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지하실 남편 오근세 역 박명훈
군 제대 후 연극하다 단편 영화서 봉준호 눈에 들어
명품 조연으로 불리며 최근 예능 ‘텐트 밖 유럽’ 출연

출처 : 기생충 / 텐트 밖은 유럽-스페인 편
출처 : 텐트 밖은 유럽-스페인 편

3월 16일 tvN ‘텐트 밖은 유럽-스페인 편’에서 조진웅, 최원영, 권율과 식사를 하던 박명훈이 반전 과거를 깜짝 공개했다.

우연히 발견한 식당에서 메뉴를 고르고 음식을 기다리던 네 사람은 담소를 나누다 박명훈을 유심히 보던 조진웅이 “형 눈이 안경 때문에 그런 거지?”라고 물었다.

알이 두꺼운 안경을 쓴 박명훈의 특유의 큰 눈이 작아 보이자 질문한 것. 박명훈은 “이거 매직 아이다. 안경을 벗으면 눈이 커진다”라며 안경을 쓸 때와 벗을 때의 확연한 차이를 보여줬다.

이 모습을 본 최원영은 “가만히 있는 거지 눈은?”이라고 물으며 “안경 하나로 큐티, 공포, 호러가 공존한다”라고 놀라 웃음을 자아냈다.

출처 : 텐트 밖은 유럽-스페인 편
출처 : instagram@park_myung_hoon_528

저마다 박명훈의 안경을 껴보다 조진웅은 “(시력이 이렇게 나쁜데)형 군대 갔다 왔어요?”라고 물었고 박명훈은 “그럼”이라며 “군대 있을 때 사진 보여줄까?”라며 휴대전화에 담긴 군대 시절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을 본 최원영은 “뭐야”라고 놀랐고 권율도 “이게 형이라고?”라고 반응하며 뚫어져라 쳐다봤고 조진웅 역시 “잘 생겼다”라며 현재와는 전혀 다른 박명훈의 군 시절 사진에 감탄하자 박명훈은 “렌즈를 끼다 보니까 눈이 커지더라고”라며 멋쩍은 듯 설명했다.

박명훈은 어릴 때부터 연극과 영화를 좋아했지만 연극영화과 시험에서 떨어지며 행정학과로 진학해 다니다가 입대했다.

그는 군 복무 중 연극을 진로로 삼겠다고 결정하고 무작정 대학로를 찾아가 연기를 시작했고 2013년이 되어서야 빛을 보기 시작했다.

출처 : instagram@park_myung_hoon_528
출처 : 기생충

분장을 도와주던 메이크업아티스트와 결혼하면서 생계의 절박함이 생긴 박명훈은 더욱 절박하게 작품에 임해 영화 ‘재꽃’을 통해 인생의 전환점을 맞았다.

영화 속 그를 인상 깊게 본 봉준호 감독이 ‘기생충’ 출연을 제안했고 이정은이 연기한 가정부의 지하실에 숨어 사는 남편을 연기하며 대중적인 인기를 끌게 됐다.

이후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올빼미’ 등 다수의 작품과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종이의 집 : 공동경제구역’, ‘이브’에 출연해 명품 조연으로서 빛을 발휘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2
+1
1
+1
0
+1
0
+1
2

칼럼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