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관광사업 전략 간담회
위원장 맡은 이부진
“’퍼스트 무버’ 되겠다”

출처 : 뉴스1
출처 : 뉴스1

지난달 아들 졸업식과 현대그룹 일가 결혼식 하객 참석으로 화제가 된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이번엔 마스크를 벗은 얼굴로 공식 석상에 등장했다. 우리나라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열린 이 자리에서 이 사장은 어떤 각오를 내비쳤을까?

지난 2일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열린 ‘2023~2024 한국방문의 해‘의 K-관광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민·관 전략 간담회에 이부진 사장이 참석했다. 앞서 정부는 올해부터 2024년까지를 ‘한국방문의 해’로 공식 선포하며 대한민국을 전 세계인들이 찾는 관광 매력국가로 만들어가겠다는 실현 의지를 밝혔다.

출처 : 뉴스1
출처 : 뉴스1

이부진 사장은 이 위원회의 신임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위원회는 “이부진 신임 위원장이 그간 관광업계와 밀접한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호텔신라의 CEO로서 탁월한 경영 능력을 보여줬다”라며 선출 이유를 밝혔다. 이어  “이부진 사장은 국내외 관광산업에 대한 전문가로서 창조적 리더십을 통해 2027년까지 외래관광객 3,000만 명 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민관 협력의 초석을 다질 적임자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자리한 이부진 사장은 진주 귀걸이를 끼고 빨간 주머니가 눈에 띄는 검은 재킷을 걸쳐 사장 겸 위원장다운 기품을 뽐냈다. 이 사장은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 등 국내 관광산업 관계자와 함께 한국 여행을 ‘세계인의 버킷리스트’에 각인시키기 위한 전략을 논의했다.

이부진 사장은 “문화예술, K-팝, 게임, 공연, 스포츠 등 K-컬처를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으로 묶어 전 세계에 판매하고 항공·쇼핑·음식·숙박 등 관광업계의 역량을 결집해 K-관광이 우리 경제의 ‘퍼스트 무버‘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뉴스1
출처 : 뉴스1

아울러 “외래관광객의 불편 사항과 관광 현장의 애로사항을 살피고, 관광업계에서 쌓은 전문지식과 네트워크를 통해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성공시키고 세계가 주목하는 매력적인 ‘K-관광’을 만드는 데 미력하나마 힘을 보태겠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호텔신라 이부진 사장은 2001년 호텔신라 기획부 부장으로 입사하며 관광산업에 본격적인 발을 들였는데, 이후 삼성 에버랜드 전무와 삼성물산 고문을 거쳐 2010년 호텔신라 사장으로 선임된 뒤 지금까지 호텔신라의 대표로서 기업 경영을 이끌어왔다. 포브스가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00인’에도 8년 연속 이름을 올릴 정도로 남다른 위상을 나타내기도 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칼럼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