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17살 막내 이서
‘오징어 젓갈 색’ 발언 화제
어린 아이돌 어휘력 논란

출처 : Youtube@문명특급
출처 : Youtube@문명특급

아이브 멤버 이서가 ‘젓갈 색’ 발언으로 어휘력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10일 유튜브 채널 ‘문명 특급’에는 ‘아이브 대상 수상 순간보다 더 감격스러운 15년생 포토 카드 교환 현장ㅋㅋㅋ이게 대체 누구야?’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 속 MC 재재는 게스트로 출연한 아이브와 함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재재는 “이서 씨. 금쪽이서가 많이 차분해졌다”라며 17살 막내 이서를 맞이했다.

출처 : Youtube@문명특급
출처 : Youtube@문명특급

이서는 “고등학생이라 이제. 고등학생이 돼서 약간 점잖아졌달까. 머리도 염색했다. 혹시 제가 전에 무슨 색으로 염색했는지 기억나느냐?”라고 질문했다.

재재는 “적갈색이었어요. 레드브라운. 혹시 이서 적갈색이라고 모르는 거 아니냐?”라고 반응했다.

이에 이서는 “알거든요! 오징어 젓갈 이런 거 아니에요?”라고 답해 보는 이들을 폭소하게 했다.

‘적갈색’을 ‘젓갈 색’으로 알아들은 이서의 반응에 누리꾼들의 반응이 쏟아졌다.

누리꾼들은 “너무 귀엽다. 이게 K-고딩의 드립이다”, “예능은 예능으로. 오징어 젓갈이 제일 웃겼다”, “처음부터 ‘젓갈 색’이라고 잘못 들은 것 같다” 등 웃음으로 응답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출처 : Instagram@ivestarship

하지만 일부 누리꾼들은 “설정이냐. 고등학생이 적갈색을 모를 수 있냐?”, “어릴 때부터 연습생 생활해서 그런지 어휘력 수준 심각하다” 등 우려 섞인 반응을 전했다.

실제로 어린 시절부터 연습생 생활을 해 온 아이돌들은 어휘력, 역사 무지 등 기본 상식과 관련된 논란이 종종 일어난 바 있다.

이서 역시 2007년생으로, 지난 2016년부터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키즈 모델로 활동했다.

이어 13살이었던 2019년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에 캐스팅돼 2021년 아이브로 데뷔하게 됐다.

최연소 지상파 음악방송 1위, 최연소 대상 타이틀 등은 갖게 됐지만, 어휘력 논란의 주인공이 된 이서에게 응원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4
+1
2

이슈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