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경제

“생각보다 크지 않은데…” 백종원이 열악하다며 공개한 회사 상황

사업가 겸 방송인 백종원이 회사에 대해 직접 입을 열었다. 지난 24일 유튜브 채널 '백종원'에는 '백종원 시장이 되다 23화 바쁘다 바빠 현대 사회'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백종원은 본인의 하루 일과 및 CEO로서의 인터뷰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200만원 간다던 2차전지 주식 폭락, 결국 개미들 원성 터졌다

최근 무서운 기세로 올랐던 2차전지 관련주 에코프로와 포스코홀딩스의 주가가 예고 없이 연이틀 급락했다. 이 종목들은 개인 투자자의 역할이 컸던 만큼, 투자 관련 커뮤니티가 아수라장으로 변했다.

‘부임 한 달 차’ 장미란 문체부 차관이 별안간 이부진을 언급한 이유

전 역도 국가대표 장미란은 지난 3일부로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에 임명되어 활발한 업무를 이어가고 있다. 취임 이후 최근 기자와 만나는 자리에서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을 언급해 화제가 되고 있다.

수강료 명목으로 160억 가로챈 ‘주식 단타 여신’, 받은 형량이 고작…

주식 투자 고수로 행세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투자자를 모아 160억 원을 가로챈 30대 여성 이 씨가 최종 선고를 받았다. 사기 친 금액에 비해 말도 안 되는 형량을 받아 누리꾼들은 분노하고 있는데.

표절 논란 휘말렸던 ‘골목식당’ 덮죽 사장, 결국 이런 결말 맞았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이끈 SBS 예능 프로그램 ‘골목식당’에 출연한 덮죽집은 백 대표의 응원 속에 화제를 모았다, 그러나 방송 이후 유사 메뉴를 내세운 프랜차이즈의 표절 출시에 고생을 했는데, 백종원이 덮죽집 사장을 끝까지 도왔다.

‘신림역 칼부림 사건’에 충격받은 기업이 내린 결정, 모두가 놀랐다

친환경 욕실 화장품 브랜드 ‘인프레쉬’는 지난 26일부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0원 호루라기’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 호루라기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사용법과 어디서든 휴대할 수 있는 크기가 특징이다.

후배들 위해 소속사와 싸우던 ‘김수미 며느리’ 서효림, 이런 결말 맞았다

배우 서효림이 전 소속사 마지끄 대표 A씨 상대로 정산금 미지급건 소송을 걸어 승소 판결을 받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심지어 서효림 자기 자신만을 위한 소송이 아닌 것으로 밝혀져 화제가 되고 있다.

이선빈·박상면 다 속았다? 서울대 졸업생 1000억 사기극 영상에 난리

영상 속 유튜버 측은 이삼오구 대표 박종호 씨와 주재형 씨가 여러 법인 사업자를 만들어 운영 중인데, 이들의 사업 방식이 '허위 광고'에 의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허위 광고라고 지적한 부분은 이들이 운영 중인 브랜드들 광고에 의사 및 교수로 위장한 광고 모델이 등장하고 어떠한 질병에 대해 완치가 가능하다는 듯 이야기한다는 부분이었다.

‘신제품 극찬 쏟아졌지만…’ 삼성전자, 2분기에도 실적 박살났다

삼성전자는 지난 1분기 ‘어닝 쇼크’ 수준의 실적을 냈다. 영업이익이 6,000억 원으로 14년 만에 1조 아래로 떨어졌다. 이에 다음 분기에 회복세를 보이는지 지대한 관심이 쏠렸는데, 2분기 실적 역시 처참했다.

순살자이·통뼈캐슬에 이어 안동에서 ‘워터파크’ 아파트까지 탄생했다

최근 유명 시공사들의 아파트 부실 공사가 수면 위로 드러나면서 수십억 원의 브랜드들은 ‘순살자이’, ‘통뼈캐슬’ 등 치욕스러운 별명이 붙었다. 끊임없이 하자가 발견되는 가운데 이번엔 경북 안동에서 ‘워터파크’ 아파트가 탄생했다.

