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흔vs아들 포경수술 대립
꽈추형에게 성교육 받는 아이들
적나라한 대화에 누리꾼 반응

출처 : KBS2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출처 : KBS2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홍성흔이 아들, 아들 친구들과 비뇨기과를 방문해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

지난 13일 방송된 KBS2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서는 중학교 2학년이 된 홍성흔 아들 홍화철과 친구들이 성교육을 위한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홍성흔과 아내 김정임은 아들 홍화철의 소변 문제를 지적하며 “무조건 포경수술 해야 한다. 나도 어릴 때 많이 혼났는데 초등학교 5학년 때 포경수술하고 나서 나아졌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홍성흔 아들 홍화철은 “100%가 아니지 않냐. 남들 다 하는 건 그건 아빠 시대 때 이야기고 요즘 애 중에 누가 포경수술을 하냐. 천억 금을 준다고 해도 싫다”라고 반발했다.

다음날 홍화철 친구들이 방문했고, 홍화철이 속한 야구단 70명 중 단 한 명만이 포경수술을 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출처 : KBS2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홍화철은 “요즘은 포경수술을 한 게 더 이상하다. 날 특별한 사람으로 만들지 마라”라며 더욱 큰 목소리를 냈다.

이에 홍성흔은 포경수술 및 성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아들 홍화철과 아들 친구들을 데리고 비뇨기과를 방문했다.

이날 홍성흔과 홍화철, 친구들이 찾은 비뇨기과 의사는 요즘 ‘꽈추형’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의사 홍성우 원장이었다.

‘꽈추형’ 홍성우 원장은 “언제부터 포경수술을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냐. 무서우니까 안 하려는 거 아니냐. 안 무섭다고 하면 할 거냐”라며 포경수술에 대한 아이들의 잘못된 생각을 바로잡았다.

홍성우 원장은 “일단 잘려 나가니까 작아질 거로 생각한다. 어릴 때는 모르고 끌려오지만 지금처럼 중학교 2학년이면 자신의 할 말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포경수술에 대한 장단점을 알아야 한다”라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갔다.

출처 : KBS2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이날 포경수술은 물론 자위 등 성교육에 대한 질문도 이어졌다.

“하루에 몇 번 자위하면 위험하냐”라는 친구의 질문에 홍성우 원장은 “정해진 위험 횟수는 없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으면 안 된다”라고 답했다.

홍성우 원장은 “야한 영상을 꼭 보라는 건 아닌데 그거에 집중하다 보면 수위가 점점 세진다. 그러다 감당 안 되는 수위까지 간다. 나중에 연애나 결혼을 해야 할 때 그런 사람들이 발기부전이나 지루가 돼서 병원에 온다. 자극의 역치가 너무 높아진 거다”라며 자위에 대한 정확한 설명도 전했다.

이어 “한창 에너지가 넘치는 시기인데 넘치는 에너지를 지엽적인 데에만 쓰지 말고 건전하게 에너지 방출을 해봐라. 한쪽에 집착할 필요가 없다. 자기 몸을 아끼는 게 가장 중요하다”라며 진심 어린 조언도 덧붙였다.

밝은 분위기에서 이뤄진 성교육이었지만 청소년의 성생활이 미디어에 공개되는 등 자극적인 점 역시 간과할 수 없는 상황이다.

출처 : KBS2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일부 누리꾼들은 ‘꽈추형’ 홍성우 원장의 직설적인 질문, 발언들도 지적했다.

홍성우 원장은 이날 ‘밑에도 털은 길이가 비슷하냐’, ‘예쁜 누나 보면 가슴이 두근두근하고 하지 않나’, ‘자기 위로를 한 번도 안 해봤다는 사람 손 들어봐라. 이번 주에 안 했다, 손 들어봐라’ 등 자극적인 질문을 쏟아냈다.

이에 일각에서는 “상담 중 나온 발언이라고 하지만 공중파 방송에서 수위가 지나치다”, “청소년의 성생활이 미디어에 박제된 건 어떻게 할 거냐” 등 비난을 하기도 했다.

또 다른 누리꾼들은 “전문가들에게 실질적인 성교육을 받은 것이다”, “오히려 건강해 보이는 대화였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전했다.

한편 야구선수로 활약했던 홍성흔은 미국에서 코치로 활동했으며,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에 머물며 다양한 방송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2
+1
1
+1
2
+1
0

칼럼 랭킹 뉴스

    3

    1. 여자 성생활이 이런식으로 나갔으면 이정도로 끝났을까?
      이 또한 역차별이다
      우리나라는 일본이 불평등 조약을맺고 이완용 등이 나라를 판게 일제감정기를 겪은 큰이유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항상. 대부분 중국에 대한거 제외하고보수적이였다.
      문물이됬든 성이됬든 정치가 됬든 말이다
      지금도 다른나라들은 코로나 신경도 안쓴다
      대한민국은 상황이 다르다고 해도 너무 보수적이고
      너무 겁먹어 있다 성도 마찬가지다 어느나라에서 포경을 강요하고 중요시 하는가
      미국은 대놓고 섹. ㅅ거린다 물론 친구둔끼리지만 말이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