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BJ 맹예나 궁전’

1인 미디어가 각광받으며 개인 방송을 진행하는 BJ, 유튜버들은 연예 못지않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특히 해외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는 ‘먹방’을 맛깔나게 찍어 유명해진 먹방계 레전드 BJ가 얼마 전 깜짝 발표를 해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음식밖에 모르는 줄 알았던 그는 한 여성과 등장해 평생을 약속하기로 했다는데요. 주인공은 바로, BJ 범프리카입니다.


instiz, blog ‘ No.1 범프리카 공식 블로그’

먹방 능력, 리액션으로 인기
런닝맨, 생활의 달인 출연도

요즘 먹방 콘텐츠는 점점 영역이 다양해지고 도전하는 BJ들 역시 늘어나고 있는데요. 범프리카는 오래전부터 특유의 걸걸한 말투와 경상도 사투리로 방송을 진행해온 원조 먹방 BJ입니다. 4분 만에 식사를 완료해 방송을 종료한 콘텐츠로도 유명하죠. 당시 놀라운 먹방 능력과 훈훈한 외모, ‘밥묵자’라는 먹방 콘텐츠를 포함해 기발한 별풍선 리액션과 콘텐츠 소재들로 높은 인기를 얻어 한때 아프리카 TV에서 가장 많은 팬클럽을 보유한 BJ이기도 했습니다. 

SBS ‘런닝맨’

그렇게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각종 방송, 광고에서도 얼굴을 드러냈는데요. SBS ‘런닝맨’, ‘생활의 달인’등에 먹방 전문가로 출연해 먹방에 대한 열정과 특유의 입담을 선보이기도 했어요. 하지만 이후 방송 정지와 작은 사건 사고, 개인적인 사유로 개인 방송에서 얼굴을 보기 힘들어졌죠. 

instagram@bj_yena, 아프리카 tv ‘Bj 맹예나’

BJ 철구 주선으로 이뤄진
신입 BJ 맹예나와의 ‘우결’

그러다 2017년, 그는 한 여성 BJ와 함께 방송에 등장하며 또다시 화제를 일으켰는데요. 범프리카와 함께한 주인공은 바로 BJ 맹예나입니다. 맹예나는 2015 미스코리아 충북 출신에 걸맞은 172cm의 큰 키와 볼륨감 있는 몸매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건국대학교 경영학과라는 학력이 공개되며 반전 매력을 뽐내기도 했는데요. 당시 방송을 진행한 지 오래되지 않은 신입 BJ였지만 과감한 의상과 방송 진행으로 단숨에 인기를 얻었죠. 

Youtube ‘TV 용느님’, afreeca tv ‘범프리카’

둘은 유명 BJ 철구의 방송에서 가상으로 이성 간의 데이트를 진행하는 ‘우결’이라는 콘텐츠를 통해 만나게 되었는데요. 초반부터 달달한 스킨십과 애정행각을 보여줘 시청자들의 반응 역시 뜨거웠습니다. 특히 서로에게 적극적으로 호감을 표현하며 콘텐츠의 재미를 더해갔는데요. 실제로 ‘우결’ 콘텐츠는 범프리카의 고유 콘텐츠인 ‘먹방’보다 훨씬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afreeca tv ‘범프리카’

우결 이후 좋은 만남 이어가
아들 출산, 결혼식은 올해

그는 맹예나와 우결을 통해 좋은 모습들을 보여주다 또다시 방송에서 얼굴을 볼 수 없었는데요. 작년 9월, 그는 방송을 통해 팬들에게 깜짝 발표를 하며 다시 돌아왔습니다. 바로 맹예나와의 결혼, 그리고 그들의 임신 소식이었죠. 우결 이후 가까운 사이로 지내다 결혼까지 골인하게 된 것인데요. 결혼 발표 이후 아들을 출산했고 결혼식은 올해 올릴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10살이라는 큰 둘의 나이 차에 이야기도 많았지만 방송으로 시작된 첫 만남이 인연이 되어 평생의 짝을 찾은 셈이네요. 

instagram@beomfreeca

방송 쉬며 준비한 장사
치킨집은 승승장구 중

범프리카에겐 BJ를 제외한 또 다른 직업이 있습니다. 바로 치킨집 CEO죠. 평소 먹는 것을 좋아해 어릴 적부터 꿈꿔왔던 장사에 도전했는데요. 작년부터 시작한 사업이 현재는 부산에 10개, 서울 3개를 포함한 전국적으로 32개의 체인 매장을 둘 정도로 성장했습니다. 아프리카 TV에서 뼈대가 굵은 BJ답게 인지도 높은 BJ, 유튜버들이 그의 치킨을 먹는 콘텐츠를 다양하게 진행했죠.

instagram@beomfreeca

그가 가진 장사 철학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본인이 운영하는 브랜드가 가맹점주들에겐 생계가 달려있다고 생각한다며 점주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매출이 저조한 곳들은 본사에서 배달 앱 비용을 일정 금액 지원해주기도 하죠. 그래서 본인은 더 책임감을 갖고 발로 뛰며 홍보하고 노력하고 있다며 이로 인해 방송 시간이 줄어들고 있음을 언급하기도 했어요. 


instagram@beomfreeca, bj_yena

함께 방송에서 얼굴을 보긴 힘들지만 둘은 여전히 달달한 신혼 생활 중입니다. 맹예나는 사업으로 바쁜 범프리카에 대한 걱정을 드러내기도 했죠. 범프리카 역시 그녀를 위한 선물을 준비해 애정을 보여주었어요. 10살의 나이차를 극복하고 예쁜 자녀까지 갖게 된 범프리카 부부의 앞으로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