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규리, 드라마 ‘그린마더스클럽’ 열연
3년 만에 드라마 복귀로 화제
과거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올라

출처 : 스포츠동아
출처 : Instagram@kimqri

배우 김규리는 JTBC 드라마 ‘그린마더스클럽‘에서 작가 서진하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김규리는 2019년 tvN 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 이후 3년 만에 브라운관에 복귀 소식을 알려 화제가 됐다.

김규리는 3년간의 공백 동안 라디오 방송을 진행하고 화가로도 활동했다. 그는 ‘그린마더스클럽’을 통해 복귀한 것에 대해 “제가 잘 할 수 있을까, 작품에 들어가도 괜찮을까 하는 고민이 있었다. 촬영을 하는 중에도 그런 고민이 있었다”는 말을 전했다.

이어 “3년 만에 카메라 앞에서 연기를 했는데, 내가 있어야 할 곳, 익숙한 곳이라는 안도감이 들더라”고 말하며 연기에 대한 열정을 드러냈다.

출처 : SBS ‘그것이알고싶다’

특히 김규리는 드라마 촬영 시 모든 의상을 직접 준비했다고 밝혔다.

그녀는 “스타일리스트에게 지불할 비용으로 의상을 샀다. 동대문 뛰어다니고 디자이너 선생님들 옷장을 다 뒤져봤다. 해외 사이트도 뒤져서 가져오고 의상을 직접 맞췄다. 옷장이랑 믹스 매치해서 착장을 마쳤다. 제 개런티를 거의 거기 다 썼다.”고 말하며 역할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보였다.

출처 : Instagram@kimqri

김규리는 패션 잡지 모델로 활동하다 연예계에 발을 들였다. 이후 꾸준히 드라마, 영화에 출연하며 탄탄한 연기력으로 사랑받았다. 데뷔 당시 ‘김민선’이라는 이름을 사용했으나 2009년 ‘김규리’로 개명했다.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던 김규리는 2008년 미국산 쇠고기 광우병 논란 때 비판의 목소리를 낸 후 활동에 막대한 영향을 미쳤다.

당시 김규리는 본인의 SNS에 ‘광우병에 감염된 소고기를 먹느니 차라리 청산가리를 먹는 게 낫겠다’는 글을 올렸다. 이 글로 김규리는 미국산 쇠고기 수입업자들의 소송에 휘말리기도 했다.

출처 : SBS 연예뉴스

이 사건 이후 김규리는 이명박 정부의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에 올랐다.

김규리는 오랜 공백기를 거쳤고 2017년 ‘그것이 알고 싶다’에 출연해 10년간 활동에 어려움이 잇었던 이유에 대해 말문을 열었다.

김규리는 “‘청산가리’ 발언으로 인해 악플에 시달리며 죽으려는 시도도 했었다”고 전했다.

이어 블랙리스트에 대해 언급하며 “그런데 그게 국정원에서 했다니. 난 세금을 안 밀리려고 돈 없으면 빚내서 세금을 냈는데 허탈하더라. 블랙리스트 문건 보도 후 엄마를 보러 성묘를 갔다. 그런데 사람들이 날 막 욕했다. 공권력이 내게 해를 가했다는 게 문건으로 나왔는데 왜 내가 욕을 먹어야 하느냐”며 눈믈을 흘렸다.

공백 기간 김규리는 개명하기도 했으며 연예계 활동을 이어가기 위해 재기를 시도했다.

출처 : Instagram@kimqri

한편 김규리는 지난해 화가로 변신해 첫 개인전을 열었다. 김규리는 2008년 영화 ‘미인도’에서 혜원 신윤복을 연기하면서 그림에 입문하게 됐다.

이후 꾸준한 창작 활동을 통해 한국화 화가로 성장했다. 그녀는 배우가 아닌 ‘화가 김규리’로 인정받으며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드라마 ‘그린마더스클럽’ 종영 이후 김규리의 행보에 많은 팬은 응원의 댓글을 남겼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2
+1
7
+1
3
+1
71
+1
10

칼럼 랭킹 뉴스

    78

    1. 그 블랙리스트 보여줘봐요. 참~ 어이가 없네~ 김미화가 자기 절친에게 마치 블랙리스트가 존재하는 것처럼 유도 질문 했다가 원하는 대답이 안나왔고 몰래 녹음까지 준비했었던 그 사건이 아직도 기억나는데 지금도 써먹네~ 블랙리스트 있다는 증거 제시 부탁함

    2. 리스트는 무슨..연기별로고 호감형도아니고. 거기다 청산가리발언 때문잊..글구 뭔활동을못해
      이명박정부때 잘만하더만..
      이제 피해마상같은 소리마시고 연기본업에만 치중하세요
      난 안볼거지만

    3. 뻔뻔한 ㄴ.
      광우병, 청산가리는 털어 넣었는지?
      김ㅁ화라는 ㄴ도.
      김ㅈ동이라는 ㄴ도
      모두 이 사회의 악.
      제일 기억에 남아 있는 건
      박근혜전대통령 나체 사진
      “더러운 잠”의 이ㄱ영 작가와
      전시회를 기획한 표ㅊ원.

    4. 미국산쇠고기먹으면광우병걸린다며거짓선동하고반성도않으셨죠??청산가리쳐드시겠다고하신분이무슨낯짝으로기어나오십니까??경제적어려움이기생충마냥스물스물하시나??

    5. 미국 쇠고기 먹고 뇌 구멍난 대한민국 사람 있는가?!
      자신이 선동질에 앞장서 놓구 누굴 원망 하는가?!
      좌파애들의 심성은 잘 못 되면, 남 탓 하는 것은 습관 처럼 어쩔 수 없나보다.

