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88 도롱뇽 ‘이동휘’
배우 하려고 돌린 프로필 250군데 넘어
천만 관객 돌파 배우로 등극

출처 : Instagram@dlehdgnl

배우 이동휘는 29살이라는 늦은 나이에 배우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영화 ‘남쪽으로 튀어’에서 대사 한 줄로 데뷔했다.

이동휘는 ‘라디오 스타’에 출연해 데뷔 전 일화를 밝힌 적이 있다.

그는 “배우 하기 위해 프로필을 250군데 이상 돌렸음에도 오디션은 1년에 10번도 못 본다”라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후 여러 영화에서 씬스틸러 조연으로 활약하며 얼굴을 알렸다.

출처 : Instagram@dlehdgnl
출처 : 응답하라 1988

본격적으로 본인을 많은 대중에게 알릴 수 있던 작품은 방영 당시 케이블 자체 최고 시청률을 달성한 인기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이다.

극 중 감초 캐릭터인 류동룡 역을 맡아 등장할 때마다 웃음을 선사했다. 류동룡 그 자체가 된 것 같은 연기력과 재치 있는 애드리브로 큰 주목을 받았다. 남편 후보인 정환이와 택에게 분량과 관심이 쏠렸음에도 불구하고 동룡이를 제일 좋아하는 인물로 뽑는 사람 또한 많아질 정도였다.

같은 해에 영화 베테랑이 천만 관객을 돌파하며 그는 주연급 배우로 성장하게 되었다.

꾸준히 영화에 출연하던 중 영화 극한직업에서 형사 역을 연기하게 된다. 진중함과 수사의 본분을 잊지 않으려고 하나, 본인도 모르게 치킨 장사에 가담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큰 재미를 선사했다.

캐릭터 소화력, 섬세한 표정으로 연기력을 극찬받고 제대로 존재감을 드러냈으며, 천만 관객까지 돌파하면서 인기를 끌었다.

출처 : Instagram@dlehdgnl
출처 : Instagram@dlehdgnl

이동휘는 작품에서 맡는 캐릭터 이미지와는 다르게 옷을 굉장히 잘 입고 시니컬한 느낌이 강한 배우다. 그가 올리는 사진을 보면 여러 스타일의 옷을 개성 있게 잘 소화해 낸다.

연기가 아닌 그의 패션 감각을 보고 반전 매력을 느껴 좋아하게 된 사람도 많다.

한편 이동휘는 하정우가 연출하는 영화 ‘로비’와 오는 21일 티빙에서 공개되는 예능 브로 앤 마블에 출연한다. 또한 영화 ‘범죄도시4’의 장동철 역으로도 출연할 예정이다. 배우 이동휘가 천만 관객 돌파를 한 번 더 이뤄낼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바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이슈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