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이장우 우동집 방문
“장사머리가 좋아” 칭찬
우동집 개업 이유는?

출처 : 장사천재 백사장

배우 이장우는 MBC ‘나 혼자 산다’에서 먹방에 진심인 모습을 보여 주목받아왔다. 먹기에 그치지 않고 직접 우동집을 차리기까지 했다. ‘장사천재 백사장’에 함께 출연한 ‘프랜차이즈 왕’ 백종원이 이장우의 우동집을 찾아 매장을 점검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5일 방영한 tvN ‘장사천재 백사장’에서 이장우의 우동집에서 출연진의 실적 보고회가 열렸다. 백종원과 이장우, 유리 그리고 뱀뱀은 한자리에 모여 모로코와 이탈리아에서 벌어졌던 프로젝트를 회상했다.

이날 마지막으로 도착한 백종원은 우동집에 들어서더니 “가게 예쁘다. 일부러 이렇게 해놓은 거냐? 다른 사람들은 더 예쁘게 해 놓으려고 하는데”라며 심플하게 꾸며진 매장을 둘러봤다. 그리고 “장사 머리는 좋아“라고 칭찬했다.

출처 : 장사천재 백사장
출처 : 장사천재 백사장

이어 벽에 붙은 메뉴 자체는 같지만 구성이 조금 다른 두 메뉴 사진을 보곤, 어느 쪽이 나중에 붙인 것인지 단숨에 알아맞혔다. 백종원은 “같은 우동인데 여긴(나중에 붙인 메뉴) 어묵이 무지하게 많이 들어갔다”고 다른 점을 짚어냈다.

이에 이장우는 이장우는 “‘장사천재’ 가서 바뀐 양이다. 양이 늘어났다”고 밝혔다. 백종원은 “‘1, 2년 장사해서 목돈 벌어서 그만둘 거냐, 오래할 거냐 했더니 오래하고 싶다더라. 브랜드 이미지를 연예인이 하는 가게에서 가성비 좋은 가게로 바꿔야 할 것 아니냐’고 했더니 금방 알아듣더라”고 뒤에 자신의 조언이 있었음을 드러냈다.

또 이장우는 “인도네시아에서, 제가 진짜로 장사를 하는 사람인 줄 알고 사업을 같이 하자고 SNS 메시지를 보냈더라”고 놀랐던 경험을 얘기했고, 백종원은 “너는 어느 쪽으로 가도 상관없다. 내가 같이 촬영해 본 사람 중에 (요리 실력으로) 거의 TOP3다. 지금 장사를 하고 있지만 바로 해도 된다”고 칭찬했다.

출처 : 장사천재 백사장
출처 : 장사천재 백사장

백종원의 이장우 칭찬 장면을 본 시청자들은 “나도 이장우 우동집에 가보고 싶다”, “이장우의 투턱이 우동맛을 보장할 것 같다”, “이장우 진짜 진심으로 우동집 하는 듯”, “백종원 친분 야무지게 써먹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장우는 과거 유튜브 영상을 통해 “즉석우동을 진짜 좋아하는데, 옛날 포장마차 우동이 다 없어지지 않았나. 해장도 우동으로 하는데 가게가 너무 멀어서 제가 먹고 싶어 차렸다”며 우동집을 연 이유를 공개했다.

방문 후기에 따르면 이장우 식당의 기본메뉴 ‘즉석우동’은 한 그릇에 8,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2
+1
2
+1
1
+1
0
+1
1

칼럼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