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의생’ 도재학 역 정문성
배우 정경호와 작품 4개
‘신성한, 이혼’ 조승우 친구 역

출처 : 슬기로운 의사생활 / Instagram@jstar_allallj
출처 : 라이프

2007년 뮤지컬 ‘지하철 1호선’을 통해 데뷔한 배우 정문성은 뮤지컬 ‘빨래’, ‘헤드윅’, ‘사의 찬미’, ‘구텐버그’, ‘어쩌면 해피엔딩’ 등에 출연하며 활동했다.

뮤지컬 배우로 주로 활동하던 정문성은 2018년 드라마 ‘라이프’를 통해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정문성은 극 중 화정그룹의 조남형 회장 역을 맡았는데 조승우와 합을 맞추는 장면에서도 전혀 밀리지 않고 대기업 회장에 어울리는 카리스마를 보여주며 극에 긴장감을 불어넣어 시청자에게 연기력을 입증하였다.

출처 : Instagram@jstar_allallj
출처 : 슬기로운 의사생활

2020년과 2021년에는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1, 2’에서 율제병원 흉부외과 치프 레지던트 도재학 역을 맡아 연기했다.

정경호가 연기한 흉부외과 과장 김준완의 옆에서 일하는 치프 레지던트 도재학을 연기한 정문성은 정경호와 ‘무정도시’, ‘슬기로운 감빵생활’, ‘슬기로운 의사생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등 무려 4개의 작품을 함께 하며 절친한 사이가 되었다고 한다.

극 중에서도 무뚝뚝한 김준완이 마음을 연 몇 안 되는 사람 중에 도재학이 꼽히는데 그는 결혼한 지 10년 넘은 아내와 맞벌이하면서 적금에 월급을 다 쏟아붓느라 정작 본인은 한 달에 10만 원씩 용돈을 받으며 알뜰한 삶을 사는 현실적이면서도 인간적이고 가정적인 면모를 가진 캐릭터이다.

출처 : 신성한, 이혼
출처 : JTBC

정문성이 이번에는 화려한 싱글 라이프로 시청자에게 돌아왔다.

그가 5년 만에 조승우와 함께 출연한 드라마 ‘신성한, 이혼’은 이혼 전문 변호사의 파란만장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이혼이라는 삶의 험난한 길 한복판에 선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극에서 정문성은 조승우, 김성균과 초·중·고를 함께 나온 절친한 친구이자 펍(Pub), 앱 개발, 국토대장정, 변리사 시험 준비 등 화려한 이력을 다 말아먹고 지금은 부동산 대표로 일하는 공인중개사 조정식 역으로 출연한다.

그는 지난 화제의 출연작 ‘슬기로운 의사생활’ 에서 와는 다르게 삼총사 중 가장 화려한 싱글 라이프를 지내고 있는 캐릭터를 맡아 연기한다. 드라마 ‘신성한, 이혼’은 1회 8.1%, 2회 7.9%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려 더욱 기대를 모은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이슈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