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일기 ‘복길엄마’ 배우 김혜정
드라마 종영 후 ‘만학도’로 07학번 편입
대학원 마치고 박사과정 시작해

출처 : 전원일기 / 회장님네 사람
출처 : 회장님네 사람들

2월 27일 tvN STORY 예능 ‘회장님네 사람들’에서는 장수 드라마 ‘전원일기’ 속 ‘복길엄마’ 배우 김혜정이 끝없는 학구열을 드러냈다.

이날 방송에서 김혜정은 가장 좋았던 시절로 “‘전원일기’ 끝나고 제일 좋았다. 방황은 있었지만 공백기를 극복하고 메우려고 07학번으로 편입했다”라며 뒤늦게 “학부를 아들딸 같은 애들이랑 졸업하고 대학원 마쳤다. 그런 게 좋았다”고 말했다.

이어 김혜정은 “올해부터 박사과정 또 들어가서 심리학과 코칭을(배우게 됐다). 원래 심리학과에 관심이 많았다”라며 박사과정 학구열을 드러냈다.

김혜정은 “그걸 완성하면 나 자신도 바로 서고 들어주는 것만으로 많은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이유를 밝혔다.

출처 : 전원일기
출처 : 박수홍 최원정의 여유만만

김혜정은 “나날이 새로운 게 좋다. 변화하는 게 좋다. 그 자리에서 안주하면 내가 답답하고 뭔가 자꾸 새롭게 추구하는 게 좋다”고 인생관을 밝혔다.

지난 2021년 KBS 1TV ‘아침마당’에서 진행을 맡은 김재원 아나운서는 김혜정에게 “늦게 공부하셨는데 심지어 차석 졸업까지 하셨다고 들었다”라며 감탄했다.

김혜정은 만학도가 된 이유에 대해 “작가가 써준 구성안만 보고는 행간을 메꿀 수 없다고 느꼈다”라며 “계속해서 성장과 깊이가 있어야 밖으로 표출되기 때문에 늦깎이로 공부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출처 : 아침마당
출처 : 전원일기

1961년생인 김혜정은 올해 63세로 1981년 21살에 미인대회에 출전하며 자연스럽게 연예계에 데뷔하게 됐다.

김혜정은 24살의 젊은 나이에 ‘전원일기’에 엄마 역할을 하게 되자 “철이 없을 때 복길이 엄마 역할이 속상했다”라고 속마음을 전했다.

이어 “그렇다고 해서 제가 연기자 김혜정이 아닌 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집중과 몰입으로 완성하자”는 생각에 촬영을 임했다고 밝혔다.

결국 그의 인생에서 가장 오래 연기한 작품이 됐고 대중의 사랑을 받는 캐릭터로 남아 만족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이슈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