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 ‘나쁜엄마’ 출연 예고한 배우 장원영
아이브 장원영과 동명이인이라 누리꾼에 화제
‘노총각’으로 예능 출연 계기가 돼 결혼

출처 : 타짜 / 판도라 – 조작된 낙원
출처 : 살인자의 쇼핑목록

지난해 tvN ‘살인자의 쇼핑목록’에서 ‘쌍절곤’ 역으로 출연한 배우 장원영이 올해 다양한 행보를 예고해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장원영은 2회 만에 또 한 번의 반전으로 미스터리 긴장감을 고조시킨 ‘판도라 : 조작된 낙원’에 출연을 예정했다.

대선에 나선 표재현(이상윤 분)의 선거캠프에서 홍태라(이지아 분)의 의상 및 이미지 담당을 맡은 봉우리 역으로 출연해 화려한 액세서리만큼 선거캠프의 텐션도 끌어올리는 인물로 분한다.

여기에 4월 방영 예정인 JTBC ‘나쁜엄마’에서도 동네 브레인인 ‘청년회장’ 역을 맡아 감초 역할을 톡톡히 치를 예정이다.

출처 : 타짜
출처 : 살인자의 쇼핑목록

장원영은 고등학생 시절 친구를 따라 본 연극에 반해 극단에 들어가 1994년 연극배우로 데뷔했으며 오랜 무명 중에도 대학에 진학해 연기를 배우는 등 끈을 놓지 않고 무명 생활을 버텼다.

2008년 드라마 ‘타짜’를 통해 방송계에 데뷔하면서 ‘별순검’, ‘미남이시네요’, ‘살맛 납니다’, ‘개인의 취향’, ‘초혼’, ‘식샤를 합시다’, ‘미스코리아’, ‘트로트의 연인’, ‘르스트’ 등 다양한 작품에서 명품 조연으로 활약했다.

주로 음흉한 캐릭터를 맡아왔던 그는 변태, 범죄자 등의 전문가로 불릴 만큼 다수의 역할에서 특색있는 악역을 맡아와 그의 이름을 몰라도 얼굴만 보면 ‘아, 이 사람’이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배우다.

출처 : 라디오스타

특히 데뷔 시기가 24년 차이 나는 ‘아이브’ 장원영과 동명이인이라는 점에서 누리꾼들은 “이 배우 이름이 장원영이라니”, “매칭이 안 된다”, “같은 장원영인데 이미지가 전혀 딴판”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장원영은 2015년 ‘라디오스타’에서 ‘보석 같은 노총각’ 특집에 출연해 내성적이지만 딱 부러진 발언으로 ‘반전 노총각’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그는 출연 이후 팬 카페 회원의 지인으로 왔던 동갑내기 직장인과 눈이 맞아 1년 6개월의 연애 끝에 2017년 결혼하게 됐다.

앞서 방송에서 대화가 잘 통하고 코드가 맞는 사람이 이상형이라고 언급했던 장원영의 바람처럼 마음을 터놓을 수 있는 편안함에 끌려 결혼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칼럼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