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쇼핑몰 천장 붕괴
인명 피해는 없어
천장 공사에 4억 6천만 들여 논란

출처 : 뉴스데스크

제주도 도심에 있는 쇼핑몰 천장이 갑자기 내려앉는 사고가 발생했다. 상인과 방문객은 생명의 위협을 느끼며 대피했는데, 이 천장에 막대한 제주시 예산이 들어갔다고 해 시민과 누리꾼들의 뭇매를 맞고 있다.

지난 5일 오후 3시 제주시 연동에 있는 한 쇼핑몰 1층 천장에 설치된 석고보드가 무너져 내렸다.

CCTV에 따르면 쇼핑몰 안에 있던 상인들이 한꺼번에 위를 올려다본다. 갑자기 무언가에 놀라 몸을 피하기 시작하더니, 불과 10여 초 만에 천장이 완전히 무너져 내렸다.

천장 인근에 있던 상인과 손님들은 황급히 몸을 피해 다행히 크게 다친 사람은 없었지만, 자칫 대형 사고로 이어질 뻔했다.

출처 : 뉴스데스크
출처 : 뉴스데스크

경찰과 소방당국은 노후한 천장이 중량을 이기지 못해 붕괴한 것으로 보인다는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해당 쇼핑몰은 7년 전쯤 천장에 자재를 덧대는 공사를 한 차례 했고, 최근에는 천장 에어컨 설치 공사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직전 공사는 불과 11일 전에 마무리됐었다.

이 공사는 제주시가 전통시장 현대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것으로, 예산 4억 6,000만 원을 지원했다. 에어컨과 변압기에 각 2억 3,000만 원씩 투자한 셈이며 공사는 지난 5월부터 두 달 동안 실시했다.

이에 상인들은 공사 설계와 시공, 제주시의 관리 전반이 부실했다고 지적했다. 다만 제주시는 원인 조사를 거쳐 피해 회복 방안을 마련하겠다면서도 정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출처 : 뉴스데스크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사고 난 건 안타깝지만 이 기회에 확실히 잡아야 한다”, “요즘 날림공사가 트렌드야?”, “머지않아 제2의 삼풍백화점 나오겠네”, “당분간 제주 저 쇼핑몰 갈 생각하지 맙시다들”, “얼마 전에 철근 빼먹어서 주차장 무너진 아파트도 있고, 건설업은 대체 뭐가 문제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피해 본 상인들은 사고 하루 만에 제주시청을 항의 방문했다. 이들은 무너진 천장에만 에어컨 8대 중 6대가 몰리게 설치하는 등 제주시가 공사를 무리하게 진행했다고 주장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0
+1
0
+1
3
+1
0

칼럼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