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jtbc <백상 예술 대상>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모두 모인다는 백상예술대상이곳에서 이병헌이 TV 부문 남자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습니다이병헌은 촬영 때문에 육아에 도움을 주지 못하는 것이 미안하다그럼에도 응원을 아끼지 않는 아내와 아들에게 영광을 돌린다.”라고 수상소감을 말하며 아내 이민정과 아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는데요끈끈한 사랑을 이어 나가고 있는 둘의 연애 시절은 그렇게 순탄치만은 않았다고 합니다연예계 대표 배우 이병헌과 이민정의 우여곡절 러브스토리지금부터 함께 보러 가볼까요?


네이버 영화 <달콤한 인생>, 동아일보

이병헌과 이민정은 2007년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나게 되었습니다당시 이병헌은 이미 드라마영화를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는 중이었죠반면 이민정은 드라마에서 작은 역할을 맡으며 성장 중인 신인 배우였습니다.

네이버 영화 <그 해 여름>, MBC <깍두기>

두 사람은 그 만남을 계기로 연인 관계를 이어 나갔습니다그러나 스타 배우와 신인 배우라는 반대되는 두 사람의 상황은 연애에 걸림돌이 되었습니다이병헌의 입장에서는 갓 데뷔한 여자친구 이민정의 앞길을 가로막는 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죠이병헌은 새로운 작품에이민정은 본격적인 활동에 매진해야 했습니다일에 집중한 두 사람은 자연스레 멀어졌고서로에게 부담을 주기 싫어 헤어지게 됩니다.

스타뉴스, 조선일보

그렇게 이병헌과 이민정은 서로 활발하게 배우 활동을 이어갑니다이병헌은 국내 활동과 더불어 할리우드 진출을 하게 되었고이민정은 각종 드라마와 영화 흥행으로 스타 반열에 오르게 되었죠그런 두 사람은 헤어지고 몇 년이 지나 한 시상식장에서 우연히 만나게 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결별 후에도 몇 번 통화를 한 적 있었기에, 이병헌은 먼저 이민정에게 눈인사를 건넸습니다. 그러나 헤어진 남녀가 서로 아는 척을 하기는 힘이 들죠. 이민정은 그의 눈인사를 몇 차례나 피해버립니다.

네이버 영화 <싱글라이더>, 비즈엔터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미국에서 <지. 아이. 조> 촬영을 하던 이병헌의 꿈에 이민정이 나타납니다꿈에서 헤어진 연인을 마주한 그는 용기를 내 이민정에게 전화를 걸어 시상식에서의 일을 물었습니다그의 질문에 이민정은 아무렇지 않게 눈웃음을 건네는 것이 얄미웠다”라며 귀여운 투정을 부렸죠이 일을 계기로 두 사람은 한국에서 다시 만나 얘기를 나눴고재결합을 하게 됩니다.

스포츠 서울, 서울경제

두 사람이 헤어진 기간 동안이민정 역시 누구나 아는 배우로 성장했습니다이전보다 자유로운 연애는 상상할 수 없었죠그래서 두 사람은 데이트 장소로 이병헌의 자택을 택했습니다드넓은 그의 대저택에는 데이트할 수 있는 조건이 모두 갖춰져 있었죠비밀 연애를 하기 좋은 최적의 장소였습니다.

이병헌 공식 홈페이지, 스타뉴스

그렇게 사랑을 키워나간 두 사람은 2012년 8각자의 홈페이지에 장문의 글을 올리며 열애를 인정합니다이전부터 열애설이 끊임없이 불거졌었기에 열애 인정 사실이 큰 화제를 모았죠이병헌은 이민정을 함께 하고 싶은 사람으로이민정은 용기를 내며 알려드린다”라고 말하며 서로 조심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죠.

동아일보

이병헌은 1970년 생이민정은 1982년 생으로 두 사람은 12살 차이의 연인이었습니다나이 차 때문인지 이병헌의 어머니는 처음에 이민정을 반대했다고 합니다너무 부담스러웠던 거죠그러나 이민정은 이병헌의 집에 자주 드나들면서 그의 어머니와도 자주 만남을 가졌고결국 어머니도 두 사람을 허락하게 되었습니다.

SBS <힐링캠프>

서로의 가족을 만나면서 사랑이 깊어진 두 사람은 공식 석상에서도 서로를 향한 애정을 숨기지 않았습니다이병헌은 <힐링캠프>에 출연하여 서로 코드가 잘 맞는데이민정이 유머러스 한 편이기도 해 내가 자주 웃는다.”며 이민정을 자랑하기도 했죠결혼 소식에 대한 질문엔 내년엔 정말 하겠다며 농담을 던지기도 했죠.

한국아이닷컴

변함없는 사랑을 이어가던 중열애 인정 1년 만인 2013년 6월 결혼 소식을 발표합니다두 사람은 수많은 지인의 축하 속에서 2013년 8월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죠미소만 가득했던 신혼여행 사진이 공개되었을 땐많은 대중들이 대리 설렘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SBS <미운우리새끼>

지난해 <미운 우리 새끼방송에 출연한 이민정은 이병헌이 영화관 프러포즈를 했다고 밝혔습니다그가 출연한 영화를 함께 봤는데이병헌은 그녀에게 화장실 가지 말라며 수차례 얘기했다고 하죠세 번째 말했을 땐이민정은 이미 프러포즈 사실을 눈치챘다고 합니다.

아시아 경제, instagram@216jung

신혼을 즐기던 중남편 이병헌은 불미스러운 일에 휘말리기도 했습니다그러나 두 사람의 신혼 생활은 계속되었죠나쁜 소식이 넘쳤던 시기가 지난 2015년 1월엔 이민정의 임신 소식이 알려졌습니다결혼 2년 만에 찾아온 축복이었죠이후 4월 이민정은 이병헌을 꼭 닮은 아들을 출산하였습니다.

instagram@216jung

이병헌은 이민정의 촬영 현장에 직접 찾아가 밥차를 선물하며 외조에도 힘썼습니다며칠 전 올라온 이민정의 SNS에선 그녀의 모습을 찍어주는 이병헌이 포착되면서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죠한차례 시련은 있었지만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뉴데일리, 일요서울

각종 공식 석상에서 함께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깨를 볶고 있는 이병헌♥이민정. 서로 다른 상황으로 멀어졌지만오히려 그 이별 덕분에 두 사람이 결혼에 골인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앞으로도 서로에게 좋은 남편좋은 아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애정 넘치는 부부이자 최고의 배우인 두 사람의 미래를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