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프로듀싱 걸그룹 샤크라
황보, 려원, 이나, 이은 근황

온라인 커뮤니티
SBS 인기가요

22년 전 그동안의 걸그룹에선 볼 수 없었던 신선한, 인도풍이국적인 콘셉트로 많은 이들에게 인기를 받았던 걸그룹이 있다.

이상민이 프로듀싱한 걸그룹 샤크라이다. 샤크라의 멤버로는 현재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정려원, 가수 황보가 있으며 지금은 활동 중단한 채 일반인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이은이니가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이 네 사람의 공통점은 모두 길거리 캐스팅으로 배출됐다는 것이다. 당시에는 음악 방송 대부분이 립싱크였기 때문에 외모가 어느 정도 된다면 일단 팀을 모아 급하게 데뷔시키는 것이 특징이었다.

그래도 다른 소속사의 그룹들은 외모는 좀 되지 않아도 노래 잘하는 보컬 한 명씩을 끼워 넣기 마련이었는데 샤크라는 멤버 전원을 얼굴만 보고 뽑았다고 한다.

온라인 커뮤니티, 이니 미니홈피
온라인 커뮤니티, 뉴스1

멤버 이니는 샤크라의 비주얼 멤버다. 예쁜 미모가 눈길을 끄는 이니는 1997년도 미스코리아 미 출신으로 알려져 있다.

려원은 유학 중 잠깐 한국에 들른 사이에 오락실에서 펌프 하던 중 이상민의 눈에 띄어 캐스팅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뉴스1
온라인 커뮤니티, 한경닷컴

황보는 친한 언니의 알바 대타로 하다가 식당에 온 이상민에게 발견되어 캐스팅됐다. 황보는 비주얼부터 목소리까지 그야말로 샤크라 멤버에 직격이었다. 이상민은 황보가 엄청난 음치더라도 무조건 샤크라의 멤버로 어떻게 해서든 설득해서 데뷔시키려고 했다고 한다.

막내 이은은 컴퓨터 학원에서 집으로 귀가하는 중에 귀여운 외모 덕에 캐스팅됐다.

오마이뉴스

그렇게 초스피드로 제작된 샤크라는 데뷔 동시에 엄청난 화제를 모았다. 대표적인 곡으로는 ‘한’과 ‘끝’이 있다. 하지만 전무후무한 인도컨셉의 그룹으로 시대를 풍미했던 샤크라는 데뷔 5년 만인 2005년 공식 해체를 선언, 가요계의 역사로 사라졌다.

멤버였던 려원은 배우로 활동 중이며, 황보는 간간이 방송활동으로 얼굴을 드러내고 있다. 이니는 2008년 재미교포 사업가와 결혼하여 미국에 거주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근황은 알 수 없다.

막내였던 이은은 젝스키스 장수원이 연결해 준 아일랜드 리조트 그룹 권오영 회장의 아들과 결혼했지만 2016년 말 이혼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이슈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