 서울 상경
‘튀르키예즈 온 더 블럭’으로 입담 발휘
‘수학 없는 수학여행’ 출연 중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출처 : 뉴스1

개그맨 이용진은 경기도 화성시 출신으로 중학교 후배였던 이진호와 학창 시절부터 개그맨의 꿈을 키웠다. 이용진과 이진호는 개그맨이 되기 위해 서울로 올라와 극단에서 침낭으로 생활하는 등의 고생을 함께 했다.

대학로에서 극단 생활을 하며 이진호, 양세형, 양세찬과 함께 5년 동안 함께 살았었다고 방송에서 이야기하기도 했다.

이용진은 2005년 SBS ‘웃찾사’에서 ‘왜 이래’라는 코너로 이진호와 같이 데뷔했다.

웃찾사‘에서 오랫동안 여러 코너를 만들었는데 그 중 ‘웅이 아버지’가 인기를 끌었다. 이 코너는 양세찬, 이진호, 오인택 등과 진행했다. 이들과는 현재까지도 친하게 지내고 있다. 당시 ‘웃찾사’의 엔딩 코너를 이끌며 프로그램의 전성기를 함께 했다.

출처 : 코미디빅리그
출처 : 응답하라 1994

그는 2012년 ‘웃찾사’에서 tvN ‘코미디빅리그‘로 옮겨갔다. 이 프로그램에서도 여러 가지 코너를 만들며 진행해왔는데 현재까지도 ‘코미디빅리그’에 소속되어 출연하고 있다.

2013년 방송된 ‘응답하라 1994’에 작곡가의 제자 역으로 특별 출연으로 등장하기도 했다.

코미디 이외에도 꾸준히 방송 활동을 하고 있었지만 ‘튀르키예즈 온 더 블럭’, ‘바퀴 달린 입’, ‘용진호 건강원’ 등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되는 웹 예능으로 이용진의 입담이 제대로 발휘될 수 있었다.

그중 가장 잘 알려진 ‘튀르키예즈 온 더 블럭‘은 ‘유 퀴즈 온 더 블록’을 패러디하는 프로그램으로 시작했다. 2021년부터 CJ ENM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와플’에서 매주 금요일마다 콘텐츠를 공개해 왔다.

매화 다양한 게스트들이 등장해 이용진과의 케미를 보여주며 그의 진행력과 콩트 등으로 시청자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했다. 지난해 12월부로 시즌1이 마무리된 상태이며 잠시 방학을 갖고 시즌2로 돌아올 예정임을 예고했다.

출처 : instagram@mcyori
출처 : instagram@mcyori

이용진은 ‘튀르키예즈 온 더 블럭’을 포함한 다른 프로그램들에서도 활약을 펼쳐 2022년 제58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남자 예능상을 받았다.

그는 지난 2019년에 7년간 교제한 애인과 결혼식을 올렸고 슬하에 아들 한 명을 두고 있다.

현재 3월 9일에 첫 방송한 SBS ‘수학 없는 수학여행’에 디오, 지코, 크러쉬, 최정훈, 양세찬과 함께 출연 중이다.

수학 없는 수학여행‘은 특별한 미션과 게임을 수행하며 펼치는 버라이어티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용진은 리더로 활약하며 낭만과 허세 사이 웃음 포인트를 잡아내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문화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