샘 해밍턴이 두 아들 출연료 싹 긁어 구매했다는 24억짜리 주택의 시세

방송인 샘 해밍턴이 두 아들 '윌벤져스'(윌리엄+벤틀리+어벤져스)의 출연료로 산 연희동 집값이 올랐다고 밝혔다.지난 25일 SBS 예능 '강심장 리그'에 출연한 샘 해밍턴은 "이제 아들 없이 방송해도 될까요?"라는 섬네일로 고민을 전했다.

이용자 점점 늘고 있는 ‘당근마켓’, 아무도 몰랐던 심각한 위기설 나왔다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은 이제 누적 가입자 수가 3,000만 명이 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플랫폼이 됐다. 몸집이 점점 거대해지고 있지만, 뚜껑을 열어보니 ‘위기설’이 나올 만큼 심각한 상황이라고 전해졌다.

1인 손님 내쫓던 울릉도, “다신 안 간다” 비난에 두손 두발 다 들었다

1인 손님 내쫓던 울릉도가 '혼밥 거부' 뭇매에 두 손 두 발 다 들었다.지난해 울릉도로 여행 간 유튜버가 혼밥을 하려고 했다가 식당 사장으로부터 거부당한 영상이 화제 됐다. 해당 영상 조회 수는 현재 600만 회를 넘으며 빠르게 퍼져 화제가 됐다.

허위 광고 폭로하던 유튜버 사망여우가 ‘벌레 퇴치기’ 저격하자 생긴 일

허위 광고 폭로하는 유튜버 사망여우가 '벌레 퇴치기'를 저격했다. 지난 24일 유튜브 '사망여우TV' 채널엔 '전국에 깔렸습니다.'라는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에서 사망여우는 "여름에 벌레가 많이 생긴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반바지 입고 출근한 대한항공 남직원, 조원태 회장 눈에 들어왔다

얼마 전 전국에 내린 폭우에도 직장인들은 평소처럼 출근해야 했다. 대한항공의 한 직원은 반바지를 입고 출근했는데, 불편한 시선을 받은 모양이다. 지난 12일 대한항공 사내 소통 게시판에는 '반바지 입는 걸로 눈치 주지 마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외에서 최초 유출된 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5 실물 디자인(+사진)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갤럭시 Z플립5의 실물 사진이 공개돼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글에는 다양한 각도에서 찍은 갤럭시 Z플립5의 모습이 담겼다. 앞서 공개됐던 렌더링 이미지와 크게 차이가 없었는데, 렌더링 이미지 그대로 외부

서울대와 손잡은 현대차 정의선 회장이 개미들에게 욕먹는 이유

현대자동차그룹은 미래 전기자동차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서울대학교와 손잡고 배터리 공동연구센터를 개관했다. 지난 25일 열린 개관식에 직접 참석한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센터 곳곳을 점검했다.

관광객 몰리는 양양에 김무열♥윤승아가 세웠던 4층 주택의 현재 시세

배우 김무열·윤승아 부부는 얼마 전 득남해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부부가 강원도 양양군에 직접 지은 게스트하우스겸 자택이 화제가 되고 있다. 부부가 설계부터 건축에 직접 참여했다고 하는데.

‘마이너스의 손’ 정용진이 심혈 기울인 이마트 살리기, 직접 가보니…

이마트타운 킨텍스점이 7개월간의 대대적인 리뉴얼을 마치고 ‘더 타운몰 킨텍스점’으로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이미 지난 2015년 신세계그룹이 처음으로 설립한 대형복합마트몰로 주목받았지만, 정용진 부회장의 프로젝트로 미래형 대형마트로 탈바꿈했다.

안 쓰고 열심히 돈 모아 3층짜리 전원주택 장만한 걸그룹 멤버

그룹 에이핑크 멤버 윤보미가 3층 전원주택을 공개했다. 지난 22일 유튜브 채널 '뽐뽐뽐'에는 '윤보미의 마당이 있는 3층 전원주택 최초 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윤보미는 "제가 최근에 이사를 했는데"라며 근황을 전했다.

아이 혼자 병원 보냈던 워킹맘 민원에 동네 유일 소아과 문 닫는다

어느 날 9세 아이 하나가 보호자 없이 소아청소년과의원을 찾았다. 의사는 보호자 없는 아이를 진료할 수 없어 돌려보냈는데, 돌아온 건 민원이었다. 그래서 이 의원은 동네에 유일한 소아과임에도 문을 닫기로 했다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