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
혼외자 2명 폭로
‘오너리스크’ 주가 변동은?

출처 : 뉴스1
출처 : 뉴스1

지난 3월, 국내 시가 총액 12위에 있는 바이오 의약품 기업 ‘셀트리온’은 서정진 창업주의 복귀 소식을 알렸다. 올해부터 미국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돌아온 서정진 회장은 경영에 복귀한 지 단 두 달 만에 ‘오너리스크’를 만들었다.

지난 2일, KBS는 서린홀딩스와 서원디앤디의 대표 A씨가 서정진 회장과 사실혼 관계를 맺었던 내연녀라고 보도했다. 서 회장과 A씨 사이에선 두 딸도 있는데, 이들은 법원의 조정 성립에 따라 서 회장 호적에 등재됐다고도 전했다.

A씨에 따르면 서 회장은 2012년 자신과의 관계가 파탄 난 이후 딸들의 아버지 노릇을 하지 않고 있다고 한다. 특히 둘째 딸은 11년간 친아버지인 서 회장을 한 번도 보지 못했다고 주장하면서 서 회장을 상대로 매달 4회 만나 달라며 면접교섭 청구 소송도 제기했다고.

출처 : 셀트리온그룹
출처 : 뉴스1

이미 서정진 회장은 부인 박경옥 씨 사이에서 두 아들을 두고 있다. 장남인 서진석 셀트리온·셀트리온제약 이사회 의장, 차남인 서준석 셀트리온헬스케어 이사회 의장은 현재 셀트리온그룹 핵심 경영진으로 활동도 하고 있다.

그래서 서 회장 측은 A씨가 계속 거액을 요구하면서 협박한다고 주장하며, 지난 2일엔 서울 강남경찰서에 A씨를 상대로 고소장을 발송했다. 고발장엔 공갈과 허위사실 적시에 따른 명예훼손 혐의 등을 적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면서 서 회장 측 변호인은 “서정진 회장이 A씨에게 288억 원이라는 충분한 양육비를 지급하며 자녀들을 돌보려고 했지만, A씨가 불충실해 관계가 파탄에 이르렀다”고 반박했다. A씨는 “두 딸이 법적으로 상속 재산을 나눠 가질 수 있는 지위”라고 강조하고 있기 때문에 더 깊은 법정 다툼이 벌어질 것으로 전망됐다.

출처 : 셀트리온제약
출처 : 뉴스1

이렇게 복귀 두 달 만에 사생활 관련 오너리스크가 발생하면서 서 회장의 경영 행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관측도 있다. 현재 셀트리온그룹 상장 3사는 어떻게 됐을까?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였다.

셀트리온 주가는 지난 4일 기준 전 거래일 대비 2.52% 포인트 오른 16만 3,000원에, 셀트리온헬스케어는 4.90% 포인트 오른 7만 700원, 셀트리온제약은 4.19% 포인트 오른 8만 2,000원 장 마감했다.

한편 올해 셀트리온은 A씨가 대표로 있는 서린홀딩스와 서원디앤디를 계열사로 추가했다. 서린홀딩스는 의류 제조 및 도소매를, 서원디앤디는 인테리어를 영위하는 업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0
+1
0
+1
2
+1
0

칼럼 랭킹 뉴스

    1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