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배우 심은경
한국 영화 복귀 소식 전하자
일본 활동 계기 재조명돼

출처 : 텐아시아, 연합뉴스
출처: instagram@ekshim_

배우 심은경이 자신의 SNS로 한 일본 영화를 추천하는 글을 게재해 누리꾼들의 눈길을 끌었다.

심은경은 22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랑하니깐”이라는 글과 함께 한 사진을 올렸다.

게재된 사진에는 심은경이 “나는 그저 서툴다는 이유로 모른 척 했고 어려웠고 헷갈렸다. 영화가. 어쩌면 영화를 너무 사랑해서 말이다. 어린 시절, 그 고백이 내게로 들려온다. 이 여름, ‘썸머 필름을 타고’서. 시원하고 또 찬란하게.”라는 글이 작성되어 있었다.

심은경은 다름 아닌 일본 영화 “썸머 필름을 타고!” 추천사를 올린 것이었다.

출처: 영화 ‘신문 기자’

현재 심은경은 영화 ‘궁합'(2018) 이후로 일본에서 영화배우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그가 본격적으로 일본 영화배우로 활동하게 된 계기에는 일본 영화 ‘신문 기자‘에 있었다.

심은경은 2019년 이례적으로 일본 데뷔 영화 ‘신문 기자’에서 유명 배우들과 함께 주인공으로 발탁되어 큰 화제를 모았다.

캐스팅 관련 일화에 대해 영화 프로듀서 카와무라 미치노부는 “내가 개인적으로 아주 좋아하기 때문에 캐스팅했다. 다른 일본 여배우에게는 전혀 출연 제의를 하지 않았다”라고 고백해 화제가 되었다.

출처: 일본아카데미상 협회

이후로 심은경은 일본 영화 ‘신문 기자’ 이후로 ‘블루아워’, ‘동백정원’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해 일본 유명 배우들과 연기 호흡을 맞춘 바 있다.

해당 작품들로 심은경은 2020년 제43회 일본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제34회 다카사키 영화제에서도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받는 등 한국 배우 최초로 일본 여우주연상을 받아 큰 화제를 모았다.

심은경은 국내에서도 영화 ‘써니’를 시작으로 영화 ‘광해’, ‘수상한 그녀’에 열연을 펼쳐 많은 관람객이 그의 대표작이라고 평할 만큼 20대 여배우 중 손에 꼽히는 실력파 배우로 평가받은 바 있다.

그러한 심은경이 한국에서 활동하다가 일본에서 영화배우로서 활동하게 된 이유에 대해 많은 네티즌들은 의문을 품었다.

출처: twitter@abstracteur_ek
출처: instagram@ekshim_

이에 일부 네티즌들은 2018년 이후 작품들에서 심은경을 향해 이른바 “국어책 읽기” 연기력 논란이 일자 줄줄이 관객몰이에 실패했을 무렵 일본 영화감독의 캐스팅으로 본격적으로 일본에서 활동하게 된 것이 아니냐는 반응이 잇따르기도 했다.

또한 2011년 영화 써니로 대종상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 후보로 올랐던 심은경은 유학 중이라는 이유로 후보 제외를 당하고 정작 여우조연상은 받게 되어 논란이 되었다.

이에 심은경은 “다시 한번 이 세계에 쓰라린 경험을 느낍니다. 이건 아니다. 정말 이건 아냐”라고 트위터에 글을 남겨 또 다른 네티즌들은 해당 사태 이후로 심은경이 한국 영화계의 회의감을 갖게 된 것이 아니냐는 반응 또한 보이고 있다.

이처럼 활발히 일본 영화배우로서 활동하던 심은경은 4년 만에 영화 “별빛이 내린다”로 국내로 복귀해 멜로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히자 대중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4
+1
0
+1
3
+1
2
+1
4

TV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