    6. 블랙리스트문제가 아니고 엄연히 미국산소고기에도 정치적던 국민정서상이건 호불호가 있는법인데 마치 청산가리보다도 나쁜 독극물이라는다는 입싼 선동질에 국민들이 스스로 버린거지 말은 똑바로하자

    7. 애가 예전에 미국산 소고기 먹느니 청산가리 먹겠다는 말한 애 아니었나? 참, 그리고 진짜 김규리가 낙타같이 생긴 애가 김규리라고 이름 바꾸었다고 사람들을 혼동시켰다고 억울해 했지.
      예전에는 김민선이라 했지 아마?

    8. 여기가 언론사인가 의문이네. 이명박정부의
      블랙 리스트에 올랐다는 근거 대봐라.
      사과한마디 안하고 잠적해서 잘먹고 잘살고 있다
      피해자 코스프레 하며 나타나는게 솔직히 역겹다.

    9. ㅈ까고 있네.. 거짓말 선동에 앞장섰던 게 바로 너였잖아.. 니말대로 네 입에 청산가리 털어넣어야 했는데 안했잖아? 미국산 소고기 먹고 단 한명이라도 광우병으로 고생했거나 죽은 사람있어? 전 국민이 값싼 미국산 소고기 지금 아무나 먹는 세상되었지.. 그러고서 너는 미국가서 미국 현지 소고기 햄버거 쳐먹었지? 니입으로 너의 거짓 선동에 대해서 단 한번이라도 사과한 적 있어? 변명과 괴변으로 일관했지.. 청산가리 입에 털어넣고 싶지 않으면 진실된 사과를 했어야지.. 너는 지금도 정신차리지 못한거야.. https://n.news.naver.com/article/022/0003211716

    10. 블랙 리스트가 문제가 아니라 생각이 없는 것이 문제.미국에서 햄버거 먹으며 쌩쑈하다 미국산 소고기를 먹느니 청산가리를 먹겠다니.미국에서는 미국산 소고기가 국산이니 역시나고 한국에서는 독극물.이거 때문에 보지도 않은 드라마를…

    11. 김규리를 정말 좋아했는데, 어느날 개명한 김규리가 나와서 원래 김규리가 개명한 김규리 때문에 엄청난 피해를 보게 됐죠.
      피해자는 당신이 아니라 원래 김규리씨입니다.
      또다시 개명했다니 할말이 없네요

    12. 청산가리 마시겠다고한게 문제가 아니라 혼자 개념있는척 하더니 미국가서 햄버거 흡입한게 네티즌들의 미움을 산거지. 자업자득인데.뭔 블랙리스트 운운??

    13. 광우뻥 선동에 앞장 섰던 여자애가 아직도 반성이 없네.. 이명박 정부가 끝난지가 언젠데 아직도 블랙리스트 타령.. 꼴 보기도 싫다. 넌 미국산 쇠고기 먹지마

    14. 공인으러 그릇된 발언을 사과하는게 먼저죠.
      지금 미국산소고기 안먹은 사람 있나요?
      무지해서 한 말들로 피해받은 사람도 많다는거 지금도 정확히 인지못하시는거 같네요.

    15. 블랙리스트 당했던 인간이 찾아보니 박근혜정부때 활동만 활발히 잘했구만 되레 문정권때 활동도 뜸하고 방송에서 얼굴 보기 힘들던데 아직도 이려고 있네

    16. 미화 규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랄도 개지랄이네 딴따라들
      원래가 지들 쳐먹고 살려고 거의 필연적으로 좌쪽인데
      남자연애인은 정우성이
      가수는 이승환이 대표적이고

    17. 미국소 먹는이 청산가리 마시겠다면서 미국가서 소고기 햄버거 드신 분? 박근혜때 일 잘해놓고 블랙리스트라고 하며 문재인때 꿀빠셨던 분 ㅎㅎ. 적당히 하자. 이제 속을 사람도 없다.

    18. 잘나가는거좋아허네 그저그런조연에서 진영에올라타볼려다 미국쇠고기묵은거탈로나서 욕이나실컷얻어먹고 퇴물됐던배우로 알고있는데 ㅋㅋㅋ

    19. 미국산 쇠고기 먹느니 차라리 청산가리를 먹겠다고 한 이후 쇠고기는 못먹겠네요 ㅋ
      무개념 딴따라 한사람 눈물 땜시 일급을 받연서 자기꿈을 쫓는 유개념 딴따라 눈에선
      피눈물이 나는걸 모르셨나?

    20. 주디이를 조심해야지.낙타 이미지라서 나와봤자 였지. ㅋ 블랙?
      청산가리를 처묵지 왜 버거를 쳐묵고있니? 너는 버거 미국소고기 쳐묵지마라 대신 니가먹겠다던청사이나 털어넣거라

    21. 버거 먹고있던뇬.낙타주딩이로 처산가리 쳐묵겠다더니.
      광우뻥치고 생긴거 비호감 낙타라 일못했나벼 그런데 왜 선동질연
      청산가리녀야 미국소고기 발언
      국민들에 사과부터 하지~
      뻔뻔한 거짓말 선동질에대해서

    22. 미큭살다가 한국에 돈 벌러 왔잖아?
      근데 미큭소고기 먹느니 청산가리먹는다고라
      그동안 김어준패걸이들하고 신나게 방송 잘 하더니 이제 그 쪽이 시들할 거 같으니 다시 연기하겠다고라
      웃기는 짬뽕같은 녀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