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법무부 장관
스카트 등 액세서리 눈길
명품보단 하우스 브랜드

출처 : 뉴스1
출처 : 뉴스1

윤석열 정부의 첫 법무부 수장인 한동훈 장관의 패션은 임명 이후 그의 행보만큼이나 주목받고 있다. 주로 넥타이, 스카프, 벨트 등 액세서리에 포인트를 주며 ‘멋 부리는 장관’, ‘센스있는 장관’이라는 평을 받고 있는데, 아이템 대부분 의외의 가격을 가지고 있었다.

한동훈 장관의 패션이 화제가 되기 시작한 건 지난해 1월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의 명예훼손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한 날부터다. 당시 한 장관이 착용했던 스카프와 손에 든 서류 가방은 각각 10만 원대, 30만 원로 알려지면서 일시 품절사태를 빚었다.

출처 : 뉴스1
출처 : 뉴스1

그해 5월 취임식에선 독특한 넥타이를 매 눈길을 끌었다. 이날 한동훈 장관의 넥타이에는 ‘불·휘기·픈남·ㄱ·ㄴ(뿌리 깊은 나무는)’ 등 훈민정음으로 쓴 최초의 작품 ‘용비어천가’의 유명한 구절이 적혀 있었다. 유사한 제품이 9,000원 안팎에 판매되고 있어 ‘가격보단 멋을 신경 쓴다’는 반응이 많았다.

실제로 한 장관은 비싼 명품 브랜드 제품을 착용하기보단 해당 분야 한 군데에만 집중한 장인들의 하우스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한 장관이 쓰는 안경테는 40만 원대 하우스 브랜드인 올리버골드스미스 바이스컨설·커틀러앤그로스의 모델로, 고가는 아니지만 마니아를 보유하며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들이다.

출처 : 뉴스1
출처 : 뉴스1

지난 2일엔 또다시 스카프가 등장했다. 정부과천청사로 출근한 한동훈 장관 목엔 파란색 바탕에 붉은색 새와 꽃무늬가 돋보이는 스카프가 매여져 있었다. 이 제품은 지난해 1월 착용한 스카프와 같은 브랜드의 모델로 확인됐다. 이탈리아 넥타이·스카프 브랜드 ‘아큐리’ 제품으로, 가격은 18만 9,000원이다.

한 패션업계 종사자는 이러한 한동훈 장관의 패션을 보고 “오랫동안 패션에 관심이 많았던 본인의 능력으로 판단된다. 정치인이 패션으로 표현할 수 있는 신뢰, 강직함, 제품의 합리적인 가격 등을 점수로 치자면 한 장관은 만점에 가까울 만큼 놀랍도록 높은 수준이다”라고 평가했다.

한편 한동훈 장관은 최근 장래 정치 지도자 선호도 여론조사 2위를 차지했다. 한국갤럽이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2일까지 만 18세 이상 1,00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 결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20%) 다음으로 집계됐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4
+1
0
+1
0
+1
0

TV 랭킹 뉴스

    1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