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쉰을 넘은 나이에도 여느 20대 배우 못지않은 탄탄대로를 누리고 있는 중년 배우가 있죠바로 이서진입니다그는 재력 있는 집안배우로서의 성공여기에 유학파 출신의 학벌까지 그야말로 모든 것을 다 갖췄지만 아직 미혼인 상태인데요중후한 멋을 풍기고 있는 연예계 대표 꽃중년인 이서진이 아직 결혼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지그리고 어떤 미혼의 삶을 즐기고 있는지 그의 이야기를 함께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라마 ‘인연’이
실제 인연으로

‘22년’이라는 긴 연예계 생활에서 이서진은 단 한 번의 공개 연애 전적이 있습니다. 상대는 배우 김정은이었죠. 이들은 지난 2007년에 방영된 SBS TV 드라마 <연인>에서 호흡을 맞췄습니다. 해당 드라마 속에서 커플 케미가 너무나도 잘 어울렸던 두 사람이기에 이들을 둘러싼 수많은 열애설이 제기되기도 했으나 부인했는데요. 하지만 공식 입장과는 다르게 이서진과 김정은은 드라마 촬영을 하면서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게 됩니다.




그러다 드라마 종영 파티 때 감기 몸살로 인해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이서진은 다음날 김정은에게 전화를 걸어 드라마 끝났으니까 우리 데이트해도 되죠?”라고 담백하게 고백하면서 이들은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되죠이후 둘은 미국 뉴욕 패션지의 화보 촬영 및 김정은이 진행 중인 음악 토크쇼 등 공개적인 자리에 함께 모습을 보이며 대표 연예계 커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하지만교제 2년 만에 이들은 결별 소식을 전하면서 대중들에게 큰 충격을 선사해주었는데요특히나 김정은은 결별 후 한 인터뷰를 통해 총 맞은 것 같은 기분이다왜 헤어져야 하는지 나도 모르겠다고 말하며 이서진의 일방적인 이별 통보를 암시했습니다이러한 그녀의 발언에 당시 언론에서는 이서진 어머니의 반대가 심했기 때문에 극진한 효자인 그가 홀어머니의 말을 따랐을 것이라는 기사를 보도하기도 했죠.

커플 잠옷에
조카 돌잔치에

이렇게 그가 김정은과 공개 연애를 하기 이전인 2005년 이서진은 다른 상대와의 열애설이 한 차례 돌았습니다. 상대는 바로 유명세를 달리고 있던 가수 이효리였는데요. 두 사람은 방송인 김제동을 통해 처음 소개받았고, 2004년 삼성 휴대전화 CF를 함께 촬영하며 친분을 키워왔습니다. 그러다 이서진이 이효리 조카의 돌잔치에 유일한 연예인 참석자로 등장한 모습이 공개되면서 이들의 열애설에 힘을 실었죠.



또한두 사람은 네티즌들을 통해 커플 캐릭터 잠옷의 존재가 밝혀지기도 했습니다나아가 이서진과 이효리는 일본에서 손을 잡고 데이트하는 사진이 공개되면서 이들의 연애는 기정사실화되었는데요그리하여 결혼설까지 제기되기도 했으나이효리의 아버지가 언론을 통해 이서진은 돌잔치에서 본 것이 마지막이었다며 두 사람의 관계 역시 그리 특별하지 않다고 직접 밝히며 해당 사실을 전면 부인했습니다.


심은하부터
한지민까지

사실 이서진의 열애설은 그가 정식적으로 데뷔하기 이전부터 줄곧 이어왔습니다. 그의 첫 번째 열애설 상대는 당대 최고의 스타 배우 심은하였죠. 1998년 서울 남부순환도로에서 심은하는 음주운전을 한 혐의로 경찰에 적발되었습니다. 당시 매니저 없이 직접 운전한 그녀의 곁에 한 남성이 타고 있어 자연스레 그의 정체에 대해 관심이 쏠렸는데요.

언론에서는 그에 대해 ‘재벌가 L씨’라고 칭하면서 뉴욕대를 졸업한 수재로 소개했습니다. L씨에 대해 심은하는 친척일 뿐이라고 적극 해명했으나, 그녀가 운전한 자동차가 이서진 어머니의 소유로 알려지면서 스캔들이 더욱 퍼져나갔죠.



이후 이서진은 MBC 드라마 <이산>을 함께 한 배우 한지민과도 열애설이 잠시 불거지기도 했습니다드라마뿐만 아니라현실에서도 찰떡 케미를 자랑하는 이들이었기에 둘을 둘러싼 열애설은 줄곧 이어져 왔는데요해당 작품이 끝난 후에도 두 사람은 사석이나 공석 등 어느 자리에서도 허물없이 잘 지내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이들의 관계를 수상히 여기는 사람들이 종종 있었습니다나아가 이서진은 성품이 좋은 사람과 결혼하라는 배우 이순재의 말에 제가 본 사람 중에는 한지민이 제일 착하다고 답하기도 했죠.


화려한 스캔들은
뒤로 하고

이렇게 이서진은 김정은과의 공개 연애 외에 이효리, 심은하, 한지민 등 내로라하는 미모의 스타들과도 여러 번 열애설이 불거졌지만, 공식적으로 만남을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이후엔 이렇다 할 연애 소식이 들려오고 있지 않은데요.


지난 2019 SBS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 출연한 이서진은 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사랑이 무엇이라 생각하느냐고 묻자, “사랑은 3개월이다친구처럼 지내는 것이 가장 오래가는 것이라고 말하며 자신의 연애관을 언급했습니다이어 결혼 생각이 없냐고 묻는 말에는 결혼 생각 없으니까 안 하고 있다고 답했죠.



실제 그는 여러 방송을 통해서 자신의 결혼 계획에 대해 어디 결혼하려고 그래쉰은 손자 소녀 보는 나이야라고 줄곧 이야기해왔습니다아직은 사랑보단 일이 우선이라는 이서진은 일에 빠져 살다 보니 내 생활이 어느덧 틀이 잡히게 됐다이제는 그 정해진 틀이 깨지는 게 싫은 마음도 가지게 됐다며 비혼주의자는 아니지만나이가 나이인 만큼 결혼 관심이 줄어드는 것 같다고 솔직한 심정을 털어놓기도 했는데요.

그의 말처럼 현재 이서진은 과거의 화려한 스캔들을 뒤로하고 타임즈’, ‘윤스테이’ 등 여러 방송에 꾸준히 출연하며 연예계 활동에 전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